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현재 게임에 버그도 많고 불합리한 점도 많고,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많고 불만 가지신 분들도 많아요.
근데 일단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건조하게 사실만 짚어볼게요.
4월 17일 수요일날 테섭이 열리면서, 총 3개 페이즈로 구분된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원래 25일로 계획되었던 레이드가 5월 언젠가로 미뤄졌지요.
일단 1번 페이즈는 밸런스가 아닌 버그 수정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언제 2번 페이즈로 넘어갈지, 2번과 3번 페이즈에서는 그럼 무엇에 집중할 것인지는 밝히지 않았어요.
지금 1번 페이즈만 일주일째인데, 만약 세 페이즈 모두 일주일씩 걸린다고 치면 3주입니다.
앞으로 2주 후죠.
하지만 패치를 만들어서 내놓으면 플스의 소니나, 엑박의 마소가 그 패치를 테스트하고 승인하는데 보통 14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저도 모르던 사실인데 오늘 유튜브에서 봄)
그럼 이것만 해서 앞으로 한달 후 라는겁니다.
이것도 각 페이즈를 일주일이라고 잡았을때의 얘기죠.
한달 후면 5월 23일 목요일의 정기점검 패치. 저는 여기가 가능한 가장 빠른 날짜가 아닐까 싶고요
좀 더 현실적으로는 5월 30일 목요일 정기점검때의 패치가 좀 더 가능성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물론 6월로 밀릴 가능성도 얼마든지 있다고 봅니다.
그 안에 테섭에서 진행하다가 쉽게 도입할 수 있는 버그패치나 소소한 밸런스 패치는 조금씩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대규모 패치와 레이드가 이번주나 다음주에 열릴 거라는건 행복회로 오버클럭일 것 같습니다.
물론 전부 제 뇌피셜이고 잡담이며 혼자 생각해본거고 당연히 틀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팩트를 떠나 제 사견
아직 월드5까지 안오신 분들은 못 느끼실 수 있지만, 엔드 컨텐츠를 좀 돌아보신 분들이라면
수많은 버그, 불합리한 시스템, 불편한 세팅방식, 단기간에 너무 빨리 바뀌는 메타 등등으로 인해
게임이 덜 만들어진 채로 나온 것 같다, 라는 인상을 받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동의합니다.
분명히 디비전 2에는 몇가지 훌륭한 점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맵 디자인을 꼽습니다. 필드맵, 미션맵 모두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플레이하다보면 부정적인 감정을 일으키는 요소들이 좀 많죠.
최근에 코타쿠에서 파장을 불러일으킨 앤섬은 왜 망했는가 기사 읽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앤섬만큼은 아니어도 매시브 내부에서 디비전2를 만들면서 분명히 몇 번 엎어지고 다시 급하게 만들고 하는 과정들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출시 날짜는 지켜야겠고 마지막에 충분한 검수와 밸런싱을 거치지 못하고 일찍 나온 느낌이 강하게 들죠.
그리고 지금, 그 못했던 검수와 밸런싱을 이제서야 하고 있는 것일테고요.
여기서 우리가 돈 내고 테스터 역할을 해주는거냐고 불만을 가지시는 분들이 생기는건 뭐 당연한 수순이겠지요.
근데 제 개인적으로는 달리 갈 곳이 없습니다 ㅎ..
슈터 루터 게임을 좋아하는데, 데가는 1인칭이라 좀 멀미도 나고 피빕에 너무 집중되어 있고
앤섬은 뭐.. 세간의 평가를 떠나 그냥 제가 개인적으로 해봐도 별로 재미가 없었습니다.
이 장르에서 할 게 딥2 밖에 없습니다 ㅎ....
혹시 제가 모르는 이 장르 다른 좋은 겜 있으면 추천바랍니다 해보게요
어쨌든 지금은 그냥 딥2가 잘되길 응원하는 수 밖에 없어요 저는.
기왕 이렇게 된 거, 충분한 시간을 테섭에서 테스트해서 갓겜 소리 나오는 패치 한번 해주고 오래 잘 운영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정이 가장불편해요 혹시모르니까...하면서 쟁여둔 쓸데없는템때문에 창고터질라는걸 지켜만봐야한다는게 얼탱이없음 누구 머리통에서나온생각인지 참
에픽게임즈 6개월독점이라 스팀출시전까지 디비전 뽕 뽑을만큼뽑고 보더랜드3로 갈아탈생각입니다 ㅋㅋ 개쓰레기 에픽스토어 안써요안써
워프레임 스팀 무료게임인데 추천합니다만... 워낙 인기겜이라 이미 알고 계실 듯
개인적으로 보정이 가장불편해요 혹시모르니까...하면서 쟁여둔 쓸데없는템때문에 창고터질라는걸 지켜만봐야한다는게 얼탱이없음 누구 머리통에서나온생각인지 참
일인칭이긴하나 파밍도 그렇고 전 보더랜드가 그렇게 재밋을수가 없었습니다 이번에 3이 한글화되어 나오는데 많이 솔깃하네요 디비젼 단물 빠질때 나옴 좋았을텐데 ㅠㅠ
보더랜드2 저도 참 재밌고 잘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이놈의 1인칭 멀미 ㅠㅠ 30분하고 토하고...
땅콩왕
에픽게임즈 6개월독점이라 스팀출시전까지 디비전 뽕 뽑을만큼뽑고 보더랜드3로 갈아탈생각입니다 ㅋㅋ 개쓰레기 에픽스토어 안써요안써
전 플스라 엄청 고민중이에요
슈핑 파밍게임에서는 보더랜드가 갑이죠 . 2는 어렸을때 멀미해가면서도 했었는데.. 이젠 못할듯.. 그래서 저한테는 디비젼2 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웅난이도에서 탬드랍율을 많이 올려줘서 같은시간에 영우돌면 많이 얻을수 있으면 좋겠네요 패치 천개정도 주우면 그중하나는 쓰겠죠.. ㅋㅋㅋㅋ
와우~ 저랑 같은생각 ㅋㅋ 저도 스팀 출시전까지 딥전2 오지게 하다가 내년3월 보더3로 갈아탈 생각이었는데 ㅋㅋ
공감하네요 tps 파밍 게임은 유일하지않나요? fps는 있는데 룩딸해야하는데 내모습이 안보이면 좀 그럼
저도 돌아가는거 보고 좋은쪽이던 나쁜쪽이던 근시일에 변화가 안보일 거라 생각해서 와우 계정이나 넣었습니다..
워프레임 스팀 무료게임인데 추천합니다만... 워낙 인기겜이라 이미 알고 계실 듯
워프는 레알 인생겜
저는 딥2 하다 답답해서 딥1 다시 합니다.. 진짜 개후련한..
게임을 좀 쉽게만들면 안되나 그놈의 랜덤이뭔지 ㅡㅡ 기본적으로 아이템레벨(기코)이 높은걸 얻었을때 성취감따위가 하나도없음 하나씩 피곤하게 옵션봐가면서 500짜리 수두룩 갈면서 그와중에 "오 495짜리가 옵션좋은거걸렸네??" 로또마냥 이따구로 습득하는게 진심으로 정상인가싶다. 그냥 아이템레벨(기코) 높은게 무조건 더좋은 수치를 가지게만들고 다만 습득확률을 더낮게 만들면 습득했을때 성취감+피로도(높은기코만 스킵)도 훨씬줄어들텐데 어짜피 나중에또 복합으로 우려먹기위해서 컨텐츠 소모를 천천히 하는건 알겠다만 1보다 병.신같이 만드는 시스템은 개선을좀해야하지 않겠냐?? 유비xxx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