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업데이트 9(TU9) 내일 04월 21일 업데이트 예정
패치 용량
약 10GB
추가되는 기능
이제 기존 레벨 30의 특급 아이템을 레벨 4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역시 같은 40레벨 역시 반복 업그레이드 가능)
그러나 최소 속성이 될 확률과 최대 속성이 될 확률이 동일합니다.
게임 밸런스
특급 아이템
소여의 무릎 보호대 - 리워크
- 폭발에 비틀거리지 않습니다.
- 움직이지 않을 시 1초 마다 종합 무기 대미지가 3% 증가합니다. 최대 10스택까지 쌓이며 움직일 시 스택이 사라집니다.
- 주,보조 속성 모두 방어 속성입니다.
제국의 왕가 - 버프(??)
- 특성의 쿨타임이 40초에서 35초로 감소합니다(그러나 인게임 내에서 쿨타임 20초입니다..? 너프)
닷지 시티의 총잡이 권총집 - 버프
- 최대 차지 시간이 50초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다이아몬드 백 - 리워크
- 표식이 있는 적을 적중 시 5초 동안 모든 사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무자비 - 버프
- 7스택 당 발동되는 폭파 대미지가 900% 에서 1200% 로 증가합니다.
죽음의 귀부인 -너프(진작에 고침)
- 더 이상 터렛 스킬의 사격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탄황 제황 - 버프
- 기본 대미지가 이제는 기본 베이스가 되는 경기관총의 대미지와 동일해집니다.
특급 무기 속성의 질 향상
- 모든 특급의 속성량이 이제 더욱 더 좋게 뜹니다.
탈랜트
태그 팀 - 리워크(버프)
- 마지막으로 스킬 대미지를 입힌 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 표식이 남은 적을 무기로 사격 시 쿨타임을 6초 감소시킵니다.
- 쿨타임 : 4초
- 스킬 쿨타임이 없을 시 표식이 뜨지 않습니다.
재배치 - 버프
- 적을 처치 시 무작위 특수탄약을 보조무기에 1발 추가시킵니다.
- 재사용 시간을 20초에서 15초로 감소시켰습니다.
간섭 방지 - 리워크(너프)
- 적들이 하이브,터렛 혹은 원격 펄스기기에 3m내로 들어올 시 충격 상태이상을 부여합니다.
- 무장 시간 : 2초
- 각 스킬의 쿨타임을 5초에서 10초로 증가시킵니다.
공감의 결의 - 버프
- 아군을 회복시킬 시, 총합 스킬,무기 대미지를 스킬 속성에 따라 3~15% 증가시킵니다. 스스로 회복 시 1~7% 증가합니다.
유지 시간을 10초에서 20초로 증가시킵니다.
개발자 코멘트 : 현재 4인용 게임 컨텐츠에서 탱커 플레이어가 없을 시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영향으로 npc들에게 높은 대미지를 넣는 시간이
덜 빈번해 지므로 탈랜트 능력의 유지시간을 높이면서 같은 시간동안 강력한 대미지 버프를 오랫동안 유지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서서히 다가오는 죽음
- 적에게 상태이상을 부여할 시 부여된 적 8m(기존 5m)내의 모든 적에게 같은 상태이상을 부여합니다.
- 재사용 시간을 20초에서 15초로 감소시킵니다.
- 과충전 상태의 스킬 효과가 pvp에서 더 이상 적용되지 않습니다.
네임드 아이템
청부업자의 장갑
- 방어도 대미지 최대 속성이 11% -> 8%로 하락합니다.
굳은 악수
- 상태이상 효과 최대 속성이 10.5% 에서 15%로 증가합니다.
탄약고
- 이제 2개의 추가 속성을 정상적으로 가집니다.
날카로운 발톱
- 이제 정상적인 주 속성 스킬등급 +1을 가집니다.
- 보조 속성에 권총 대미지,근접 대미지 증가를 가집니다.
- 근접 대미지 증가가 200% -> 400%로 증가합니다.
여우의 기도
- 비엄폐 대상 대미지의 최대 속성이 15%에서 8%로 하락합니다.
공허한 사내
- 생명력 추가 대미지 최대 속성치가 10%로 하락합니다.
펀치 드링크
- 헤드샷 대미지의 최대 속성이 10.9%에서 20%로 증가합니다.
고별사
- 2번째 특수 능력인 완벽한 뿌리내리기가 삭제됩니다.
무기
돌격소총
- 특성인 생명력 대미지 추가피해가 11% 에서 21%로 증가합니다.
기어세트
진정한 애국자 - 너프
- 흰색 버프의 방어력 회복 효과가 초당 5%/8% 에서 2%/3%로 하락합니다.
메인미션 난이도 조정
펜타곤 & 달파 연구소
- 다른 미션에 비해 높은 난이도를 하향합니다.
리버티 아일랜드
- 다른 미션에 비해 높은 난이도를 하향합니다.
월 스트리트
- APC의 생명력과 대미지를 감소시킵니다.
좌초된 유조선
-NPC 젠 위치 및 구성을 조정합니다.
AI 및 NPC 조정
-모든 시그니처 무기가 네임드 NPC에게 주는 피해가 상승합니다.
- 엘리트 NPC가 플레이어의 스킬에 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탱크 타입 NPC의 질주 속도가 하향합니다.
- 모든 샷건 NPC의 대미지가 하향합니다.
- NPC가 사용하는 샷건의 사격 거리가 조정됩니다.
- 중독 상태이상과 클리너의 속박의 지속시간을 줄입니다.
NPC의 특수탄약 관련
- 특수탄약이 있는 NPC는 별도의 UI가 표시됩니다.
로그 에이전트
- 다이나믹 스폰 로그 에이전트의 방어력을 크게 하향 조정합니다.
- 3~4인 협동 컨텐츠 플레이 시 이 조정에 대한 밸런스 조정으로 로그 에이전트가 방어구 키트 사용으로 방어력이 최대 70%만 회복됩니다.
- 다이나믹 스폰 로그 에이전트의 공격력을 살짝 하향시킵니다.
NPC들의 버프능력 변경
- 라이커스 리더 아키타입 또는 일부 보스 등이 팩션 NPC들에게 부여하는 오버 힐에 별도의 UI가 부여됩니다.
- 해당 NPC들이 사망 시 주변의 모든 NPC들에게 부여된 오버힐이 제거됩니다.
루팅 과 보상
- 칠흑의 시간 작전에서만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었던 세트 아이템들의 조끼와 가방을 이제 기존 루트 풀에서도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특급 아이템 분해로 얻는 특급 재료의 개수가 1개로 감소합니다..
- PvP 주간 프로젝트에 필요한 경험치가 감소합니다.
설계도
- 분리되어 있던 스킬 모듈의 설계도를 통합합니다. 또한 제작대 등급에 맞춰 제작됩니다. 예를 들어 40레벨에 제작하면 고급 등급이 제작됩니다.
- 확장팩 스킬에 대한 스킬 모듈의 설계도를 추가합니다.
- 일반 설계도가 주간 침입의 주간 완료 보상에서도 얻을 수 있도록 습득 방법을 추가합니다.
- 일일 프로젝트에서 일반 설계도를 얻을 수 있도록 습득 방법을 추가합니다.
스킬 변경
- 명사수 전문화 펄스 드론의 범위를 50m로 상향합니다.
- 방패 스킬 사용 중에도 이제 배율에 맞게 조준경이 확대되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버그 픽스
- 무기 부착물이 제대로 무기에 붙지 않거나 다른 부착물이 장착되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 다양한 무기에서 다수의 스코프가 장착되지 않게 나오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 DLC 미션 무덤에서 테오 파넬을 처치 후 새로운 스킬 선택 시 나오지 않던 애니메이션이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
- 기능장 하이브의 버프를 받을 시 배치되어 있던 스킬의 지속시간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WONY이전 있던 아이템 중 일부의 속성값이 잘못 설정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유리대포 탈랜트가 받는 모든 스킬 회복량을 증폭시키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완벽한 과잉공급의 특성의 텍스트가 비어있는 상황에서 3번째 재장전 시 기본 탄약이 증가된다는 텍스트가 정상적으로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
- 아코스타 가방의 손에 하나....의 텍스트중 수류탄을 던져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시라는 문구를 수류탄을 던질 시로 텍스트를 올바르게 수정하였습니다.
- 에이스 & 에이트 기어세트가 백팩을 장착 시 제대로 카드가 뒤집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네메시스로 조준 시 탈랜트 집중이 작동되지 않던 문게가 수정되었습니다.
- 죽음의 귀부인의 사격 시 총구에서 vfx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방패 스킬 활성화 시 대각선으로 움직일 때 경사면 및 계단에 걸리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킬 철거 파이어플라이가 아군 및 아군 npc의 스킬을 목표로 잡고 파괴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방패스킬 착용 후 적을 사격할 시 스킬 저격 터렛이 이상한 행동을 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네게브 및 carnage 무기에 잘못된 파일이 배치되어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부스터 하이브의 드론이 아군에게 적중 시 무기 대미지 및 무기 조작력이 증가한다는 텍스트가 제대로 표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이나야에게서 요원이 인질 정보를 얻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역병의 디버프로 옮겨지는 대미지가 적게 옮겨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화염 방사기 현장 연구가 야생동물을 이용해서 완료 가능했던 것이 안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야생동물에게 친절하세요 !!
칠흑의 작전 버그 픽스
주마다 한 번 클리어 후 다시 플레이 시 마지막 보스가 키를 확정적으로 떨어뜨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이거 버그였구나... ㅋㅋ)
이후 많은 버그 픽스가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원문에 가서 확인하세요!
https://forums.ubisoft.com/showthread.php/2218056-Title-Update-9-Patch-Notes
아따 버그 진짜 많네 ㅋㅋ
일련의 사태들과 픽스사항보면 아무리봐도 이건 날짜에 쪼들려 급하게 확팩 출시했다고 밖에 생각이 안듬.. 확팩 내면서 같이 업뎃 돼야될 것들도 보이고.. 디비전은 묵혔다 하는게 답..
너프 너프 지겹다 정말 ;(
여지껏 철거 파이어플라이가 아군 장비를 터뜨렸다고? 이런 미친;;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첨언하자면 특급 무기 속성의 질 향상 - 모든 특급의 속성량이 이제 더욱 더 좋게 뜹니다 --> 모든 특급 무기의 속성치 자체가 버프된다는 말이 아니라, 드랍 난이도에 따라서 특급 무기 속성치의 최소 값이 올라간다는 말(높은 난이도일 수록 맥스 수치에 가까운 옵션이 더 잘 뜬다는 말)
애국자 뜬금 너프하네 ㅋㅋㅋ 미친건가
버그도 많은데 너프와 버프의 수치가 근거가 없는것 같습니다. 애시당초 수치를 지정할때 "왜"라는 질문이 없이 그냥 했던 모양인데 너프도 버프도 똑같이 하는 기분입니다. 이러고 또 사람들이 특정 아이템을 많이 쓰면 주시를 하겠죠?ㅋㅋㅋㅋ 징글징글....
템드랍율이나 올리고 하향하던가
장갑은 11에서 8아닌가요?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첨언하자면 특급 무기 속성의 질 향상 - 모든 특급의 속성량이 이제 더욱 더 좋게 뜹니다 --> 모든 특급 무기의 속성치 자체가 버프된다는 말이 아니라, 드랍 난이도에 따라서 특급 무기 속성치의 최소 값이 올라간다는 말(높은 난이도일 수록 맥스 수치에 가까운 옵션이 더 잘 뜬다는 말)
일련의 사태들과 픽스사항보면 아무리봐도 이건 날짜에 쪼들려 급하게 확팩 출시했다고 밖에 생각이 안듬.. 확팩 내면서 같이 업뎃 돼야될 것들도 보이고.. 디비전은 묵혔다 하는게 답..
묵힌다고 해결될 디비전이아니죠. 디비전3가 나올때까지 버그및 각종문제는 끝까지해결못할겁니다 ㅋㅋ1년뒤면 또 1년뒤에 또다른버그로 머리싸매고있을겁니다
그래서 1때와는 다르게 늦게 시작했숩니다... 더 늦게 시작할걸 그랬나바요...
죄다 버프 시켜줘도 지금 몹을 잡을수 있을까 말까인데
난이도를 낮추세요
비추뭐죠? ㅋㅋ 지금 몹 잡을수 있을까 말까면 낮춰야지 그럼 공방매칭가서 민폐 끼치나요? ㅋㅋ
원래 보통난이도부터 파밍하고 올라오는게 좋죠 .. 근데 사람들은 바로 치고 올라오고싶어하니까요 .. 저도 옛날엔 그랬답니다 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익스고
아아 그것만은 제발...
삭제된 댓글입니다.
근근근근근근근
스웨덴 별명이 유럽ㅉ깨였나요?
근근근근근근근
유럽짱■....ㅋㅋㅋㅋ
프랑스가 유럽짱■임
근근근근근근근
확팩 전까진 그럭저럭 할만했...
너프 너프 지겹다 정말 ;(
애국자 뜬금 너프하네 ㅋㅋㅋ 미친건가
고별사와 애국자는 좀 의외네요...
애국자는 2% -> 5%면 몰라도 2% -> 3%는 좀 심했는데; 그만큼 더 맞추면 되긴하겠지만..
암만 열심히 맞춰도 초당 차는거라...개떡락. 폐급 됨
뜬금 애국자 고인되셨고 기동타격대를 비롯해 다른 세트템들은 여전히 쓰레기입니다. 코요테도 그대로 구요 결국 기존화기분들은 여우와 청부업자만 다른 세트아이템으로 변경하거나 아니면 그대로 유지하게 되겠네요 뉴메타 등장은 어림도 없는 소리고 유저들은 이후로도 나무딱총을 쓸겁니다. ㅋㅋ
그냥 한두번 더 큰 패치 할때까지 푸~~~~ㄱ 묵혀 놨다가 해야겠네요...
돌소 생댐 21퍼면 어우... 댕댕이/장갑병 잡는 스폐셜리스트 되겠는데 ㅋㅋㅋ
게임을 왜 만들었는지 뭍고 싶네요
여지껏 철거 파이어플라이가 아군 장비를 터뜨렸다고? 이런 미친;;
ㅋㅋㅋㅋㅋ
간헐적으로 그랬던거같음 매번그런건 아니고 자주 썼는데 아군장비 터트린적이 없었음
여우가 비엄폐 8%하락했어도 저거 안쓰면 치뎀을 15%이상 가져가야 되는거 아님?? 그리고 통제지점 자동으로 리셋 안되는건 아직도 못고치나보네.
레이드에서 열쇠 안먹어지는 버그는.....ㅠ
돌소쓰는데.. 그럼 차라리 여우나 청부 둘중에 하나 빼고 펜리르넣어서 돌소뎀 챙기는게 더 이득일려나요?? 아니면 그것보다 아직도 여우랑 청부를 착용하는게 더 이득일가요..?
확실한건 저도 잘 모르겠지만 여우는 그냥 쓰고 청부를 바꿔 보심이.. 일단 좋은템 있으시면 실험해보세요.
기다려보셈 곧 수정된 데미지로 글올라올거임
전 소여 활용하는것도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그러면 코요테가 날라가는구나..
그리고 소여가 다 방어속성이라..ㅠㅠ
"- 이나야에게서 요원이 인질 정보를 얻을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건 인질 정보가 아니라 닷지 시티 퀘스트를 이나야한테 못사던데 수정되었단겁니다.
진짜 개웃기네 ㅋㅋㅋ 다양하게 쓰래서 억지로 다양하게 써줘도 바로 각잡고 너프질ㅋㅋㅋ 이래놓고 다양하게 쓰라고 개지랄하는거보면 기가참ㅋㅋㅋ
안좋은걸 상향해서 좋게만드는게 쉽나 결국 다 ㅂㅅ된거네
너프를 하든 버프를 하든 밸런스야 필요하면 하는거야 당연한건데. 문제는 버프와 너프의 질과 컨셉의 유무인듯. 지나치게 의존적이거나 지나치게 높은 수치를 가졌다면 조정을 하는거야 뭐 누가 뭐라하겠음. 그거야 당연한건데. 문제는 밸런스 패치를 하는 이유가 이거 너무 쓰지말고 이것도 너무 많이 쓰지마. 이런 메세지로만 읽힌다는게 문제. 야 이것도 좋은데 왜 그것만 써? 요거 버프했으니까 요것도 함 써봐봐 테스트 해봤는데 개재밌더라. 이런게 안보인다는거지......ㅅㅂ
스킬은 죄다 너프네요 고별사에 유리대포까지 적용 안되면 아코는 결국 변역오류 였고
유리대포를 끼면 힐량까지 증가하는 문제만 수정한거고 스킬 대미지는 문제없이 올라갑니다
아 그래요? 그럼 다행이네요
얘네들 확실히 머리 쓸 줄 모르네. npc는 그대로 놔두고 아이템 속성을 버프시켜서 공략이 가능하도록 해주면 다들 좋아할 텐데. 원숭이 다룰 줄을 몰라.
저도 동감하는 바 입니다.. 아이템속성을 버프시켜서 하는맛도 있고... npc어렵다고 해도 그 어려운맛이 있거늘.. 오히려 반대로가니... 게임이 갈수록 재미가 반감댐.... 버그도 엄청 많아서 이건뭐 dlc 돈주고 산사람들이 베타테스터가 되니 ㅋㅋㅋㅋ 요즘게임들이 다 우선 내고 버그고쳐주는 사전구매한사람들 베타테스터 되는 게임들이 많지만서리 ㅋㅋㅋ
아코스타 가방이 버그가 아니고 정상이라고? 버그가 이렇게 많은걸로 봐선 못 고치니까 괜히 정상인척 묻고 가는거 아닌가 몰랔ㅋㅋㅋ
이쯤되면 아론 키너가 진주인공 아니야? "디비전은 사기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