함장들!
어제 항모 3차 베타 테스트 공지와 관련 몇몇 자세히 알려주지 않았던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런 질문에 아래와 같이 답변할 것이며, 이번 짝수 트리 항모 관련 상황을 좀더 명확하게 이해하길 기원합니다.
1. 왜 짝수 트리 항모다 남기기로 하셨나요?
이렇게 한 이유는 다음 3가지 입니다.
1) 매치매이킹이 좀더 잘 돌아갈 수 있다.
- 항모는 언제나 대칭적으로 매칭이 잡힙니다. 그래서 만약 20명의 서로 다른 티어(4~10티어) 항모 유저들이 큐에서 대기중이라면, 7가지의 다른 큐로 분류됩니다. 만약 짝수 티어들만 있다면, 큐의 종류가 4가지로 줄게 됩니다. 즉, 이 말은 전투에 진입하는 시간이 직관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대기 시간이 감소하는 동안, 균형잡힌 수의 전투의 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2) 항모간의 작업이 좀 더 좋아집니다.
- 그들이 느끼는 감정과 전투 수행 방법에 영향을 미치는 편대간의 많은 중요한 매개 변수들은 매끄럽게 변화하지 않고, 별개의 점프(jumps)에서만 변화합니다. 이러한 매개변수들 중에 예로 하나를 들자면 1회 공격당의 함재기 수(로켓기, 뇌격기, 폭격기 편대에서 공격하고 날때의 분리되는 함재기 수)입니다. 4티어 항모에서는 1회 공격에 2대의 함재기가 사용되고, 6티어에서는 1회 공격에 3대의 함재기가 사용됩니다. 이것은 매개변수 내에서 5티어 항모를 진행할 여지를 남기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여러 많은 매개변수들이 있으며, 그것들로 하여금 눈에띄게 변화하게 되면 성취하고 싶었던 효과들 중 하나인 진행의 느낌에 기여하게 됩니다.
3) 게임 플레이가 좀 더 명확해집니다.
- 항모간의 명확한 과정을 가지는것은 아군 항모와 적군 항모에 대한 명확성이 더 높아진다라는 것입니다. 편대 매개변수간의 언급된 차이점은 현재보다 짝수 티어가 좀더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전투 로딩 화면을 보는 것 만으로도 상대 항모의 강점을 평가하고,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선택하게 됩니다.
2. 그래서 계획이 무엇입니까?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아지기에 흥미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명백하게 우리는 홀수 티어의 항모에 대해 모델링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못했고 스크랩해야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우리는 그런 항모를 다른 게임플레이 스타일로 하는 2차 항모 트리로 변환할려고 했습니다-다른 방식으로 전투에 영향을 끼치는, 아군과 적군간의 다른 상호작용을 통한 당신과 아군의 승리를 이끄는 다른 접근법. 많은 옵션들이 있습니다 : 좀 더 적은 데미지를 입히는 대신 적 탐지, 함재기가 할 수 있는 많은 기능등을 통해 아군에게 좀 더 많은 어시스트를 주게 됩니다. 2차 항모 테크트리에 있는 항모는 함재기들이 연막을 생성하거나, 완파 직전의 군함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재가 일어난 전함에게 불을 끄게 할 수 있으며, 수상에 착륙하여 캡지역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항모는 필요에 따라 잠수함과 싸울 수 있도록 무기고에 뭔가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몇 가지의 옵션일 뿐이며, 적팀에 직접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과 함께 할 수 있는 보조적인 상호작용을 의미한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모든 옵션들이 확실하게 게임으로 만들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유망한 옵션들은 그것을 끝까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러한 항모와 편대는 항모 개편때의 운영 방식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항모 개편후의 게임플레이를 마스터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를 줄 수 있습니다.
3. 왜 단순하게 모든 항모를 짝수 티어로 옮기고 2차 항모 테크트리를 즉시 안만들었나요?
이러한 경우, 한 국가 안의 2개의 항모트리는 게임플레이에서는 거의 동일합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다양한 국가의 항모를 만드는 많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동시에 1,2차 테크트리는 만들지는 못하지만, 로켓 발사, 뇌격 투하, 폭탄 투하라는 기존의 매개변수만으로 똑같이 흥미롭고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항모 좀 더 새롭고 흥미로운 운명을 누릴 자격이 있지만, 이러한 일이 일어날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입니다.
4. 언제 2차 항모 테크트리를 기대할 수 있나요?
우리는 항모 개편 메커니즘과 항모 개편 후의 1차 테크트리의 밸런스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항모 개편이 완료되면 우리는 2차 항모 테크트리 작업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나중에 어떻게 될것인지를 보여주기 위해, 미항모, 일항모 테크트리 관련 스샷을 보여주려 합니다.
항모 개편 후의 항모 테크트리
- 일본(4티어 : 호쇼, 6티어 : 류죠, 8티어 : 쇼카쿠, 10티어 하쿠류)
- 미국(4티어 : 랭글리, 6티어 : 레인져, 8티어 : 렉싱턴, 10티어 : 미드웨이)
항모 개편 후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서의 2차 항모 테크트리
- 일본(4티어 : 호쇼
1차 테크트리 => 6티어 : 류죠, 8티어 : 쇼카쿠, 10티어 : 하쿠류
2차 테크트리 => 6티어 : 즈이호, 8티어 : 히류, 10티어 : 다이호)
- 미국(4티어 : 랭글리
1차 테크트리 => 6티어 : 레인져, 8티어 : 렉싱턴, 10티어 : 미드웨이
2차 테크트리 => 6티어 : 인디펜던스, 8티어 : 요크타운<신규>, 10티어 : 에식스)
=> 보그는 삭제될듯 합니다.
항모 개편 테크트리(1, 2차 전부)는 작업 중이므로 정식때랑 다를수 있음을 알립니다.
수리함으로서 지원항모의 개념으로 트리를 나누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