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PTS 패치노트
1.6 PTS 패치노트
라스트 스탠드 게임모드
- PTS가 시작될때는 라스트 스탠드 모드가 활성화가 안될 것입니다.
추후 PTS 테스트기간에 활성화시킬 예정입니다.
- JTF와 함께 다크존에 남겨진 작전정보가 담긴 SHD기술데이터를 가져오도록 지시를 받았다.
로그들은 이 데이터들을 목표로 삼았고 접근하려고 한다. 8대8 전투를 치르고 로그가 가져가기 전에
데이터를 보호하라.
- 4개의 다크존 맵중 한곳에서 세 곳의 핵심 기술 지역들을 점령하기 위해 싸워라.
- 기술지역을 점령하기위해선, 팀은 반드시 그 지역안의 세개의 목표물을 점령해야한다.
한번 그 지역이 보호되면, 그 팀은 점수를 얻기 시작할 것이다.
- 최대 점수를 받는 첫 팀이 이기게 된다.
- 팀을 승리로 이끌기위해, 플레이어들은 방어시설과 SHD기술부스트를 활성화할 수 있다.
새로운 습격 - 잃어버린 신호
- 잃어버린 신호가 악명 높은 라이커들에 의해 점령된 TV방송국에서 발생한다.
- 플레이어들은 세 곳의 진영에서 독특한 전투를 하게 된다. 각 전투는 플레이어들이 전략적으로
플레이하고 그들의 장비들을 최고로 사용하게 합니다.
- 모든 진영들은 고유의 도전과 보상을 가져다 줍니다; 모든 진영을 완료하면 마지막으로 가장 강력한 보스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 1.6
게임 변화
다크존 맵 확장
- 다크존의 북쪽에 있는 새로운 세 지역들을 탐험하세요. 강력한 적들과 마주하고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위험들을 발견하세요.
다크존 점수판
- 새로운 다크존 점수판으로 나오는 주간과 월간 활동들을 참여하여 다크존에서
보상을 얻으세요.
- 매주 그리고 매달 리셋되고 바뀌는 다크존 점수판에서 모든 플레이어들을 상대로 당신이
얼마나 점수를 쌓는지 보여주세요. 모든 주간, 월간 활동들은 당신의 최종 점수에 들어갑니다.
더 높은 점수일 수록 더 좋은 보상을 점수판이 초기화 될때 받게 됩니다.
다크존 오염지역 이벤트
- 다크존 아래 지하철에 있는 오염지역들은 더욱 치명적이게 됩니다. 클리너들이 오염수치를 더욱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강력한 클리너들과 싸우면서 반드시 그들의 체력을 바이러스가 먹어치우기 전에
관리해야 합니다. 각 클리너의 지하구역을 클리어하고 추가 보상을 얻으세요.
전설 난이도
- 여러분 자신을 최고의 장비와 전술력을 가진 엘리트 LMB들과 겨루게 하세요.
- 전설 난이도는 지금까지의 모든 미션들의 전투흐름을 깨버립니다.
- 전설 난이도는 월드 티어 5에서만 가능합니다
- 가능한 미션: 네이팜 생산공장, 워렌게이트 발전소, 타임스퀘어 계전기
더욱 많은 옵션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 새로운 옷들과 감정표현, 무기스킨, 그리고 가방 스킨과 함께 당신의 요원을 꾸미는
새로운 방식들을 경험하세요.
- 프리미엄 의류 컨텐츠를 열기위해 터미널에 있는 프리미엄 상인을 방문하세요; 매주 업데이트되니
항상 확인하세요!
전투
- 쓰러진 요원 회생시간을 3초에서 5초로 증가됩니다.
- 출혈은 더이상 달리기를 막지 않습니다. 대신 달리기 속도를 20%줄입니다. 추가 출혈유발은 슬로우
시간을 초기화 시킵니다.
- 치료킷은 이제 최대 체력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캐릭터의 모든 상태이상을 회복시킵니다.
- 치료킷의 쿨타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됩니다.
- 플레이어들은 더이상 재장전과 달리기를 동시에 할 수 없습니다. 달리는 동안에 재장전 버튼을 누르면
달리기를 해제시킬겁니다. 재장전 도중 달리기 버튼을 누르면 재장전이 취소될 것입니다.
- 움직이는 동안 지향사격시 안정성이 상당히 줄어듭니다.
- 플레이어의 시점은 이제 지향사격에 영향을 받게 될 것이며 지속적으로 지향사격시 시점이 줄어들게 됩니다..
- 이제 구르기시 쿨타임이 있습니다.
- pvp시 몸샷 데미지가 조금 올라갑니다. (PVE에는 적용이 안되며, 헤드데미지는 변화없습니다.)
- 상대가 치료킷을 사용시 그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크존
- 플레이어들은 이제 검문소끼리 빠른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 플레이어들은 로그가 아닐시 더이상 경험치와 돈을 잃지 않습니다.
- 보급품은 이제 다크존 경험치 또한 줄 것입니다.
방어도와 저항
- 방어도는 이제 주 옵션에서 사라지며 체력으로 대체됩니다.
- 모든 상태이상에 저항을 가지는 새로운 옵션 "모든 저항"이 추가됩니다.
- 체력옵션을 가진 1.6이전 템들은 이제 모든저항 옵션으로 대체됩니다.
- 상태이상에 대한 저항은 이제 저항할 확률대신 상태이상의 효과를 줄이게 됩니다.
예를 들어, '10% 출혈저항'은 '10%의 출혈확률'을 줄이는 것이 아닌
'출혈데미지와 지속시간을 10% 줄이는 것'으로 바뀌게 됩니다.
- 짧은 시간동안 같은 상태이상에 지속적으로 적용받을때, 플레이어는 자연적으로 이 상태이상에 대한
저항이 생길것입니다. 다른 말로는, 상태이상효과들이 한 플레이어에게 반복적으로 적용될때 그 효과가
약해진다는 것입니다.
- 만약 플레이어가 한 상태이상에 대해 100% 상태이상 저항을 만든다면,
그는 그 상태이상에 완전한 면역이 생깁니다.
기어 탈랜트
Rejuvenated(제독키트?)는 이제 치료킷을 사용시 10초동안 모든 상태이상에대해 40%저항력을 줍니다.
캐릭터 전문기술
- 기동전효과가 15%로 줄어듭니다.
- 전우애 효과가 30%로 줄어듭니다.
- 구급처치 효과가 20%로 줄어듭니다.
- 아드레날린은 이제 치료킷사용시 추가체력을 주지않습니다. 대신 즉시치료 + 데미지를 받는 동안에도 적용될 수있는
'지속회복'으로 대체됩니다.
스킬
*스킬파워 변화:
- 스킬파워 상승선이 조정되어 낮은 스킬파워일땐 낮은 스킬 효과,
높은 스킬파워일땐 더 효율적인 스킬효과의 결과를 가집니다.
- 스킬들은 이제 "스킬파워 기대치"가 시행됨에 따라 월드 티어마다 수치가 조정됩니다.
- 45만스킬파워 전까지는 스킬파워가 약화되는 효과가 없습니다. (기존 25만스킬파워)
- 모든 스킬은 이 새로운 조정에 적용됩니다.
*점착폭탄
- 섬광점착은 이제 섬광효과만 가지게 됩니다.
- 근접신관은 이제 EMP효과로 대체됩니다.
- 점착폭탄에 경고와 딜레이가 추가됩니다. 이것은 모든 점착폭탄은 즉시 터지지 않으며
시간이 조금 지난 후 터진다는 의미입니다.
*응급 처치
- 제세동기는 이제 두번에 걸쳐 회복시키며, 첫번째는 즉시회복시키고 그 후 지속회복시킵니다.
*터렛
- 감전 터렛은 더이상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고 감전만 시킵니다.
*링크 스킬
- 플레이어가 링크스킬 효과를 받은 후 적용되는 탈진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됩니다.
- 플레이어들은 이전 링크스킬효과후 받은 탈진상태에서는 더이상 링크스킬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링크스킬은 이제 '스킬 가속'옵션에 영향을 받습니다.
**전술링크
- 라스트 스탠드모드에서 전술링크 데미지가 10%로 줄어듭니다. (그외 지역에서는 정상적으로 30%데미지 효과적용)
- 발사속도 보너스에 의한 무기 안정성은 더욱 하락하게 됩니다.
*방어구 스킬 가속옵션은 이제 100%까지 증가됩니다.
기어 세트
* D3-FNC 프론트라인
- 4 세트: 효과 사용시, 방패는 특수효과를 가지지 않습니다. 당신의 무기로부터 더이상 치명타 확률을 없애지 않습니다.
- 캐릭터는 SMG(기관단총)의 총알이 모두 소진될때 사이드암으로 자동으로 바꿀 것입니다.
* 개척자
- 2 세트: 지원소 범위 증가
- 4 세트: 모든 지원소(탄약,면역,자동회생)가 동시에 발동됩니다.
*알파브릿지
- 4 세트: 이제 부무기의 세번째 탈랜트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모든 탈랜트의 스탯요구를 무시합니다.
*전술전문가
- 4세트: 이제 스킬사용시에만 스킬버프가 사라지게 됩니다.
*새로운 기어 세트: 시커(SEEKR) (현재 지속적으로 조정중입니다)
- 2세트: 10% 몸샷 데미지
- 3세트: 30% 치명타 데미지
- 4세트: 2번의 연속적인 몸샷이후, 세번째 샷은 확정 치명타입니다.
아이템
* 모든 네임드 무기들은 엑조틱으로 바뀝니다 (엑조틱이란 이름은 추후에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이것은 새로운 색깔을 가져옵니다.
- 엑조틱 무기들은 상등품 무기상인으로부터 전부 사라집니다.
- 엑조틱무기들을 위한 단서들 업데이트: 몇가지 단서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우리는 엑조틱 드랍과 함께
더 많은 단서들을 추가했습니다.
- 엑조틱 은닉물이 게임에 추가됐습니다. 이것을 열면 확정적으로 엑조틱을 얻게 됩니다.
* 폐품상자에서는 이제 월드티어에 맞는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 주간 임무 은닉물에서는 이제 확정적으로 엑조틱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작
- 조정횟수가 이제 무제한이 됩니다. 이것은 이제 한번 스탯을 조정하면 돈이 있는한 계속해서
조정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비용은 처음엔 오르지만 일정 금액에서부터는 더이상 오르지 않습니다.
무기
- 모든 무기의 기본 데미지가 방어도 변경에 알맞게 줄어듭니다. (NPC체력과 데미지도 1.6이전과 같은 Time to kill 과
Time to be killed 수준으로 적용됩니다.).
- 냉혈한 탈렌트는 이제 작은 쿨타임을 갖게 됩니다.
- 모든 네임드 무기는 엑조틱 등급입니다.
- 엑조틱 무기들은 이제 세번째 칸에 고유 탈렌트를 갖게 됩니다. 나머지 두개의 탈렌트는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 알파브릿지에는 엑조틱 무기들의 탈렌트를 가질 수 없습니다.
- 엑조틱 탈렌트는 조정될 수 없습니다.
- 엑조틱 무기들은 인터페이스에서 각각을 묘사하는 고유 문장을 가지게 됩니다.
- 몇몇 엑조틱 무기들은 세트로서 기능을 발휘합니다: 두가지 특수한 엑조틱 무기들이 장착될때
독특한 탈렌트가 활성화 됩니다.
- 파마스는 이제 엑조틱으로 되며 단순공격이 고유탈렌트입니다.
* 메드베드
- 산탄대신 슬러그탄들을 발사합니다.
* 헝그리호그
- 사격을 멈출때까지 상대에게 20%증가된 데미지를 줍니다. 멀티킬은 이 효과의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 데테브래
- 적의 약점포인트를 파괴시 당신과 당신 주위의 그룹원들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킵니다.
* 파칸 (마피아)
- 적 처치시마다 재장전시 기존보다 20%추가된 탄창을 가지게 됩니다.
* 리버레이터& 센츄리온 (무기 세트)
- 리버레이터의 한발마다 센츄리온에게 5% 헤드샷 데미지를 줍니다. 최대 200%까지 스택이 쌓입니다.
센츄리온으로 적 처치시 10초간 10%발속효과를 모든 무기에게 부여합니다.
* 발키리는 힐더와 에어로 됩니다 (무기 세트)
- 힐더로 매 타격시 치명타 데미지를 1%씩 증가시키며 최대 100%까지 증가됩니다/ 이 보너스는 매초마다
1씩 사라집니다.
- 힐더는 치명타 적용이 안됩니다.
* 캐시디
- 짧은 시간안에 두발이 연속으로 나갑니다.
* 도심 MDR
- 상태이상의 적에게 10%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워로드
- 사격중일때 받는 데미지가 20%감소합니다. 받은 데미지는 사격중지일때 한꺼번에 받습니다.
* 다마스커스
- 무기를 꺼낼때 2초간 데미지가 20%상승합니다. 그후 20%데미지가 감소합니다.
* 황금 라이노
- 비틀거림을 200%로 증가시킵니다.
* 히스토리안
- 각 총알은 적 몸속에 불씨과 되어 2초후 20%스킬파워로 터집니다.
* 카듀세우스 (전투의무병)
각 치명타는 당신과 그룹원에게 1%씩 회복해줍니다.
오픈 월드
- 시민들을 도우면 그들이 표적 정보를 항상 드랍합니다.
- 수집요소들은 이제 렙30인 플레이어들에게 더 많은 경험치를 줍니다.
생존
- 하이엔드 권총제작은 더이상 디비전 테크가 필요없습니다.
- 생존물품 업데이트: 이것은 더이상 생존에만 소개된 특정 무기들이 드랍되게 하지 않고
일반적인 드랍으로 대체됩니다. 엑조틱 아이템들은 보너스로서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 다운된 플레이어를 살릴때에도 치료킷이 소비됩니다.
- 솔로 pvp 생존에서 매칭시, 결국엔 솔로상태로 되며 그룹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플레이어들은 PVE서바이벌에서 더이상 다운된 요원으로 부터 "물품회수 후 죽이기"가 불가능 해집니다.
- 다르게 스폰되는 은신처들 주위의 물품들이 재조정 되었습니다.
지하
- NPC처치시 기본 경험치에서 지하경험치를 획득하도록 되었습니다. 이것은 더이상 플레이어는 지하에서
기본 필드 경험치를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지하 은닉물에서 이제 두개의 아이템을 얻게 됩니다. 엑조틱은 보너스로서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습격
- 모든 습격의 매우 어려움과 가장 어려움의 주간 보상을 증가시켰습니다.
게임 플레이
- [PC만 해당] PC에서 게임패드 지원을 위해 여러가지 버그를 고치고 향상시켰습니다.
버그 수정
- 가끔 생존모드나 기본 게임플레이시 소모품이 실제로 소비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크존6에서 플레이 불가능한 지역으로 에러가 뜨는 버그을 수정했습니다.
- 두명이 사냥꾼의 신조세트효과를 가까운 거리에서 사용시 인터페이스에 방어보너스가 제대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감정표현을 사용할때 갑자기 소모품이 사용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펄스 마스터스킬이 항상 적들을 위한 경고를 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방패가 사용되지 않게되는 여러가지 경우들을 수정했습니다.
- 회복링크가 제대로 발동되는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스킬사용후 아무것도 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UI 바로가기 기능이 작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 재료 성질이 월드티어에 맞지 않게 조정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S4플레이어가 무한로딩에 걸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스탯이 무기 탤런트가 요구하는 스탯과 일치할시 탤런트효과가 발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응급처치스킬의 여러가지 딜레이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식배급 효과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소모품을 무제한으로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기충천효과가 특정 스킬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됐습니다.
- 냉혈한 효과가 소모품 지속시간을 줄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생존모드를 끝낼때 NPC라디오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역이 있을 수 있는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