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을 긍정하는게 아님.
개인적으로 진짜 싫은데
이걸 유저들이 아무리 따져봐야 모션이나 컨셉 디자인 좀 빼낀걸론 저작권가진 회사가 대응을 안함.
법적으로 소송 걸어도 못이겨서 그런건지, 그냥 지들도 찔리는게 있으니 좋게 넘어가는지 모르겠지만
유저들이 백날 떠들어도 의미가 없음.
요즘은 아에 좀 비슷할수도 있지 뭐 어쩌라고? 하면서 빼낀놈이 더 당당하게 나옴.
그럼 표절겜이니까 안산다. 해서 매출로 보여줄수있나?
대부분의 유저들은 그냥 재밋으면 함. 이것도 잘못된건 아닌데
결국 표절을 하던지 말던지 게임은 재밋게만 만들면 됨.
이게 정답이긴 한데 진짜 맞나? 싶기도 함.
그래서 요즘은 그냥 빼꼈다해도 그런가보다 함.
나만 피곤해짐
애초에 원신시절 그이전부터 인과관계가 잘못된거임
???: 게임 장르에 표절은 없다 (대놓고 게임하나 그대로 가져와 팔고서)
rpg는 애초 던전 앤 드래곤 배낀 위저드리 배낀 울티마를 배낀데다 열화한게 jrpg
내고 싶어도 해봤자 못 이기니까 그렇지 표절이랑 범위 자체가 너무 넓은 데다가 중국은 자국 기업을 끼지 않는 이상 외국 기업 패소율이 100%에 달하니 누가 하고 싶겠냐 비싼 돈 들여가지고
물론 격겜 시리즈처럼 아예 가져가서 하라고 놔두는 경우도 있는데 그건 예외고... 게다가 그렇다고 쪼이면 또 게임이란 장르 특성상 발전도 없고 말야
패소고 뭐고 모션에 저작권 걸면 그거 현실까지 적용하면... 숨쉬는것도 저작권 걸리겠다
인터넷에서 떠드는 표절하고 법적 표절하곤 괴리감이 있으니까 글 중에도 모션이야기 나왔는데 춤도 저작권 인정을 받기 힘든데 모션은 저작권 인정이 될거같음? 표절이라도 재밌게 만들면 되는게 아니고 애초애 표절이 아니라는 거니 열내지 말고 각자 할거나 하는게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