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amer:
뭐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군요. 실제로 제작되고 있는것 들과는
별개로 디렉터인 미야자키 씨는 만들어 보고 싶은 장르가 있습니까?
미야자키:
음 어렵네요 뭐라 말해도 스포일러로 이어질게 많으니 (웃음)
아 그래도 현장에서 아쉽게도 실현성이 낮은걸 말하자면
판타지 + 메카 계열의 게임은 만들어보고 싶네요
TRPG 웨어스 블레이드 라던가 천공의 에스카 플로네 같은거 말이죠
4gamer:
그것 참 꼭 보고 싶군요!!
미야자키:
저도 만들고 싶습니다.하지만 그만두는게 좋아 라고 하는 사람이 많아서(웃음)
그래서 가능 하면 유저들이 " 그거 재밌을거 같지않아?" 라는 화제로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그러한 반응들을 수상한 계획서에 첨가해서 " 판타지 메카 가능합니다"
라고 어필할수 있으니까요
프롬 소프트 웨어도 과거에 "프레임 글라이드" 라는 타이틀을 드림캐스트로 냈었기 때문에
전혀 무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게 2016년 인터뷰 입니다
https://www.4gamer.net/games/305/G030528/20160526060/
이후 2019년에 미야자키 디렉터는 소울라이크 게임 2개를 제작중 이라고 이야기 했었죠
하나는 엘든링이었고 하나는 아직 미공개
그리고 과거에 퇴사한 프롬 한국인 직원의 이야기로는 엘든링 말고 메카 계열 게임을 하나 제작중 이라고 했었습니다
최근 인터뷰에서는 추상도가 높은 판타지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했고 말이죠
과거에 인터뷰들로 유추 해서 보자면 엘든링 다음 프롬 게임은 메카 판타지 소울라이크 게임 일수도 ㅋㅋ
이 게임이 미야자키 디렉터가 이야기한 프레임 글라이드라는 게임입니다
보니까 메카닉 근접 전투게임 이네요 ㅋㅋ
으 메카물은 별로 안좋아하고 자신이 없긴해요. 아까 글로는 봤는데 영상도 있었군요. 아머드 코어 느낌
에스카플로네나 파이브 스타 스토리즈, 지온 공국에서 나올법한 스페이스 오페라 스타일 + 바로크 or 로코코 양식 스타일의 르네상스 시기의 기사나 귀족들 스타일(전형적인 곡선이나 유려하게 빠져 내려가는 라인을 띄는 디자인)같은 메카닉 계열의 장르를 개발중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프롬이 아머드코어를 개발한 경력이 있다보니 아머드코어처럼 너무 모듈화/현대화된게 아니라 마치 르네상스시기의 귀족기사 계급을 연상시키는 고풍스러운 스타일의 기체들에 활용되는 기계 파츠 부품들을 어떻게 묘사해낼지가 의문입니다. 모듈화 및 정형화 된 현대식 메카닉은 직각형태의 단순한 구조라서 의외로 볼륨 구성이 쉽지만 에스카플로네 스타일이면 마장기갑병기 타입이라 디자인이나 심미성에 많은 개발 및 투자를 해야하죠 일러레들 갈려 죽는 소리가 여까지 들리네요 현대스타일의 모듈형 군용 장비같은 스타일이 건담으로 치면 뉴건담이고 에스카플로네처럼 고풍스러운 기사도 타입은 사자비가 언급되죠... 근데 사자비나 레드미라쥬, 에스카플로네, KOG 스페이스 오페라물의 메카닉으로 가장 유명한 워해머 40K의 제국 임페리얼 나이트나 엘다의 레이스본 소재로 만든 엘다 타이탄같은 디자인은 정말 기획이 힘들거든요 네모네모 직각 디자인이야 프로포션과 색상만 맞추고 가시성만 잘 짜맞추면 뉴건담같은 불세출의 잘빠진 고기동형 모빌슈츠가 나오지만 사자비같은 전형적인 스페이스 오페라 스타일은 갑옷 입은 중세 기사를 기반으로 하되 기계적인 느낌을 들게 해야하고 첨단 기계화 스타일 보다는 뭔가 산업혁명 시기때의 증기기관 내지 디젤 엔진 기반의 기체 느낌을 살리면서 뭔가 마도구를 동력원으로 삼아 움직이는 신비주의를 내뿜는 그런 모습을 보여야 하죠 그래서 프롬과 미야자키는 진짜 힘들지만 오덕 뽕만 가득차는 낭만의 길을 걷나 봅니다
퍼스트 건담, 뉴건담 최애!
TRPG가 뭘 말하는건가요? 테이블 롤 플레잉 게임은 아닐테고..
P.s. 어릴때 아머드 코어가 어렵다고만 들었엇지 닼소랑 연관성이 있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sf라면 저는 빠지겟군요..
이거 랍니다
패키지인가요?
테이블 탑 롤플레잉 이랍니다
흠.. 스토리를 주나보군요..
흐어어어어 온다!!!!!!!!!!!!! 뭔가 온다!!!!!!!!!
차기작은 뭐가 나와도 좋으니 엘짐승 같은애만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