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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변질할떄 표기딜 보는법 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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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

같은속성끼리는 단순 합산으로 계산하고 다른속성끼리는 각자 속성방어력따라서 달라지는데 방어력공식이 복잡해서 비교가 어려워요

극극심해어 | (IP보기클릭)175.223.***.*** | 20.11.04 20:52
극극심해어

https://m.ruliweb.com/family/4892/board/183787/read/9539200?search_type=subject_content&search_key=방어력&cate=14

극극심해어 | (IP보기클릭)175.223.***.*** | 20.11.04 20:52
극극심해어

감사합니다~

루리웹-0844138224 | (IP보기클릭)110.15.***.*** | 20.11.04 22:5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Moravan

감사합니다!

루리웹-0844138224 | (IP보기클릭)110.15.***.*** | 20.11.04 22:52

그게. 실제로는 보이는 그대로 피해가 들어가지를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다크 소울3의 방어력 계산이 좀 복잡해놔서... 일단 확실한 건. 150 + 50 =200 180 + 25 =205 같은 식으로 같이 나오기는 하는데 변질시 물리+속성피해 가 들어가면 이게 그대로는 안 들어가고 물리랑 속성 방어력이 함께 줄어든 피해만 들어가서 피해량이 보기보다 덜 들어갑니다. 문제는 이걸 정확하게 추측을 하기가 힘듭니다. 몹에 따라 내성이 은근히 차이가 크기 때문이죠... 오히려 피해 속성이 한가지에 집중 되어 있는 쪽이 훨씬 나은 것이 거기서 기인합니다. 거기다 물리와 속성계열이 함께 들어가면 오히려 위력이 더 낮아지는 현상이 두드러지는 현상의 근본적인 이유로는 변질한 무기의 속성 변질시 보정치가 생각보다 신통치 않아서인 경우도 있습니다. 물리 변질이 좋은 무기들은 대부분 중후,예리 어느 한쪽에 우위가 높은 경향이 있죠. 숙련은 어지간한 무기의 보정을 꽤 끌어올려주지만, 그렇다고 S급 보정을 보장하는 게 아니라 AA,BB 등급을 2개씩 받는 식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 때문에 스탯을 2배나 같은 비율로 40/40 이상을 올려야 충분한 위력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무기는 결국 아무 변질을 한다고 무조건 더 좋아지는 게 아니라서 잘 보고 적합한 변질을 하지 않으면 그다지 큰 효용을 보기는 힘들어지죠. 물론 자주 쓰는 무기에 속성 변질을 해놓고 불 닿으면 좋아라 자지러지는 몬스터 같은 것을 상대할 땐 예비로 해두었다면 편하지요. 속성 변질이 보기에는 여러개가 올라가니까 더 좋아지고 합산 시 피해량이 많아서 좋아보이는 것 같지만, 그건 다른 단순한 계산식을 채택한 게임에서나 그렇고 다크 소울 과 블러드본 같은 작품에선 무작정 좋아지지는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속성 피해를 넣거나 하면 물리 변질과 마찬가지로 그 위력이 보정에 따라. 적의 내성에 따라 폭이 다른 영향이 큽니다. 어떤 무기는 속성 변질 중에서 벼락 변질 효과는 죽여주지만, 대신. 다른 변질이 영 좋지 않거나 하는 식으로 한가지 속성 변질에 우위를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그런 걸 살펴보시면서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복합형인 숙련 변질이 그러한 방식인 것 처럼. 근력과 기량이 60 이상인 상태에서 지성과 신앙도 60 이상이라면 위력이 꽤 붙기는 합니다. 물론 해당 속성 피해의 내성이 높지 않은 적을 상대할 때나 득을 봄니다.

뷰너맨 | (IP보기클릭)124.59.***.*** | 20.11.04 22:47
뷰너맨

와,,, 정말 감사합니다

루리웹-0844138224 | (IP보기클릭)110.15.***.*** | 20.11.04 22:52
루리웹-0844138224

세부적으로는 더 복잡한 게 있는데. 문제는 게임 내에서 드러나는 형태로 보이지가 않다보니 정확한 위력을 일일이 측정 하기도 힘듭니다. 거기다 회차마다 몹들이 잘 죽지 않게 되는 것도 있어서 고레벨대로 진행을 하는 것도 오히려 한가지 속성을 중시하는 것이 위력을 보장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기 보다 ~~변질 효과가 좋은 무기들은 그 변질을 해서 쓰는 것이 보통 좋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버프의 힘을 빌리지 않으면 스탯과 변질만으론 무기의 위력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도 않고 3는 유독. 내성에 따른 영향이 그렇게 크지가 않기 때문에 속성 변질은 부수적인 효과를 쓰고자 할 때 고려를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축복 변질은 지속적으로 HP를 회복 시켜주기 때문에 참기를 내세운 맞딜 전법을 쓴다거나 팔란의 성채 독늪을 편하게 돌아다니고자 할 때. 지속 회복 효과를 가진 장비를 총동원해서 쓴다거나. 어리석은 자 변질을 한 장비를 가지고 생명력도 다 줄어들고 에스트도 바닥 나버렸을 때. 세팅을 해두었다면 유사시에 어리석은 자 변질 장비 2개를 차서 FP를 회복. 따스한 불꽃을 시전 해서 생명력을 많이 채운 다음. 진행을 하는 식으로 천천히 움직인다던가 하는 절약형 플레이를 하는 용도로 가치가 있습니다. 변질 효과 자체는 결국. 복합형이라 저레벨 보단 고레벨로 가서야 낮은 보정을 커버할 스탯이 갖춰지니 고레벨 캐릭터를 키울 때 고려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ㅅ'

뷰너맨 | (IP보기클릭)124.59.***.*** | 20.11.04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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