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SOTG에서는 TU12 의 업데이트 및 변경점에 중점을 맞추었습니다.
유지 보수
- 통제지점을 점령한 뒤에도 계속 상자방이 잠겨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더 서밋의 특정 층에 목표가 없거나 엘리베이터가 작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낮은 기어 아이템의 속성을 재보정할 시 수치가 더 낮게 나오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재보정 속성의 발사속도 속성의 최대 값이 적절히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타이틀 업데이트 12
출시일 : 미정
컨텐츠
- 새로운 무기 추가
- 새로운 장비 추가
- 새로운 브랜드 장비 추가
- 새로운 특급 장비 추가
- 새로운 글로벌 이벤트 추가
- 최적화 스테이션 추가(디비전1 마지막 업데이트 때 나왔던 컨텐츠)
- 글로벌 이벤트 상점 추가
- 인벤토리 크기 100 -> 150으로 증가
- 마스크를 항상 장착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새로운 스킬 변경점
- 기어 모드 필터
- 더 서밋 업데이트
최적화 스테이션
최적화 스테이션은 재보정 스테이션을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자원이 필요합니다.
최적화 스테이션을 통해 모든 속성을 최대치까지 올릴 수 있게 됩니다. 40레벨 미만의 아이템 모듈을 제외한 모든 아이템에 사용 가능합니다.
최적화하기 위한 속석을 선택하여 최적화를 실행 가능하며 총 10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최적화 비용은 속성 수치에 따라 할인이 가능합니다. 3.7% 에서 4%로 올리는 것이 3% 에서 4%올리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그러나 4%에서 5%구간의 최적화 비용은 위의 수치 최적화보다 비쌉니다.
항목의 모든 속성을 개별적으로 최적화 가능하며 각 속성의 비용은 최적화 수치비율에 기반으로 적용됩니다.
재보정 및 최적화를 동시 적용가능하며 속성을 원하는 속성으로 바꾸고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최적화 재료(자원)
최적화 자원은 총 4가지로 분류됩니다.
- 무기 유형 분해 재료(돌격 소총 ,지정사수 소총 등 분해 시 획득 가능)
통제 지점/랜드 마크 재료
- 통제 지점 혹은 다크존의 랜드마크(오염되지 않은) 그리고 더 서밋의 층을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합니다. 자원 량은 난이도에 따라 지급됩니다.
진영 재료
- 진영에 따라 재료가 떨어지며 역시 난이도가 어려워질수록 자원량이 증가합니다.
프로젝트 재료
- 일일 및 주간 프로젝트를 완료 시 얻을 수 있습니다. 주간 프로젝트는 더 많은 프로젝트 재료를 제공합니다.
최적화 시 주의점
- 최적화는 40레벨 정예 세트,기어 세트,특급 장비 및 무기에만 최적화가 가능합니다.(모듈은 최적화 불가)
- 최적화 되는 속성은 재보정이 불가능합니다. 바꾸고 싶은 속성이 있다면 먼저 재보정 후 최적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 최적화되어 갓롤이 된 수치는 재보정 사전에 넣을 수 없습니다.
더 서밋 개선사항
TU12 업데이트 이후 다음 개선 사항이 더 서밋 모드에 추가됩니다.
챌린지
- 메뉴
- 전술 도전과제
- 요약
- 보상
서밋 도전과제는 서밋 플레이하는 동안 완료가 가능한 새로운 컨텐츠입니다.
2가지의 도전과제가 있습니다.
전술 도전과제
상승 도전과제 - 장기적인 도전과제
ex) 난이도 - 쉬움
- 헤드샷 처치 10
- 일반 처치 10
- 수류탄 처치 10
- 전문화 무기 처치 10
한 번에 1개의 전술 도전과제 및 상승 도전과제 1개를 활성화 가능합니다.(수동)
이러한 도전과제는 상승 당 한번 완료 가능하며 레벨 100도달 시 초기화되어 다시 수행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마다 각각 설정이 가능합니다.
지도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더 서밋 도전과제 보상
완료되는 도전과제마다 보상이 달라집니다.
경험치
목표 루트 아이템 획득
서밋 도전과제 캐시(최적화 재료 및 재보정 재료)
마일스톤 보상 : (완료되는 도전과제 기준)
설계도 + 전문화 포인트 (10번째,20번째,30번째)
새로운 특급 돌격소총 (5번째)
서밋 도전과제 캐시(최적화 재료 or 재보정 재료) (20번째)
특급 재료 (30번째)
전체적인 게임 플레이 질 향상
- 전리품
- 게임 플레이
- 지휘명령
확정되는 루트 아이템 보상
더 서밋 체크포인트마다 선택한 루트 아이템이 나오며 난이도에 따라 추가 수치가 조정됩니다.
주간 서밋 프로젝트는 100층에서 30층 클리어로 조정됩니다.(난이도 하향)
루트 풀 아이템이 더 많이 떨어집니다.
드론 목표가 나오는 빈도가 감소합니다.
전설에서 로그 요원을 만날 확률이 약간 증가합니다.
로그 요원 출현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새로운 지휘명령 Ragers
적을 죽일 시 근처 적의 분노 미터기가 차오릅니다. 분노 미터기가 다 찰 시 적이 "격노"하게 됩니다.(추가 생명력 치유 가능)
격노 한 적을 처치 시 주변 적은 분노미터가 초기화됩니다. 분노 미터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되며, 분노 미터가 감소
되며 분노 미터기가 비어 있을 시 "격노"한 적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변경점
tu 12 업데이트 이후 사용 중인 터렛을 다시 회수가 가능해집니다.
포탑에 전력이 남아 있을 시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다시 설치된 터렛을 다시 집을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짧아집니다.
터렛의 변형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이 달라집니다.
항상 마스크 장착 기능 추가
마스크를 항상 착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옵션으로 마스크를 항상 착용할 지 정할 수 있습니다.
모듈 분류 적용 기능 추가
tu 12 업데이트 시 모듈이 3가지로 분류 됩니다.
- 공격
- 방어
- 전력
글로벌 이벤트 상점 추가
tu12 이후 글로벌 이벤트 보상을 주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글로벌 이벤트 도전과체를 완료 하거나 글로벌 이벤트를 진행되는 동안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별을 획득 가능합니다.
이 별은 그로벌 이벤트 상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별 수량에 따라 상점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매 가능합니다.
글로벌 이벤트 상점에서 별을 소비해도 글로벌 이벤트 진행 자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별은 글로벌 이벤트 종료 시 모두 사라집니다.
빅혼 버프
빅혼의 탄창이 30발에서 40발로 증가합니다.
-------------------------------------------------------------------------------------------------------------------------------------------------------------
결국 최적화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군요
12~1월 달에 새로운 확장팩 소식이 없다면 마지막 업데이트라 봐도 무방하겠군요
다음주에 추가되는 아이템에 대한 설명이 있다고 하니 다음주 SOTG 요약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최적화를 풀었다는건 이제 디비전2도 세기말이라는 거네
드디어 끝물이네 복귀할때가 되었군요ㅋ
갓롤인데 왜요?
최대 수치는 변함 없습니다. 갓롤은 여전히 갓롤입니다.
어디서 갓롤도 최적화로 더 좋은 장비로 만들 수있다는 글을 봐서 그런줄 알았네요 다행입니다
후... 최적화가 적용되면 설마 이미 먹어놓은 갓롤 전부 다시 파밍해야하나요...?ㅠ
루리웹-6016088191
갓롤인데 왜요?
최대 수치는 변함 없습니다. 갓롤은 여전히 갓롤입니다.
Creed_Knight
어디서 갓롤도 최적화로 더 좋은 장비로 만들 수있다는 글을 봐서 그런줄 알았네요 다행입니다
최적화를 풀었다는건 이제 디비전2도 세기말이라는 거네
기존 자원이 아닌 새로운 자원이 생기는건 좀 별로네요
자기들도 잘 안하는 게임. 인공호흡으로 요기까지 오느라 고생했는데 재미없는 미션이나 안쓰는 무기 좀 만들지 말고 1편에서 처럼 16인 치고박기랑 생존이나 만들지. ㅠㅠ 파밍 지옥에서 벗어나고 싶다.
드디어 끝물이네 복귀할때가 되었군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