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 https://youtu.be/dgVul23FplQ
블로그 : http://blog.naver.com/powerover_2
보스 : N.M.banana (레벨 110, 마도학자/트릭스터/지니위즈)
히트리커버리 : 높음
중력 보정 적용 수준 : 중상
기상 시간 : 보통
무방비 상태(에어리얼 or 다운 상태)가 5초 이상 지속될 시 슈퍼아머가 5초간 발동됩니다.
(피격 패턴 발동 순위 최상)
무조건적으로 플레이어 캐릭터와 동일한 Y축 좌표, 일정한 X축 거리를 유지하려합니다.
(대쉬하지 않음)
스위트 캔디바 스킬이 쿨타임 중이 아닐시 스위트 캔디바 버프를 시전합니다.
(레벨 추정 불가)
성공 예감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벨 추정 불가)
현자의 돌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레벨 추정 불가)
빗자루 다루기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체적 패턴 발동 조건 추정 불가)
1. 디스인챈트를 시전합니다.
(1레벨 추정) (디버프 최대 개수 1개) (쿨타임 20초 추정) (패턴 발동 조건 없음)
2-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먼 X축 거리, 가까운 Y축 거리이면 매직 미사일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1초 추정)
2-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먼 X축 거리, 가까운 Y축 거리이면 고출력 매직 미사일을 시전합니다.
(쿨타임 5초 미만 추정)
3-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X축 거리, 멀지 않은 Y축 거리이면 도발 인형 : 슈르르를 시전합니다.
(스킬 레벨 38 추정) (레벨 91) (개조 슈르르 有) (쿨타임 1초 추정)
3-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멀지 않은 X축 거리, 멀지 않은 Y축 거리이면 용암지대 생성물약을 시전합니다.
(지속시간 약 12초) (TP 有, 7레벨 추정) (쿨타임 10초 추정)
4-1.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X축 거리, 가까운 Y축 거리이면 변이 파리채를 시전합니다.
(쿨타임 2초 미만 추정)
4-2.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가까운 X축 거리, 가까운 Y축 거리이면 롤리팝 크러쉬를 시전합니다.
(쿨타임 4초 미만 추정)
5. 스탠딩 상태에서 피격되는 경우 일정 확률로 위상변화를 시전합니다.
(쿨타임 1초 추정) (방향 임의 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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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로 등장한 마도학자 보스입니다.
패턴 발동 조건으로만 보면 여태껏 나온 보스 중에서는 가장 많은 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보스입니다.
우선 원거리 공격형 캐릭터의 경우 스탠딩 피격 발동 패턴인 위상변화에 대처할 수단만 있다면
보스의 매직 미사일과 고출력 매직 미사일의 피해가 별로 크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X축 거리를 벌리면서
넉백, 다운, 띄우기 등 지속적으로 무력화시켜주기만 하면 상당히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확실한 데미지를 주기 위해서나 근거리 공격형 캐릭터는 접근할 타이밍을 봐야하는데,
먼저 최상단이나 최하단으로 이동해주며 후방으로 어느 정도 빠질 수 있는 X축 거리를 확보합니다.
대체로 맵 중앙에서 좀 더 전방 X축으로 조금 이동하면 되며,
이 때 보스와의 Y축 거리는 매직 미사일, 고출력 매직 미사일을 시전하지 못할 정도로 벌어져야합니다.
보스가 벽면쪽에 가까이 위치해있으면서 이동 패턴에 의해 Y축 이동으로 쫓아올 때
보스가 플레이어 캐릭터와의 X축 거리를 조절하는게 보이면 패턴 유도에 성공한 것이며,
보스가 유지하는 X축 거리는 슈르르와 용암지대 생성물약 패턴 발동 조건 거리를 만족시키므로
슈르르와 용암지대 생성물약을 시전할 것입니다.
용암지대 생성물약은 플레이어 캐릭터의 이동속도를 크게 낮추기 때문에 보스에게 접근하기 힘들어지고,
현자의 돌로 인해 불덩어리가 계속 튀어나오기 때문에 반드시 카운팅 해줄 필요가 있고,
캐릭터가 이동할 수 있는 Y축 범위를 만들어주기 위해 가능하면 최상단이나 최하단에 위치하여 패턴을 유도해야합니다.
또, 슈르르의 경우 쿨타임이 매우 짧아 연속으로 폭발, 소환을 반복하는데
스킬 특성상 폭발, 소환 둘 중 하나만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깔아두게 만들고 X축 거리를 벌려서
슈르르 패턴 발동 조건으로부터 벗어난 뒤, 2번째 예시와 같이 슈르르와 용암지대가 없는 위치로 보스를 유도하고
X축으로 접근하면 슈르르를 폭발시키고 다시 소환하려 합니다.
슈르르를 폭발시키고 다시 소환하고 폭발시키는 데에는 약 0.6초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보스는 한 대라도 피격되는 순간에는 패턴 발동 조건을 만족시켜도 바로 패턴이 나올 수 없기 때문에
슈르르가 소환되었다고 하더라도 공격 기회를 잡았다면 그대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슈르르와 용암지대는 Y축으로 접근하여 공격하려고 해도 패턴 발동 조건 범위만큼의 공격 범위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웬만한 Y축 범위가 되는 스킬이거나 보스를 무력화, 혹은 공격에 버틸 수 있는 스킬이 없다면 Y축으로 접근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25층 마도학자 보스와 달리 근접 패턴인 변이 파리채와 롤리팝 크러쉬의 패턴 발동 조건 Y축 범위가 넓지 않아
해당 패턴을 Y축 이동으로 유도하는 것은 특정한 장비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다고 봐야겠습니다.
접근 공격 기회를 얻는 방법을 요약하면
슈르르와 용암지대 생성물약 패턴을 맵 최상단이나 최하단에서 유도해주고 X축 거리를 벌린 뒤,
슈르르와 용암지대가 깔린 상태에서 두 스킬로부터 안전한 Y축 공간으로 이동한 다음,
보스가 다가오면 접근하여 슈르르가 폭발 - 소환되는 시간 안에 공격이 되겠습니다.
물론 빠른 접근형 스킬이나 깔아두기 형태로 X축 거리가 긴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면
보스가 어떠한 패턴을 시전하여도 쉽게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고,
보스의 HP가 그렇게 높지 않고 오라 실드 버프를 시전하지도 않기 때문에
캐릭터의 스펙에 따라 매직 미사일, 고출력 매직 미사일만 유도하여 시간을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고출력 매직 미사일 패턴 같은 경우엔 확실하진 않지만 친하게 지내기와 TP 스킬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이 되는데,
고의적으로 백스텝 시전 중에 피격되어 다운 상태가 되는 것으로 퀵 스탠딩을 시전하여 시간을 끌 수도 있습니다.
디스..인챈트라고?? 초룬 풀리면 난 죽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