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발매당시에 뭐가 이렇게 비싸 소리들었는데
그래 그럼 한달 무료로 다 즐겨봐라
하면서 한달 무료 풀었더니
사람들이 감탄 함.
편의성의고 그래픽이고
당시 게이머들 기준을 초월했었음.
스타2
발매당시에 뭐가 이렇게 비싸 소리들었는데
그래 그럼 한달 무료로 다 즐겨봐라
하면서 한달 무료 풀었더니
사람들이 감탄 함.
편의성의고 그래픽이고
당시 게이머들 기준을 초월했었음.
데빌쿠우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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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워3리포지드가 더 충격이었음ㅋㅋㅋㅋ
아무 작업 안 하는 일꾼 표시 기능 ← 혁신 그 자체
Rts장르 자체가 끝물이라 그렇지 스타2는 잘만들었음
스타2 경험이.있는데 비슷하긴 하것지.했다가 ㅅㅂ
은근히 스타란 IP가 좀 성향이 그러긴 했어. 스타1도 꽤 오래 붙들고 있다 발매했는데 당시에 2d 전략시뮬중에서 그래픽이나 움직임 수준이 보통 아니었지.
사실 그건 워3에서 먼저 나왔어...
그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1999)에도 있던 기능임.
그래서 워3리포지드가 더 충격이었음ㅋㅋㅋㅋ
김상병1
스타2 경험이.있는데 비슷하긴 하것지.했다가 ㅅㅂ
리포지드는 일부러 망하게 하려고 그렇게 만들었으니까 엉망이지.
따람라! 인간들을 똘아내자!
아무리 외주개발이라지만 이렇게 퀄리티가 들쭉날쭉해서야 ㅋㅋㅋㅋ
RTS게임에서 아군 적군 식별이 어려운건 진짜...
중국에 워크인기생각하면 어떻게 그랫나몰라
자날 말하는것?
ㅇㅇ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6766109822
와 마린 저렇게 만드는구나 했는데 갑자기 이놈이 한국어를!
삭제된 댓글입니다.
좌절중orz
난 매일 3회 협동전
좌절중orz
그래서 랜덤 안해 ㅋ 쉬운맵 대충 함
좌절중orz
몇년전에 친구랑 협동전 종종 했는데 채팅창이 너무 더러워서 짜증나던데 아직도 채팅창 벌레소굴임?
대륙친구들이 대리 장사함
삭제된 댓글입니다.
갈비.
공공재 소리 들은거도 어이없지만 온게임넷이 거기 가담한것도 괘씸했음 스2 풀옵으로 돌려도 모자랄 판에 사양 충족 못시켜서 찰흙 텍스쳐로 겜해야 했음ㅋㅋㅋ 그리고 지들딴에는 롤이랑 비교해보니 돈 안된다는 각 보자마자 바로 손절함 온게임넷 폐국됐던건 라이엇 돈 욕심이랑 지들 업보가 반이라고 봄
갈비.
레더쪽은 그런거 없었어도 뜨기힘들었을걸 밸런스 문제부터 전반적으로 빨라진 게임 속도 때문에 뉴비 진입이 힘들어서.
갈비.
스2 자체가 뜰 수가 없었던게 케스파랑 근본충 새끼들도 한목하지만 시스템 자체가 너무 줫같았다는게 한목할껄 기존 스타도 정신없는데 스타2는 시발 편의성만 좀 넣지 더 어지럽게 쳐 만듬
갈비.
스킬이 너무 많아 ㅠㅠ
갈비.
그것도 있겠지만 모든걸 속도전과 견제전으로 만든 dk식 밸런스도 문제있는거 같음
온겜에서 공식대회 첫 진행이 wcg 국대 선발이었던가? 그 때 사양이 i7 2600에 gt530이었음 ㅋㅋㅋ 써봐서 아는데 중옵 프레임 60이라 고주사율로 게임하려면 무조건 찰흙해야했음 물론 당시 선수들 중 찰흙 쓰는 선수 많긴했지만..
자날 때는 지금이랑 다르게 스킬 훨씬 적고 게임도 느렸음. 사람들이 적응하기전이라 스타1이랑 괴리감 느낀거지, 그렇게 빠른 게임이 아니었음
갈비.
생각해보면 이미 자날부터 의료선 밴시 땅굴망 분광기같이 그냥 본진에 치명타를 줄 견제방식이 너무 다양해진게 문제 같음
갈비.
그게 익숙해지면 그만일 문제였으면 지금이라도 스타2를 1보다 많이 하고있었겠지...
갈비.
그치 사람들은 다크스웜밭과 천지스톰, 펑펑 터져나가는 시즈모드 포격에 열광했는데 견제견제견제구같이 피곤한건 보는쪽도 마찬가지라....
갈비.
걍 이스포츠 하기엔 너무 시인성이 부족했었음 유닛도 넘 작고, 전투도 금방 끝나버리고 그동안 길들어져 왔었던 RTS 이스포츠의 맛이 없었음
갈비.
시커매서 안보이네
솔직히 그건 대규모 한타가 잘 안나와서 그런거지 대규모 한타에서 펑펑 터지는 유닛들 보면 스1보다 박진감 넘침
은근히 스타란 IP가 좀 성향이 그러긴 했어. 스타1도 꽤 오래 붙들고 있다 발매했는데 당시에 2d 전략시뮬중에서 그래픽이나 움직임 수준이 보통 아니었지.
보통이 아닌정도가 아니라....메커니즘이 시대를 초월했지.25년이 지난 지금도 그래픽만 올리니까 현역 게임일 정도니까ㄷㄷ
생각해보면 스타1도 첨에 알파버전 욕 신나게 먹고 이악물고 다시 만들었었지?
아무 작업 안 하는 일꾼 표시 기능 ← 혁신 그 자체
이거 ㄹㅇ 인정
scv : 에휴 ㅆㅂ
Dr.Kondraki
사실 그건 워3에서 먼저 나왔어...
Dr.Kondraki
그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2 (1999)에도 있던 기능임.
ㄹㅇ임? 워3 안해봐서 몰랐음
군심인가 공유 부터긴 하지만 나는 자원 채취중인 일꾼 수 표시 해주는거에 감탄함
부대 12기 이상 지정 + F2 오메
캠패인은 깔 수 없지 물론 엔딩은 좀 별로이긴 했지만
좌절중orz
ㅋㅋㅋㅋㅋ 공유까지는 괜찮았는데 뒤에 나오는 에필로그가!!
버들곰
고짐고ㅋㅋㅋㅋ
왜 그런지 잘모르겠음 환타 케리건 비쥬얼 구린거 말곤 자날때 예언한대로 된거아닌가
솔직히 환타 비주얼+환타빔 때문에 까인거지 예언대로 된거 맞음 ㅇㅇ "나갈 준비는 됐어, 카우보이?" "드디어 올 것이 왔군" 으로 끝나는 수미상관식 엔딩도 좋았음 근데 환타빔 비주얼이 평가 다 조졌어..
근데 망했지
Rts장르 자체가 끝물이라 그렇지 스타2는 잘만들었음
깐포지드 제값주고 산 내가 레전드구만...ㅠ
그래도 당신에겐 미트 웨건이 남았잖아요...?
그것도 디럭스 사야지 일반판 산거면...
나도 ㅜㅜ
환불해줬는데도 안했으면 뭐... 난 일반판 구매했다가 깐프보고 바로 환불 때림
싱글도 제법 잘 만들었음. 화사해지고 동글동글해진 모델링은 마음에 안들었지만...
전략시뮬? 나 그거 안좋아하는데 공짜라니까 해볼까 - 와 미션마다 개성 쩐다! 재밌어! 히페리온 돌아다니는것도 좋고!
열심히 만들었다는 느낌 확왔지
데이비드킴만 없었다라면
한달 무료! -> 와우 결제하면 스타2도 플레이 가능!
근데 모든 유닛에게 스킬 주는 방향성은 진짜 하는 사람만 하라고 하는거라 좀..
어려워서 그렇지 못만든 게임은 아님 보면 재밌어
잘만들긴 했는데, 출시 초기에는 글카 타는 이슈가 있어서 그것때문에 욕 조금 먹긴 했음 ㅋㅋㅋ
유닛 선택 제한이 없어서 너무 좋았음. 12마리에서 벗어난 신세계
다개국어 더빙까지 그냥 감동임
솔직히 스타2는 블리자드 성명절기인데 대충 낼수는 없긴 했어...
진짜 아쉽다 진짜 잘만들었는데 스1 노친내들이 너무 똥을 묻혀서
자날 캠페인은 15년 정도 지난 지금 해도 존나 재미있음.
자날 초기에는 멀티를 전혀 안하고 싱글플레이만 했었는 미드 보는 느낌이었음.
재미는 있었는데 피지컬이 더 필요해져서 힘들더라 ㅜ
건물 그룹으로 선택가능 유닛 그룹제한해제 마법스킬 생산유닛 전체사용 or개별사용가능 일꾼 자원 자동렐리 혁신 그 자체
스2는 근데 마법쓰는 유닛이 너무 많은게 좀 그랬어 마이크로 컨트롤+존나 많은 마법 하니까 레더 도저히 못하겠더라
편의성을 늘려주니 그에 따른 문제점이 생긴 격이지 뭐
스1 하던 사람 입장에선 손이 모자라더라. 컨트롤이 쉬워진 대신, 할게 겁나 많아짐...
스1보다 컨 난이도 극악... 토스면 쉬워진거 ㅇㅈ(지금말고 과거시절 기준)
더빙맛집
스1도 하고 스2도 해보면 스2가 확실히 현대적으로 편의성도 잘 개선되고 잘 만든 게임이라고 느껴짐 다만 스1 추억보정과 손맛이 너무 쌔서...
게임계 거대기업이 돈을 ㅈㄴ게 퍼부어서 만들어서 그런지 아직도 장르 종결자임 막말로 네이티브 쿼드만 지원했어도 아직 현역일텐데
요새 스타2 다시 하고있는데 진짜 잘만든 겜이긴 함..
시연때보다 그래픽 너프하고도 최적화 엉망인거 생각하면 잘 모르겠다
진짜 스타2 첨 나오자 마자 미션 몇 개 해보고 바로 사버림..
RTS쪽에선 스투가 지금 커트라인을 엄청 올려놨음 밸런스는 항상 언제나 어쨌든 망해있는거고 편의성 하나만큼은 스투 따라갈만한게없음 RTS신작이 안나오는 이유중에 시장이 인기가 식은것도 있는데 스투를 비빌만한걸 만들기 힘든 이유도 있지 PVP PVE(싱글) CO-OP 그리고 각종 모드와 유즈맵 이걸 어떻게 비비냐고
스타2 자날 첫평만 해도 이 새끼들 게임 만들랬더니 영화를 만들어놨다 였는데 ㅋㅋㅋ 솔직히 이 평에 공감을 많이 함 전략 게임이라는 장르에서 이정도 몰입감 있게 스토리를 풀어낼수 있다니 등장하는 캐릭도 다들 개성있어서 임팩트 있게 남아있음
근데 노바비밀일기는
스타2는 진짜 캠페인 싱글만으로도 충분히 돈값한다.
깐포지드는 대체 뭐였나
친구가 협동전 자주하던데... 사볼까...
협동전 무료 영웅 세명 있으니까 찍먹해보셈 캠페인이 유료지 다른건 다 무료로 될걸?
사령관마다 개성이 확실해서 무료 사령관도 괜찮음 일단 해보고 끌리는거 사면 될듯 그런데 아시아 서버는 돌아이들이 좀 많다...
존나 개쩔었지... 근데 너무 개쩔어서 글카를 많이 잡아처먹음
근데... 스타1 공공재 드립은 다른 의미로 지금 생각해 봐야할 문제긴 하더라. 스포츠가 되려면 진짜 공공재가 되야 할거 같음.
불법복제 특수를 누린 소프트웨어 하면 항상 등장하는게 포토샵이랑 스타 ㅋㅋㅋㅋㅋㅋ 포토샵이 개인 사용자는 안잡았는데 포토샵 툴을 너무 많은 사람들이 다루니까 기업에서 포토샵을 쓸 수 밖에 없고 그걸로 라이센스 장사를 성공했다는 평 ㅋㅋㅋㅋㅋ
유닛 전부 한꺼번에 조종 가능 커맨더에 미네랄 찍으면 자동채취 그저 신이었다
잘 만들었지만 애매한 포지션 중국은 그냥 워3하고 Rts는 망해가고 있고 그렇다고 스타1처럼 심플하고 빠르지도 않아서 스1유저를 가져오지 못 했고
스타1 유저를 못가져온건 스타1을 너무 오래 붙잡고 있었던게 문제였던거같음. 갭이 너무 벌어짐. 완전 다른 게임수준이라 스타1유저들 나이대를 생각하면 새로 배우는 수준... 그렇다고 젊은 신규유저들은 말씀하신대로 RTS가 끝물이였고..
스1에서 워3로도 못 넘어간거 보면 유닛 하나하나가 기능이 많은 컨트롤이 한국인 스타일이 아니였던거 같음 스1 처럼 몇몇 유닛만 캐스터 유닛이 되었어야 하는데 워3 + 스1으로 하다보니 엄청 애매해진거 같음
그래픽은 그닥
지금도 스타2 뛰어넘는 그래픽의 rts는 거의 없음... 당시에도 듀얼코어 활용(1코어 90%2코어10% 이런식)도 제대로 못한다 욕먹었지만 이만한 최적화랑 그래픽이 없었음
설마 다른 종류 게임이랑 비교하시는건 아니죠? RTS를 생각하면 쩌는거임. 이런 게임은 그래픽 조금만 더 올려도 컴 리소스 터져나엄
춫 3보다 좋다고 느껴지지 않았음
https://www.youtube.com/watch?v=A5AmE_b68cg 극장에서 이 광고 나올때 영화관 사람들이 상영관 잘못 찾아온거로 착각하거나 영화관에서 영상 실수 한줄 알았던 전설의 영상
유닛마다 능력줘서 마이크로 컨트롤 늘린것만 빼면 잘만들었어
열심히 만들긴 했어. 캐리건만 없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스1에서 꾸깃꾸깃 움직이던 대형 유닛들 보다가 스2에서 부드럽게 움직이던 대형유닛들 보니까 진짜 신세계가 아닐수가 없었음.
나름 아직도 매주 스타2 협동전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