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늑도르님께서 올린 적이 있는데 요즘 다시 언급되고 있는 것 같아서 비교해서 올려봅니다..
일반은 공격 - 구르기 이며
모션캔슬은 공격 - 공격(모션캔슬) - 구르기 입니다..
공격 뒤 생기는 후딜을 연속공격으로 캔슬시키고 굴러서 2타공격마저 캔슬시키는 것입니다..
장점으론 보시다시피 일반보다 모션캔슬 이후 구르기가 더 빠릅니다..
익숙해진다면 PVP시 회피할때 굉장히 좋습니다..
단점으론 일단 구르기를 해야하기에 스테미너 소모가 크고,
실패시 2타 후딜이 그대로 남아 뒤잡기에 노출됩니다..
또다른 문제가 있는데 패치이후 되는게 있고 안되는게 있다는 점입니다..
예전에는 돌격창이 모션캔슬이 되서 후딜없이 안전한 공격이 가능했는데 패치이후 안되는 것 같고,
창이도류 역시 안되는것 같네요..
하지만 영상처럼 아직 되는 무기도 많고,
특히 카타나 대쉬가 모션캔슬이 되기에 카타나를 애용하시는 분이라면 쓸만한 정보가 될 것 같군요..
뜬금포 태도드립;; 랜스 대쉬공격이나 그레이트소드양손 구르리공격은 딜레이가 너무 심하고 딜래이캔슬하기가 너무 쉬워서 저도 자주 쓰게됩니다. 근데 쓸때마다 내가 하는게 결국 나쁘게말하면 버그악용인데 잘못된 일을 하고있건 아니란 생각도 들때있습니다 패캔이나 딜레이캔슬이나 버그이용한건 똑같고 오로지 차이점은 얼마나 사기적이냐는건데 당연 딜래이캔슬은 느린무기쓸때 가장 유용하고 느린무기는 어차피 pvp하기 힘들기때문에 사기적이란 느낌이 없죠 근대 다르게 생각해보면 과자훔치는거랑 핸드폰훔치는거랑 비교해서 과자는 싸니깐 훔쳐도 되고 핸드폰은 비싸니깐 훔치면 범죄라고 하는거랑 뭐가 다르나요 결론적으로 둘다 버그악용하는 행위 아닌가요;; 애초에 이걸 기술로 본다는거 자체가 이상한데요... 물론 전 딜래이캔슬 쓸때많습니다 그냥 제가 하는 행동을 저스스로 정당화시키면 안될거같아서 의견을 물어보는것 뿐임
그건 너무나도 사기라서 욕먹은 캔슬이지 저 정도까진 괜찮잖아요? PVP하면서 저런 캔슬 구르기 같은거 별로 지장도 없구먼 무슨...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그냥 님은 까고보는것 같은 태도라서 보기좀 그렇네요.
깔끔하네요 추천!
이거랑 욕먹던 패링캔슬이랑 다를게 뭐죠? 진심 궁금함 패링캔슬이나 석궁캔슬이나 주먹캔슬이나 모션캔슬이나 둘다 개임상의 버그를 이용해서 이득을 취하는거 아닌가요 그 단순한 모션캔슬은 몰라도 모션캔슬기능을 이용한 딜래이캔슬은 패링캔슬이랑 다를게 뭐죠;;
차이점은 없습니다.. 모션캔슬을 어떻게 응용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다만 프롬측에선 과하게 밸런스를 파괴하는 무기는 모션캔슬을 없애는것 같더군요.. 대표적인 예가 패링캔슬과 석궁캔슬이겠죠..
그건 너무나도 사기라서 욕먹은 캔슬이지 저 정도까진 괜찮잖아요? PVP하면서 저런 캔슬 구르기 같은거 별로 지장도 없구먼 무슨...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그냥 님은 까고보는것 같은 태도라서 보기좀 그렇네요.
뜬금포 태도드립;; 랜스 대쉬공격이나 그레이트소드양손 구르리공격은 딜레이가 너무 심하고 딜래이캔슬하기가 너무 쉬워서 저도 자주 쓰게됩니다. 근데 쓸때마다 내가 하는게 결국 나쁘게말하면 버그악용인데 잘못된 일을 하고있건 아니란 생각도 들때있습니다 패캔이나 딜레이캔슬이나 버그이용한건 똑같고 오로지 차이점은 얼마나 사기적이냐는건데 당연 딜래이캔슬은 느린무기쓸때 가장 유용하고 느린무기는 어차피 pvp하기 힘들기때문에 사기적이란 느낌이 없죠 근대 다르게 생각해보면 과자훔치는거랑 핸드폰훔치는거랑 비교해서 과자는 싸니깐 훔쳐도 되고 핸드폰은 비싸니깐 훔치면 범죄라고 하는거랑 뭐가 다르나요 결론적으로 둘다 버그악용하는 행위 아닌가요;; 애초에 이걸 기술로 본다는거 자체가 이상한데요... 물론 전 딜래이캔슬 쓸때많습니다 그냥 제가 하는 행동을 저스스로 정당화시키면 안될거같아서 의견을 물어보는것 뿐임
에스트 매너 논란도 그렇고, 저는 핵만 아니면 별로 상관없는 주의라 신경안씁니다.. 문제가 있다면 프롬에서 또 다시 패치를 하겠죠..
캔슬 자체가 문제가 된다기 보단 그로 인한 득실을 따졌을때 득이 너무 크면 문제가 되죠 예를들어 패캔은 스태소모가 적은 패링을 구르기나 백스텝등 무적시간 있는 동작으로 캔슬 함으로서 패링과 구르기의 이득 모두를 얻는데 반해 리스크가 적으므로 문제가 되지만 대궁이나 용사냥꾼 창 강공 캔슬은 발사채를 발사하지 못하며 스태소모도 크기 때문에 상대의 헛공격 유도를 노리는 정도의 용도로 밖에 사용 할 수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문제가 안된다고 봅니다. 주먹캔슬처럼 공격의 이점을 모두 가지면서 캔슬하는 류는 스스로의 양심에 물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