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의 마지막 업데이트라고 합니다. 새 유닛, 새 맵, 대량의 밸런스 조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특징]
새로운 유닛
트레뷰셋
중세 시대 캐터펄트 업그레이드입니다. 공성 진급 부류 유닛이며 사석포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전문 승무원 진급을 획득하기 전에는 같은 턴에 이동하고 공격할 수 없습니다.
이제 이 유닛을 대체하는 유닛: 크메르 돔레이.
중갑병
중세 시대 검사 업그레이드입니다. 근접 진급 부류 유닛이며 머스킷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제 이 유닛으로 업그레이드되는 특유 유닛: 로마 군단병, 콩고 은가오 음베바, 마케도니아 히파스피스트, 페르시아 불멸자, 마오리 토아, 골 가이사타이.
이제 이 유닛을 대체하는 특유 유닛: 노르웨이 광전사, 일본 사무라이, 조지아 케브슈레티.
전열보병
산업 시대 머스킷병 업그레이드입니다. 근접 진급 부류 유닛이며 보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제 이 유닛으로 업그레이드되는 특유 유닛: 스페인 콩키스타도르, 오스만 예니체리.
이제 이 유닛을 대체하는 특유 유닛: 프랑스 제국근위대, 영국 레드코트.
새로운 지도
대형 크기 지중해: 역사적 위치가 반영된 자원, 지형 및 지형 특성이 있는 더 넓어진 지중해 지역의 대형 지도입니다.
대형 크기 지구: 역사적 위치가 반영된 자원, 지형 및 지형 특성이 있는 지구를 표현한 초대형 지도입니다.
TSL 대형 크기 지구: 문명들은 초대형 크기 지구 지도의 해당 역사적 수도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TSL 지중해: 문명들은 대형 크기 지중해 지도의 해당 역사적 수도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신규 게임 업데이트]
[밸런스/개선 사항]
문명과 지도자 밸런스 업데이트
아즈텍
틀라츠틀리: [기본 게임] 문화 +1이 추가되었습니다.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문화 +2가 추가되었습니다.
호주
이제 해안은 2등급 시작 위치입니다.
캐나다
[몰려드는 폭풍] 라스트 베스트 웨스트: 설원, 툰드라, 설원 언덕, 툰드라 언덕 위 광산과 제재소의 생산량이 생산력 +2로 증가했습니다.
해당 지형 위 야영지 생산량이 식량 +2로 증가했습니다. 해당 지형의 농장은 식량 +2를 제공합니다.
중국
왕조 주기론: 이제 불가사의를 완성하면 해당 불가사의 시대의 무작위 유레카와 영감을 받습니다.
프랑스
샤토: 기본적으로 문화 +2 및 금 +1을 제공합니다.
인접한 불가사의마다 문화 +1(비행이 있으면 +2로 증가). 강 위에 있으면 금 +2.
다른 샤토와 인접하지 않은 보너스 자원 또는 사치 자원과 인접해야 합니다.
조지아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세계와 왕국, 신앙의 영광: 더 이상 보호 전쟁 선언 후 10턴 동안 신앙 +100%를 받지 않습니다.
그 대신,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면 물리친 유닛 전투력의 50%에 준하는 신앙을 제공합니다(일반 속도 기준).
독일
이제 강은 5등급 시작 위치입니다.
그리스
테르모필레: 슬롯에 장착된 군사 정책마다 전투력 +1이 추가됩니다.
잉카
[몰려드는 폭풍] 카팍냔(지도자 능력): 게임이 산업 시대에 도달하면 산이 추가 생산력 +1을 제공하도록 추가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잉카 계단식 농장: 제공하는 주거공간이 +0.5에서 +1로 변경되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이제 툰드라/설원이 아닌 산은 2등급 시작 위치입니다.
일본
이제 해안 타일은 3등급 시작 위치입니다.
크메르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거대한 바라이: 송수로가 있는 도시는 유흥에 의한 쾌적도 +1, 인구당 신앙 +1을 받습니다.
농장은 송수로에 인접할 경우 식량 +2를, 성지에 인접할 경우 신앙 +1을 제공합니다.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왕립 수도원: 성지가 강에 큰 인접 보너스를 받아 성지의 인접 보너스와 같은 문화 폭탄, 식량을 주며
강 위에 배치할 경우 주거공간 +2를 제공합니다.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프라사트: 신앙 +6, 인구당 문화 + 0.5를 제공합니다. 인구가 10 이상인 도시는 턴당 관광 +10을 받습니다.
인구가 20 이상인 도시는 이 수치의 2배를 받습니다.
콩고
엔키시: 성유물, 유물, 조각상도 신앙 +1을 제공합니다. 추가 위인 점수에서 위대한 작가를 제거했습니다.
한국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삼국 시대: 이제 광산이 인접한 서원 특수지구마다 과학 +1을 받습니다.
이제 농장이 인접한 서원 특수지구마다 식량 +1을 받습니다.
마푸체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토키: 총독이 정착한 도시는 문화 +5%, 생산력 +5%, 그리고 이 도시에서 훈련된 모든 유닛에 전투 경험치 +10%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수치는 마푸체가 건설하지 않은 도시에서 3배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의 총독이 위치한 도시의 9타일 이내에 있는 모든 도시는 턴당 플레이어 문명을 향한 충성심 +4를 획득합니다.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날랜 매: 황금기 또는 영웅기의 자유 도시 또는 문명을 상대로 전투 시 전투력 +10을 얻습니다.
적 도시의 영토 내에서 적 유닛을 처치하면 해당 도시가 20의 충성심을 잃습니다.
해당 플레이어가 황금기 또는 영웅기에 있는 경우 해당 도시는 40의 충성심을 잃습니다.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체마물: 생산력 +1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야
마야브: 이제 농장이 인접한 천문대마다 생산력 +1을 받습니다.
익스 무탈 아조: 이제 도시가 건설되면 6타일 이내에 있는 수도가 아닌 도시들도 무료 건설자를 받습니다.
시작 위치 변경: 이제 초원, 평원, 초원 언덕, 평원 언덕은 1등급 시작 위치입니다.
2등급은 재배지 사치 자원(석고, 상아, 옥, 대리석, 수은, 소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모든 지형(사막, 설원, 툰드라, 사막 언덕, 설원 언덕, 툰드라 언덕, 사막 산, 설원 산, 툰드라 산)은 3등급으로 해안 생성을 저해합니다.
몽골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오르두: 이제 공성 유닛에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네덜란드
라디오 오라녜: 국내 교역로가 시작 도시에 제공하는 턴당 충성심이 +1에서 +2로 변경되었습니다.
외국 문명으로 향하거나 들어오는 교역로가 네덜란드에 제공하던 문화가 +1에서 +2로 변경되었습니다.
누비아
타-세티: 이제 원거리 유닛에 대한 생산력 +30%(기존에는 50%)를 제공합니다.
누비아 피라미드: 신앙 +2와 식량 +2로 증가했습니다.
오스만
[몰려드는 폭풍] 수상: 화약 기술이 잠금 해제되면 총독 타이틀 +1이 추가됩니다.
[몰려드는 폭풍] 이제 질산칼륨은 5등급 시작 위치입니다.
페르시아
파이리다에자: 매력도 보너스가 +2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폴란드
리투아니아 연합: 문화 폭탄으로 외국 도시의 영토를 점령하면 대중 종교로 개종합니다. (기존에는 폴란드가 창시한 종교에만 한정되었음)
러시아
모국 러시아: 새 도시의 무료 타일 수가 8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대수도원: 위대한 작가 점수가 성소로, 위대한 예술가 점수는 사원으로, 위대한 음악가 점수는 3등급 예배 건물로 이동했습니다.
스키타이
쿠르간: 신앙 +1, 금 +3을 제공합니다. 인접한 목장마다 신앙 +1, 등자가 있다면 신앙 +2를 제공합니다.
비행 연구 후 신앙으로 관광을 제공합니다.
스페인
보물선단: 민족주의 및 동원령 대신 중상주의로 선단 및 함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교역로가 금 +3, 신앙 +2, 생산력 +1을 받습니다.
여러 대륙 간을 연결하는 교역로의 경우 이러한 수치가 3배로 증가합니다.
수도가 속하지 않은 대륙에 도시를 건설하면 특수지구에 대한 생산력 +25%와 건설자 1명을 얻습니다.
엘에스코리알: 이단심문관이 이단 제거를 1번 더 할 수 있습니다. 이단심문관이 다른 종교를 100% 제거합니다.
다른 종교를 따르는 플레이어를 상대하는 경우 전투 및 종교 유닛은 전투력 +5를 획득합니다.
이제 모든 규칙 세트에 몰려드는 폭풍 버전의 강화된 전도관이 등장합니다: 신앙 +2를 제공합니다.
수도와 다른 대륙에 있으면 추가로 신앙 +2, 식량 +1 및 생산력 +1을 제공합니다.
인접한 캠퍼스와 성지마다 과학 +1을 제공합니다. 문화 유산을 발견하면 과학 +2를 제공합니다.
충성심 보너스는 여전히 흥망성쇠와 몰려드는 폭풍에만 적용됩니다.
해안 시작 위치를 제거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이제 지열 열하는 3등급 시작 위치입니다.
수메르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엔키두의 모험: 자신과 자신의 동맹국이 공통의 적과 전쟁 중이라면 유닛에게 전투력 +5가 추가됩니다.
베트남
[베트남 및 쿠빌라이칸 팩] 탄: 더 이상 위대한 장군 점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줄루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이시봉고: 이칸다의 건물이 금 +2, 과학 +1을 받습니다.
일반
[몰려드는 폭풍] 모크샤 총독의 기본 능력(주교): 도시 내 전문 특수지구마다 신앙 +2를 제공합니다.
유닛 밸런스 업데이트
근접
검사: 전투력이 36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보병: 전투력이 7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은가오 음베바: 전투력이 36에서 38로 증가했습니다.
[페르시아와 마케도니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 히파스피스트: 전투력이 36에서 38로 증가했습니다.
[페르시아와 마케도니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 불멸자: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30/25에서 35/25로 증가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토아: 전투력이 36에서 38로 증가했습니다.
광전사: 전투력이 40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방어시 전투력 -5 페널티가 근접 공격에만 적용됩니다.
[흥망성쇠] 케브슈레티: 전투력이 45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콩키스타도르: 전투력이 55에서 58로 증가했습니다. 1타일 내에 종교 유닛이 있으면 전투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유닛이 도시를 점령하거나 도시를 점령할 때 바로 옆에 있으면, 도시가 자동으로 콩키스타도르 플레이어의 대중 종교로 개종됩니다.
제국근위대: 전투력이 65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레드코트: 전투력이 65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디거: 전투력이 72에서 78로 증가했습니다.
사무라이: 봉건제로 잠금 해제됩니다. (기존에는 군사 전술)
원거리
기관총: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65/75에서 70/85로 증가했습니다.
공성
캐터펄트: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23/35에서 25/35로 증가했습니다.
[크메르와 인도네시아 문명 및 시나리오 팩] 돔레이: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33/45에서 40/50으로 증가했습니다.
사석포: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43/55에서 45/55로 증가했습니다.
로켓포: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70/95에서 70/100으로 증가했습니다.
대기병
파이크병: 전투력이 41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흥망성쇠] 임피: 전투력이 41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대전차병: 전투력이 7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현대 대전차병: 전투력이 80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장갑보병: 전투력이 25에서 28로 증가했습니다.
경기병
군마: 전투력이 44에서 46으로 증가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검은 군대: 전투력이 47에서 49로 증가했습니다.
[에티오피아 팩] 오로모 기병대: 전투력이 46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헬리콥터: 전투력이 82에서 86으로 증가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기마경찰대: 전투력이 60에서 62로 증가했습니다. 추가 국립공원 건립 가능 횟수가 추가되었습니다. 필요 생산력이 400에서 29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말론 습격대: 필요 생산력이 250에서 23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헬리콥터 대신 기병대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중기병
[의용 기병대 루즈벨트] 의용 기병대: 흉갑기병을 대체합니다. 이제 현대 전차 대신 탱크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이제 필요 기술이 강선에서 탄도학이 되었습니다.
기사: 전투력이 48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맘루크: 전투력이 48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탱크 대신 흉갑기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몰려드는 폭풍] 만데칼루 기병대: 전투력이 49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비잔티움 및 골 팩] 타그마: 전투력이 48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탱크: 전투력이 80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현대 전차: 전투력이 90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날개 달린 후사르: 전투력이 55에서 64로 증가했습니다. 중상주의(기존에는 용병)로 잠금 해제됩니다. 흉갑기병을 대체합니다. 비용이 250에서 330으로 증가했습니다. 유지 비용이 금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바루: 이제 탱크 대신 흉갑기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원거리 기병대
[흥망성쇠, 몰려드는 폭풍] 케식: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30/40에서 35/45로 증가했습니다. 필요 생산력이 180에서 16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카 궁기병: 근접 전투력이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전장포 대신 석궁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와호: 필요 생산력이 160에서 1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해상 근접
구축함: 전투력이 80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해상 원거리
미사일 순양함: 근접/원거리 전투력이 70/85에서 75/90으로 증가했습니다.
해상 습격
영국 해적: 원거리 전투력이 50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유보트: 더 이상 석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타
전투승: 전투력이 35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일반 게임 플레이 수정
동맹 문명이 더 이상 첩보 목적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체 건물(예: [에티오피아 팩] 대학교를 대체하는 연금술 결사)은 이제 기본 건물에 의도된 생산량을 정확히 받습니다.
이제 다음 턴으로 넘어가기 전에 한가한 총독을 도시에 배정하거나 총독 화면을 닫아 해결해야 합니다.
마르야누 전차 궁병이 원거리 기병대로 간주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대한 과학자가 남아있지 않으면 과학 재단 정책 카드가 폐기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하비하라를 [마야 및 그란 콜롬비아 팩] 천문대 또는 [기본 게임] 대수도원 근처에 건설했을 때 인접 보너스를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완성된 아이템의 비용에 기반한 비율 생산량을 제공하는 보너스(예: [바빌론 팩] 건물 건설 완료 시 건설 비용의 10%에 해당하는 문화를 제공하는 아유타야)가 때때로 의도된 수치보다 많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바실리코이 파이데스와 오르두가 훈련한 유닛에 경험치를 제대로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케식이 징기스칸의 몽골군에게서 전투력 +3을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모텝의 특유 능력이 게임 스피드에 맞춰 조정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생산량 보고서에 만족함 상태 도시의 쾌적도 생산량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특수지구를 건설한 후 타일에서 보너스 자원을 제거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발명 정책 카드가 의도한 대로 위대한 기술자 점수 +4 대신 +2를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관광 업데이트
세계 랭킹과 문명 백과사전의 문화 승리 항목에 ‘문화적 우세’ 용어 설명을 명확히 했습니다.
문화적 우세는 다음 효과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가 문화적으로 우세한 외국의 도시로 연결된 국제 교역로가 금 +4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가 문화적으로 우세한 외국의 도시의 스파이 임무 완수가 50% 빨라집니다.
플레이어가 문화적으로 우세한 외국의 도시에 플레이어의 시민들이 충성심 영향력을 25% 더 행사합니다.
붉은 죽음
유닛 목록에서 외계인 세력의 UFO 유닛을 열람할 때 잘못된 유닛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에티오피아 팩
뱀파이어가 더 이상 공성탑 근처에 있을 때 도시 공격 중 벽 무시 혜택을 받지 않습니다.
한 턴에 두 개의 비밀 결사를 발견했을 때 알림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밀 결사 특유 건물의 부정확한 대체 건물이 유발하는 클리핑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적
멀티 플레이 게임을 진행 중일 때 클라이언트가 AI 플레이어를 점령한 후 활성화된 성유물 슬롯을 2개만 가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바빌론 팩] 영웅 및 전설
영웅 전투력이 새 기본 유닛 전투력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해상 습격 시 신밧드의 재물 보상이 300에서 200 금으로 감소했습니다. 대륙 및 자연경관 발견 시 신밧드의 여정 보상이 500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크메르의 특유 건물인 프라사트가 영웅 및 전설 게임 플레이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도시에서의 영웅 소환 비용이 신앙 비용이 15% 감소합니다.
히미코의 ‘영감 주기’ 능력이 제공하는 전투력이 +10에서 +5로 변경되었습니다.
콩고의 특유 능력인 엔키시가 영웅 및 전설 게임 플레이 중 영웅 성유물마다 신앙 +1을 제공합니다.
영웅 및 전설 내 헌신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페이지에 잠금 해제된 유닛이 표시됩니다.
오래된 신의 오벨리스크[에티오피아 팩 - 비밀 결사]를 장착한 영웅 성유물로 기념비를 대체할 때 추가 영웅 성유물 슬롯 2개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수명이 끝난 후에 영웅이 지도에 남아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팅 나이트가 원자력 시대 중 제대로 된 근접 전투력을 갖고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베트남 및 쿠빌라이칸 팩
산업 시설을 화산토 위 사치 자원에 건설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기업이 약탈당했기 때문에 제품을 생산할 수 없다는 실패 텍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쿠빌라이칸의 보너스로 같은 도시를 여러 번 향상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인 부족
기병대 유형 야만인 부족의 유닛 생성률이 증가했습니다.
야만인 전초기지가 도시 국가로 전환될 때를 알리는 새로운 알림이 추가되었습니다.
야만인 기수, 궁기병, 침입자 등의 누락된 문명 백과사전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부족 대하기 메뉴에 부족 유형 이름이 포함됩니다.
이제 야만인 부족을 지도 검색 패널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야만인 주둔지 생성을 막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주둔지를 해산하면 경험치 대신 금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국경 확장을 통해 야만인 전초기지를 해산하면 금을 얻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인 주둔지가 무방비 상태로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안 강습 명령이 야만인 주둔지를 해산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인 부족에서 전환된 도시 국가의 주둔 방어력이 잠시 마이너스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인을 매수함 알림이 관련 유닛 위에 일관되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부족에서 유닛을 고용할 때 때때로 최고의 유닛을 선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인 부족이 도시 국가로 전환할 때 문화 경계가 잘못된 색상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인 부족 모드가 활성화되었을 때 노르웨이로 해안 강습을 하면 타일을 약탈하지 않고 노르웨이 유닛의 턴을 끝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때때로 밝혀지지 않은 부족의 ‘부족 해산’ 알림을 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야만인 부족 유닛 툴팁 여러 개 중 한 기능의 정보만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선동당한 야만인 유닛이 때때로 플레이어가 선택하지 않은 다른 대상을 공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포르투갈 팩
도시 공격 후 새 좀비 생성 확률은 도시 인구의 영향을 받습니다. 인구가 많을수록 좀비가 생성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제 스파이가 도시 국가의 좀비 창궐 스파이 작전 실패 후 사망합니다.
현대화된 좀비 함정의 VFX가 적절히 반복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AI]
해상 유닛의 치유 능력이 증가했습니다.
호수 위에 있는 도시는 향후 작전을 위해 배를 만들지 않습니다.
특수지구 및 시설의 선호도가 증가했습니다.
[충돌]
지도를 벗어난 스파이로 인해 첩보 시스템에 발생하던 충돌을 해결했습니다.
다양한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UI]
이제 저장된 게임 설정이 지도 생성 번호를 재생성하고 구성 불러오기에서 지도자 선택을 지웁니다.
이에 따라 플레이어는 이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모드와 고급 설정을 켜거나 끈 채로 게임 유형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지도자 선택을 빨리 저장하기 위해 지도자 풀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명 백과사전 검색이 액센트와 특수 문자를 자동 번역합니다.
[에티오피아 팩] 외교 지구가 이제 특유 특수지구 아이콘을 가집니다.
업데이트된 영어와 프랑스어 엘레오노르 이름을 다른 이중 문명 지도자와 일치시켰습니다.
[몰려드는 폭풍] 이제 기마경찰대의 유닛 패널에 국립공원 건립 가능 횟수가 표시됩니다.
개척자가 전장의 안개로 이동할 때 개척자 렌즈가 새로 발견한 타일을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도중 Esc 키를 누른 후 렌즈를 단축키로 다시 열면 전력 렌즈 오버레이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CO2 기여 그래프를 열람할 때 색상이 일관성 없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세계 기후 메뉴에서 세계 기여의 자원 툴팁을 열람할 때 정보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가 멀티 플레이 중 다른 인간 플레이어를 상대로 ‘아니요, 요구를 중단합니다’ 응답을 선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자유 도시가 뒤집히려 할 때 문명의 아이콘이 ‘요동’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타일에 특수지구를 배치할 때 도시 관리자의 ‘도시 생산 변경’ 버튼이 비활성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실제 시작 위치 지도의 도시 국가 선택기에 잘못된 도시 국가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유레카로 얻는 상승 획득량이 유레카 팝업과 기술 발전표에서 다르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문명 백과사전으로 발동되는 VO가 닫은 후에도 계속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직 이동력이 남아 있는 유닛 항목이 유닛 목록 세계 트래커 패널에서 회색으로 처리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력 렌즈 활성화 시 문화 국경이 적절히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특수지구 툴팁에서 상대의 전문가 정보를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시 국가 선택기가 고급 설정 메뉴 취소 후 의도하지 않은 변경 사항을 저장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생산 메뉴에서 유닛 초상화가 부정확하게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부 메뉴를 열람할 때 툴팁이 슬롯에 장착된 정책에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추방 확인 메뉴 버튼이 메뉴 창을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해외 언어 지원을 수용하기 위해 다양한 메뉴의 파라미터를 확장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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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데이트로, 정찰병으로 강아지를 쓰다듬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출처에 콘솔용 패치노트도 있으니 콘솔 유저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시벌리제이션은 최고야
오호.. 메이저급 업데이트네요. 다시 한번 해봐야할듯..
문명 추가보단 개더링 스톰급 확팩 하나 더내주는게 좋은데 확팩은 더 없나
오호.. 메이저급 업데이트네요. 다시 한번 해봐야할듯..
러시아 드디어 칼질 들어가네. 그리고 드디어 오매불망 염원하던 스페인으로 신난이도 종교승리 가능하려나. 수십번 트라이해도 야만인에 털리거나 초반에 선전포고당해서 맨날 물먹었는데...!
시벌리제이션은 최고야
충성도 패치된건 잠수함 패친가 보네요
오 유닛업글 추가 됐군요.
오 드디어 큰 지구 맵들이!
달려야 될때구만
진짜 돈값하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