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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4.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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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리 자체가 나쁜시스템이란게 아님 다른 게임에서도 다들 써먹고 있는 시스템 오히려 마스터리가 없다면, 의도치 않게 천캐에게 판금템이 효율이 너무좋아서 밸런스가 터진다던지 하는 경우도 생길수 있으니 밸런싱을 고려하면 있는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문제는, 다른템은 마스터리 맞춰서 템파밍을 하면 되는데 던파는 그게 아니라는거죠. 마스터리를 건드릴꺼면 그 전에 마스터리를 고려해서 템 셋팅을 할 수 있게 만드는게 먼저라고 생각되네요
칠죄랑 게슈 밸런스나 잡고 자마스터리건드려야지 이건뭐 ㅂㅅ도아니고
판금캐는요?
공속캐속도 좀 해줄줄알았는데 크리티컬만 달랑 언급하고 공캐속은 아예 보이지도 않네요. 전 스탯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스탯도 차별받는다는게 그냥 헛웃음만 나옵니다. 스탯 280이면 스탯으로 인한 대미지 계수가 1이 오르는데 말이죠...
결국엔 경갑 가죽 마스터리인 캐릭터만 상향하는거 아님? 그냥 마스터리 차별을 좀 완화 해달라구요
솔직히 말해서 스탯정도야 마스터리의 이점으로 남겨둬도 상관 없습니다. 300가까이 되는 수치는 데미지면에서 무시할만한 수치 절대 아니죠. 충분한 보상이 될거라 봅니다. 근데 크리티컬? 크리티컬은 데미지가 아니라 장비 셋팅에 영향을 주는 부분이잖습니까. 크리티컬만큼은 기초마스터리에도 똑같이 10%를 달아야한다고 봐요.
아키야마 유카리
판금캐는요?
개인적인 생각을 물어보신거라면 마스터리 그냥 없애버려야 한다고 봅니다. 근데 이 양반들이 그럴 위인이 아니니까 제일 민감한 크리티컬이라도 기초마스터리로 끌어와야된다는 생각입니다.
아키야마 유카리
공속캐속도 좀 해줄줄알았는데 크리티컬만 달랑 언급하고 공캐속은 아예 보이지도 않네요. 전 스탯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스탯도 차별받는다는게 그냥 헛웃음만 나옵니다. 스탯 280이면 스탯으로 인한 대미지 계수가 1이 오르는데 말이죠...
물론 스탯도 스탯이지만 솔직히 마스터리 따위가 뭐라고 스탯 280 넘어가서 크리까지 5% 더받는댑니까? 크리는 진짜 기본마에도 싹 붙여서 와야죠. 5%면 심바 황홀끼고 만크냐 아니냐가 갈리는 수치인데..
마스터리 삭제가 답임 애초에 존재이유가 없는 뇌없플의 컨셉질의 폐해
크리는 지금 메탈풀끼면 127오르던데 280이라니.... 모놀로 칠죄종이나올려야겠네...
칠죄랑 게슈 밸런스나 잡고 자마스터리건드려야지 이건뭐 ㅂㅅ도아니고
그냥 지금 자마스터리로 올라가는 수치 50%를 기본으로 주고 나머지 50%만 자마스터리로 +@ 시키는 형태로 가도 크게 무리는 없었을꺼 같은데.... 크리 빼고 더 격차를 벌리면 어쩌자는건지... 템이 자마스터리대로 나오는겜도아니고
마스터리 자체가 나쁜시스템이란게 아님 다른 게임에서도 다들 써먹고 있는 시스템 오히려 마스터리가 없다면, 의도치 않게 천캐에게 판금템이 효율이 너무좋아서 밸런스가 터진다던지 하는 경우도 생길수 있으니 밸런싱을 고려하면 있는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문제는, 다른템은 마스터리 맞춰서 템파밍을 하면 되는데 던파는 그게 아니라는거죠. 마스터리를 건드릴꺼면 그 전에 마스터리를 고려해서 템 셋팅을 할 수 있게 만드는게 먼저라고 생각되네요
한마디로 표현하면 마스터리는 나쁜게 아니지만 던파에 있는 마스터리는 모조리 나쁜거다 겠군요
레전더리까지 마스터리는 노상관인데 에픽부터는 문제가 있죠
마스터리 이대로면 이미 자마스터리 못받는 방어구 맞춘 사람들만 나가리되는거죠.
결국엔 경갑 가죽 마스터리인 캐릭터만 상향하는거 아님? 그냥 마스터리 차별을 좀 완화 해달라구요
지금 던파는 걍 마스터리 자체를 없애야되는데...
그냥 방어구 마스터리 삭제 하고 법사 캐릭터들은 자동적으로 캐스팅 습득 가능캐 스킬 넣어주고 크확 마스터리 30랩 까지 풀어 주면 되는건데 왜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 짓거릴 안하고 개짓을 하는 느낌일까.... 넌 판금캐이니 판금을 껴야 한다 넌 천캐이니 천을 껴야 한다는건 언재 까지 끌고 가야 하는거지.... 특히나 캐속 중요한 케릭인 경우엔 울며 겨자먹기식 천템을 껴야 하는 거지 같은 선택란이 존재 하는데
저거땜시 또 에픽 자마스터리 아닌걸로 낀사람 걸러낼까봐 걱정되네;
애초에 크리 올려줄 거면 기본 물 , 마크리 스킬 1렙당 2퍼로만 상향했어도 너도나도 개이득 아니였을지..
마계패치하고 반년쯤 지나 어지간한 사람들 파밍 막바지거나 끝났는데 이제 와서 "마스터리를 준수하시오" 진짜 말도 안되는 헛소리인게, 자 마스터리 못맞춘 에픽풀 유저가 못해도 전체 에픽풀 유저의 절반 이상이다. 아니 그럼 자 마스터리 방어구 왜 안하셨어요 자기가 좋아서 또대륙 선택하셨으면서ㅋㅋ? ...안맞추려고 안맞췄나? 안나오니까 못맞췄지. 무기 파밍하는것 쯤이야 얻어야 되는건 하나거나 많아야 두개뿐이니 그냥 넘어간다 쳐도, 랜덤파밍 시스템에서 5부위 방어구까지 마스터리대로 맞추라는건 제 정신이 아니다. 지금의 랜덤 파밍 시스템에서 마스터리를 강화하게 되는건 이점을 주겠다는게 아니라 족쇄를 주겠다는거다. 스킬포인트를 줘서 방어구도 원하는대로 찍게 해주든지(이건 방어구 종류 의미가 없어진다는 몰개성 문제가 생길테고), 아니면 기초마스터리가 크리티컬 포함해서 힘지체정 공속캐속 hp mp 등 자 마스터리에서 제공하는 모든 스탯 수치의 80%정도를 받게 해서 마스터리 유무 차를 줄이든지(아무리 생각해도 50%는 진짜 너무 적다), 새로운 판을 벌리는 것보다 격차를 좁히는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지금 하는 강화 패치, 다단힛 패치, 마스터리 패치들도 그러려고 패치하는거잖아? 어째서 새로운 문제를 만들어 내려는거지?
??? : 헬 더 도세요 ^^
생각할수록 병1신같은게 어차피 딜로 찍어누르는게임에서 굳이 방어구를 5종류로 나눠서 할 이유가 있냐? 딜아니면 버퍼 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