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주소 : https://www.reddit.com/r/modernwarfare/comments/dv5h1d/111219_update_details_and_patch_notes/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평양표준시 기준으로 오늘 밤, 11월 11일 심야에 업데이트를 배포합니다. 패치노트가 준비되었기에 업데이트에 앞서 이를 먼저 게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수정사항을 확인하세요.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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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모드와 플랫폼에서 충돌을 막고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추가적인 백엔드 픽스
진압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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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한 상황에서 진압 방패 사용자가 폭발물 대미지를 받지 않던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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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극제를 사용했을 때 진압 방패가 플레이어의 등 뒤로 수납되던 문제 수정.
발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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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와 상관 없이 조준사격 및 웅크리고 있을 시 언제나 걷기 발소리가 들리도록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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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 스틱을 살짝 누름으로써 걷기 발소리가 재생되며 이동할 수 있는 속도의 증가.
도전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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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와 도전과제 상태가 일치하지 않는 문제에 대한 수정. 계속 주시하여 향후 업데이트에 추가적인 조정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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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 ERROR 5476 에러를 일으킬 수 있는 관련된 도전과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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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사 무기를 사용해 킬 획득”이라는 도전과제의 설명이 지나치게 애매하던 문제 수정.
피커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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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데스매치와 점령전에서의 스폰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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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령전 깃발 위치 조정. B가 이제 중앙 분수가 아니라 버스 근처가 됩니다.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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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격소총: 지향사격 탄퍼짐 미세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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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5: 사거리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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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4: 지향사격 탄퍼짐 증가, 헤드샷 대미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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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L: 반동 감소, 조준 속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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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R-14: 조준 속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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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클래스의 다른 무기와 형평에 맞게 스폰될 때 탄 수급에 대한 다양한 조정
협동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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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킬 퍽을 써서 보조무기로 기관단총을 들고 다니는 플레이어가 종종 진행중인 매치에 합류할 때 주무기 없이 스폰되던 문제 수정.
스틱을 발 소리 안 나게 살살 밀면서 이동하려고 해도 그걸 못 하게 스틱 움직이자마자 바로 발소리 나게 했다는 뜻인 듯
아마 그 반대의 의미인 것 같습니다. 달리기 발자국 소리가 아닌 걷기 발자국 소리가 나는 속도를 더 높였다는 뜻인 듯합니다. 여전히 패드 사용자가 아니라 맞는진 잘 모르겠지만요.
속도와 상관 없이 조준사격 및 웅크리고 있을 시 언제나 걷기 발소리가 들리도록 수정 // 이뜻은 가만히 앉아있어도 발소리가 난단건가요? -_-
캐릭터가 이동속도 값을 가지면 무조건 소리가 나게 바꾸었다는 뜻입니다. 업데이트 노트를 개발자들이 직접 쓰나보네요. 설명 드럽게 못 하는 거 보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해석하실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기는 하는데 원문이 원문인지라 별 수가 없더라고요...
725는 범위 감소보다 사거리 감소로 번역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쳤습니다.
하단에 발소리 관련 개발자 추가 코멘트가 있어 번역해 드립니다. 발소리 관련 코멘트가 명확하게 작성되어 있지 않아 죄송합니다. 다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웅크리며 걸을 때, 걸을 때, 조깅할 때, 전력질주할 때, 기타 상황에서 모두 다른 소리가 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이 패치 이전에 조준사격은 걷기 소리가 났고 웅크리기는 웅크리기 소리가 났습니다. - 만약 플레이어가 일정 속도 이상으로 이동한다면 조준하면서 걸으면서도 조깅하는 때의 사운드가 날 수 있었습니다. 웅크리기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기관단총이나 특정 가벼운 부착물을 사용했을 때에도 플레이어가 웅크리면서 빨리 움직이면 웅크리며 걷기 소리가 아니라 걷기 소리가 날 수 있었습니다. - 이 패치를 통해 웅크리기는 언제나 웅크리면서 걷기 사운드(기어가는 듯한 소리)를 재생하게 되었으며, 조준하면서 걷기 또한 언제나 기어가는 듯한 소리를 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플레이어 입장에선 일관성이 있을 것입니다. 가정하건대 이 두 자세에서 이동하면 보다 조용히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