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점검으로 보이는 상황이라 별도로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SOTG는 지난주랑 다르게 PVE쪽에 좀 집중된 분위기입니다.
저번주는 다크존과 PVP, 그리고 PTS(공개 테스트서버) 등이 중점이였기에 상당히 길죽 했는데
이번엔 평소 SOTG였습니다.
PTS쪽은 곧 페이즈2에 돌입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뭐가 수정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 현재 알려진 이슈
PC 버전 기준 첫 입장 로딩이 매우 길어진 이슈.
현 이슈는 인지하고 있고 출현한 게임 디자이너 본인도 PC로 플레이중이기도 하기에 알고 있다.
해당 불편사항을 안겨드려 죄송하며 빠르게 해결 할 것이라고 함.
SOTG 에서 나오지 않앗지만
한국어 채팅 버그는 빌드업은 된 상황이며 매시브에서 패치 적용시기를 조율중이라고 합니다
유비코리아에서 한국 유저에겐 정말 치명적인거니까 빨리 업뎃 해달라고 말하고있다니 기달려 주시면 될 듯합니다.
모 스트리머에 의하면 5월 9일이라고 하는데 이보다 빠르게 될수 있도록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 드랍 시스템 조정 예정
노란색 등급 아이템 기준으로 플레이어 아이템 점수에 따라 평균 또는 그 이상으로 드랍 되도록 조정 될 예정.
500 기어 스코어가 될 시, 노란색은 500, 보라색은 490짜리가 나올 것.
515 기어 스코어 아이템은 지난주에 말했듯이 다크존에서만 나오는게 아니고, 최상급은 레이드.
또는 레이드 말고도 다른곳에서도 나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난 레이드도 싫은데... 하는 유저들도 있는걸 봤나봅니다)
- 모듈 시스템 조정
파란색 또는 보라색 모듈쪽에서 한가지 속성치가 노란색 보다 높은 수치가 나오는건 합산이 되다보니까 의도된 상황이 맞다.
디자이너가 개발자 시선으로 봤을때 유저들이 이런 상황을 이용해 극 화력으로 세팅하는 등, 현 상황에 맞춰진 상황에 따라 세팅 찾아가는거 보고
정말 대단하며 좋게 생각 했다고 합니다.(비꼬는게 아니라 표정,말투 등을 보면 진심이였습니다)
허나 이런 상황에서 유저가 부캐릭까지 키우며 구하는게 너무 귀찮고 번거롭다라는 피드백이 많아
파란색과 보라색 모듈이 제작 가능하도록 설계도를 추가예정, 단 이 모듈들이 500짜리는 아니다라고 했습니다.
- 스킬 모듈 추가 예정(여기에서 말하는 스킬 모듈이란 각 스킬마다 있는 모듈들을 말합니다. 무기,방어구가 아닙니다.)
현재도 존재하는 특정 스킬 파워 상승치로는 부족하다고 보고,
특정 스킬 파워만을 올려주는 모듈을 추가 할것이라고 합니다.예) 생화학무기발사기 스킬 파워 상승 모듈.
이를 통해 스킬파워 모듈 한곳이 희생이 되겠지만, 스킬 파워를 좀 더 올려 다른 슬롯에 원하는 스킬 슬롯을 박아 사용 할수 있도록 할 것
- 설계도 획득 조정
설계도 획득하기가 매우 어렵다는것에 대한 많은 피드백이 있엇고
이를 해결 하기 위해
우선 주간 프로젝트를 통해 얻을수 있는 설계도를 주 0~1개에서 주 3개로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것으론 당연 부족하기에 일일 프로젝트, 재료 기부등을 통해 새로운 설계도 획득처도 추가 하고
각종 상점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구입 가능한 설계도를 보정 NPC 옆에 있는 제작대 NPC로 통폐합 예정.
- 재료 및 제작
보유 가능한 일반 재료 한도를 600개로 늘리고,
강화 장치를 통해 세트 제작 결과 기어 스코어가 현 450 ~ 500으로 나오는데 이것을 480 ~ 500으로 수정.
- 탄약 드랍
탄약이 하도 안나온다, 부족하다는 피드백이 많아 보유 탄약이 줄어들수록 NPC가 드랍 할 확률을 조금 늘릴 예정
위에서 말한 개편 사안들은 언제 라이브 서버에 적용 할지는, 언급하지 않았기에 정확히 언제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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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랜쳇에서 하두보다보니 이제 잘알아먹게됨 적응의동물 ㄷㄷ해
ㅂㅅ들인가 파랑 보라 모듈 따로 파밍하는게 니들 의도라고?
까말 PTS 돌린지 한주 넘긴마당인데 일말의 개선사항도 적용하지 않는 건 꽤 불만스러운 일 PTS 보정 시스템은 꽤 호평이었는데 그거라도 좀 넣어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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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소리는 몰라도 추천
arel
클랜쳇에서 하두보다보니 이제 잘알아먹게됨 적응의동물 ㄷㄷ해
아직도그럼? 지우길 잘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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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석이
인게임에서 한글로 채팅치면 저따위로 나옴
출시하고 근 한달동안 느낀점은 돈내고 얼리액세스 하는기분이라는것
내 할인 코드 유비쉐키들 왜 메일로 안보내주냐 문의해도 ㄱ소리만하고
원래 유비 문의 개소리에 길~게 하는걸로 정평이 남. 지인은 해킹당해서 삭제된 캐러 복구 문의하는데 2개월 걸렸는데 삭제된 캐릭터만 복구해주고 템은 복구 안해줬음 ㅋㅋㅋ
1년 삭히기로
게임 디자인과 밸런싱은 표류하는 중이고 유저들 세팅 교복화와 꿀 빠는 요소들은 칼 같이 수정하는 반면 게임 전체에 널린 기술적 이슈들은 해결하겠다 말만 하고 계속 방치 중. 그 와중에 터지는 돈 패닉... 패치할 때 마다 버그가 늘어나는데 패닉 안 할 수가 있나...
로딩은 제발 빨리 고쳐주세요.....
그러고보니 로딩이 바로 하는게 아니라 한참 기다렸다가 로딩퍼센트가 올라가더군요. 이거 나만 그런게 아닌가부네;
스킬모듈은 써본적이 없는데; 스킬 모듈쓰려면 올 스킬파워 세팅을 해야되나....
내가 노트북으로 해서 느린줄알았는데 버그였구나;;
ㅂㅅ들인가 파랑 보라 모듈 따로 파밍하는게 니들 의도라고?
이건진짜 이해가 안됨. 이거때매 부캐를 따로 만들라고??
부캐 만든다는 이야기에 그럼 부캐없이 만들게 해줄게요.가 더 웃기죠. 부캐 만들 상황을 없애야지 부캐 만들어서 하는 일을 본캐에서 해주는게 말이 되나요 ㅋㅋㅋ
시그니처 무기 좀 계속 쓸 수 있게 데미지 너프를 하던 뭘 하던 탄약 항상 낭낭하게 쓸 수 있게 해줘라 ㅠ
시그니처 무기 로그인하면 0부터 시작하는 거 고친다는 이야기는 했어요.
역시 유비 게임은 바로 사는게 아니야..
로딩이 넘 오래걸려서 기다리다 하고싶은 기분이 사라짐
아니 하이엔드 아이템인 노랑모듈은 그럼 왜 만든거야? 보라랑 파랑색 등급이 더 좋게 만들꺼면??
BenAlanIon
와! 퓨처워커! 아시는구나!
아니 플레이 하고 있다면서 눈뽕좀 어떻게좀 해봐. 디비전2하고 나면 금방 피로해지길래 생각해보니 게임내 라이트가 너무 강해서 눈 빠질것 같음. 밤에는 아예 안보여서 눈 아츠다가 갑자기 라이트 있는데 가면 눈 개아픔
모듈을 왜 그렇게 설계한 거지? 전력 올려봐야 전력요구치 낮은 모듈이 성능 더 좋은데.
돈 패닉
1만든 애들하고 2만든 애들하고 다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