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된점, 추가된점, 삭제된점만 적혀있습니다.
아이템 추가는 적지 않았습니다.
<마도학자 >
* 빗자루 스핀
- 공격력 74% 증가 -> 공격력 15% 증가
*퓨전크래프트
- 타격 판정이 개선됩니다. (추가)
ㄴ 플로레 라사, 프로스트 스핀 다단히트가 글로벌 어택박스로 통합됩니다.
ㄴ 플루토 펀치, 랜턴러너 폭발이 글로벌 어택박스로 통합됩니다.
* 호문쿨루스
- 습득시 [반중력 기동장치] 공중 사용 가능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 우로보로스
- 공격력 32% 증가 -> 공격력 50% 증가
- 스킬 애니메이션 개선
ㄴ 조립이 끝난 후 땅을 찍는 순간부터 공격이 시작되도록 개선됩니다. (추가)
< 웨펀마스터 >
* 신속한 무기 교체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5%가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7.5%가 추가됩니다.
* 류심 충
- 공격력이 10.5%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환영검무
- 공격력이 7.3% 상향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15.3% 증가됩니다.
* 극 귀검술, 참철식
- 적을 크리티컬로 공격했을 때, 적의 방어력 감소 옵션이 적이 받는 크리티컬 피해 증가로 변경됩니다.
ㄴ 적이 받는 크리티컬 피해 증가 옵션은 본인을 제외한 파티원에게만 적용되고, 스킬 레벨과 상관없이 25%로 고정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15레벨 기준 30%)
* 극 귀검술, 폭풍식
- 류심 자세에서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ㄴ 류심 자세에서 발동 시 홀딩 기능이 없는 폭풍식이 시전됩니다. (추가)
ㄴ 류심 자세를 취하지 않고 발동 시, 홀딩 기능이 있는 폭풍식이 시전됩니다. (추가)
ㄴ 잡기불가/건물형 몬스터도 홀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신기의 손놀림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10%가 추가됩니다.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량 15%가 추가됩니다.
* 극한의 경지
- 천격검이 홀딩할 수 있는 최대 적 개체수가 10개체로 증가됩니다. (추가)
- 천격검 1개당 홀딩 시간이 1.25초로 증가됩니다. (추가)
* 극 귀검술 : 심검
- 둔기 기절 지속시간이 4.5초로 증가됩니다. (추가)
* 이기어검술
- 꿰뚫는검 공격력이 70% 하향 조정됩니다. -> 꿰뚫는검 공격력이 32.4% 감소됩니다.
- 어검술 공격력이 151.5% 상향 조정됩니다. -> 어검술 공격력이 184% 증가됩니다.
- 이기어검 공격력이 151.5% 상향 조정됩니다. -> 이기어검 공격력이 184% 증가됩니다.
<소울브링어 >
* 사슬해제 (추가)
- 습득시 카잔의 힘/지능 상승효과를 패시브화하는 기능을 소울브링어 전직시에만 동작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툼스톤 트라이앵글
- 각 비석의 오라 범위가 증가됩니다. 200PX → 250PX (추가)
- 비석의 오라 범위 안에 있던 중 일시적으로 오라 효과가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오라 및 저주 지속시간이 10초 → 20초로 변경됩니다. (추가)
< 버서커 >
* 블러드 러스트 (삭제)
-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삭제)
* 블러드 소드 (삭제)
- 공격력이 7% 감소합니다. (삭제)
<아수라>
* 파동의 눈
- 피니쉬 발동 시간이 단축됩니다. (추가)
- 피니쉬 공격력이 실시간 정보로 변경됩니다. (추가)
* 뇌신
- 스킬 설치 후 플레이어가 움직이기 시작하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추가)
< 소드마스터 >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 마검발현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에 관계없이 50%) (추가)
* 쾌속의 도 마스터리
- 발검술 캔슬시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합니다. (26레벨 기준 30% → 20%) (삭제)
* 쾌속검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환검
- 직접 타격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직접 타격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60% 감소합니다. (삭제)
* 승천
- 공격력이 6%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7% 감소됩니다.
* 신검합일
- 레벨당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율이 2%로 변경됩니다. (10레벨 기준 20%)
- 레벨당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율이 2%로 변경됩니다. (10레벨 기준 20%)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20% → 15%) (삭제)
- 레벨당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2% → 1%) (삭제)
* 비연참
- 올려베기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올려베기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연속베기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연속베기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반월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 폭명기검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삭제)
* 악즉참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5% 증가됩니다.
* 용성락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파검무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고대의 맹약
- 둔기의 레벨당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2.2% → 2%) (삭제)
< 데몬슬레이어>
* 탐욕의 번제
- 운무의 최대 생성 개수를 제한
└ 방 하나에 운무 최대 생성 개수가 5개로 제한됩니다. (삭제)
ㄴ 최대 생성 개수 제한이 없어 렉 유발이 심한 현상을 수정 하기 위해 최대 생성 개수가 5개로 제한됩니다. (추가)
ㄴ 최대 생성 개수는 운무 생성 시 마다 갱신됩니다. (추가)
* 마인의 검세
- 사복검 - 무의 캔슬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사복검 - 무 → 분마검 (추가)
ㄴ 사복검 - 무 → 혈마검 (추가)
ㄴ 분마검 → 사복검 - 무 (추가)
* 사복검 - 발
-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 공격 프로세스가 변경됨에 따라 사복검 - 발 캔슬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 검마격살
- 다이무스 공격 시 하단 판정이 증가됩니다. (추가)
< 베가본드 >
* 오기조원
- 마스터 레벨이 10에서 20으로 변경됩니다. (삭제)
- 최대 레벨이 20에서 30으로 변경됩니다. (삭제)
- 습득 레벨 구간이 3에서 2로 변경됩니다. (삭제)
* 비연장
- 공격력이 17.2% 상향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34.4% 증가됩니다.
* 멸화장
- 공격력이 12%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폭검
- 공격력이 6.8%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십자검
- 공격력이 12.1% 하향 조정됩니다. (삭제)
- 습득 레벨과 쿨타임의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삭제)
- 수직베기 후 캐릭터가 조작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추가)
ㄴ 기존의 마무리 동작은 삭제됩니다. (추가)
ㄴ 십자검에 타격된 적은 기존처럼 폭발이 일어날 때까지 홀딩됩니다. (추가)
* 연화검무
- 공격력이 8.7% 상향 조정됩니다.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다크템플러>
* 쉐도우 바인딩
- 홀드 시간이 감소합니다. (5초 → 3초) -> 홀드 시간이 감소합니다. (5초 → 3.5초)
* 충실한 종
- 습득 시 다크템플러의 마법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5레벨 기준 10%) (추가)
<넨마스터(남)>
* 광풍나선력
- 광풍나선력 사용 시 모션에서 무기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나선의 넨 : 출
└적을 타격했을 때만 게이지가 차도록 변경 (삭제)
* 넨탄
- 공격력 57% 증가 -> 공격력이 53.9% 증가됩니다.
* 축염포 강화
- 넨탄 공격력 감소율 감소 (84% → 75%) -> 넨탄 공격력 감소율이 감소됩니다. (84% → 81%)
* 뇌전각
- 공격력 26% 증가 -> 공격력이 23.4% 증가됩니다.
* 나선의 넨 : 주 강화 (추가)
- 1레벨당 나선의 넨 : 주 스킬의 지속시간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3초 → 10초) (추가)
* 환영폭쇄
- 공격력 8% 증가 -> 공격력이 5.8% 증가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2% 증가 -> 공격력이 9.6% 증가됩니다.
* 사자후
- 공격력 21% 증가 -> 공격력이 18.4% 증가됩니다.
* 기호지세
- 공격력 15% 증가 ->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타격 범위 및 이펙트 크기가 대폭 개선됩니다. (추가)
* 금뇌호 (추가)
- 타격 범위가 개선됩니다. (추가)
* 넨 스피어
- 공격력 13% 증가 -> 공격력이 10.7% 증가됩니다.
* 기공환
- 공격력 7% 감소 -> 공격력이 9.5% 감소됩니다.
* 제황나선격
- 공격력 17% 증가 -> 공격력이 14.5% 증가됩니다.
* 월광대지
- 공격력 16% 증가 -> 공격력이 13.5% 증가됩니다.
* 휘광의 성체
- 공격력 9% 증가 -> 공격력이 6.6% 증가됩니다.
<스트라이커(남)>
* 화력개방 (추가)
- 머슬시프트 캔슬 횟수 증가량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캔슬 횟수 증가량은 모든 레벨 4회로 고정됩니다. (추가)
- 머슬시프트 재충전 시간 감소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재충전 시간 감소치는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됩니다. (추가)
<스트리트파이터(남)>
* 파진포 연화 (삭제)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삭제)
<그래플러(남)>
변경 없음
<넨마스터(여)>
* 궁극의 넨가드
- 넨가드가 채널링 스킬로 변경됨에 따라 채널링으로 작동
ㄴ 유지 시간 중 HP가 전부 소모되거나 점프키로 캔슬하면 가드가 종료되며 기본 모션으로 돌아옵니다. (추가)
└유지 시간 중 HP가 전부 소모되면 기본 모션으로 돌아오며, 축기 상태의 궁극의 넨가드 또한, HP가 전부 소모되어야 넨가드 범위안 아군에게 미니넨가드를 생성 (삭제)
* 축기 (추가)
- 축기를 통해 궁극의 넨가드를 펼친 후 가드가 종료되기 전 점프키 캔슬을 하면, 범위 안 아군에게 미니 넨가드를 형성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ㄴ 미니 넨가드는 궁극의 넨가드 최대 유지시간보다 적은 시간을 유지합니다. (3초) (추가)
- 축기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기공장에 2중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나선의 넨
- 공격력 80% 증가 -> 공격력이 71% 증가됩니다.
* 광휘의 넨
- 공격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 수정
└즉시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94% → 101%) -> 즉시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94% → 150%)
└완충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128% → 152%) -> 완충 폭발 범위 증가 (2레벨 기준 : 128% → 200%)
* 환영폭쇄
- 공격력 43% 증가 -> 공격력이 40.9% 증가됩니다.
* 광충노도
- 공격력 18% 증가 -> 공격력이 12.4% 증가됩니다.
- 간헐적으로 폭발 공격력이 비정상 적으로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넨탄
- 공격력 66% 증가 -> 공격력이 57.6% 증가됩니다.
* 수플렉스 썬더
- 공격력 11% 증가 -> 공격력이 5.5% 증가됩니다.
* 뇌명 : 사나운 빛의 넨수
- 공격력 11% 감소 -> 공격력이 15.7% 감소됩니다.
* 사자후
- 공격력 20% 증가 - > 공격력이 14% 증가됩니다.
* 기공장
- 공격력 7% 증가 (삭제)
* 기옥탄
- 공격력 8% 증가 -> 공격력 6.4% 증가됩니다.
* 세인트 일루전
- 공격력 11% 증가 -> 공격력이 5.3% 증가됩니다.
* 태사자후
- 공격력 6% 증가 (삭제)
-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물리/마법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 넨화
- 공격력 7% 감소 -> 공격력이 12.6% 감소됩니다.
<스트라이커 (여)>
* 필살패황권
- 피니쉬 공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추가)
- 피니쉬 타격 지점이 변경됩니다. (추가)
ㄴ 시전위치 기준으로 전방 220px → 110px 로 변경 (추가)
* 리미트 브레이크
- 머슬시프트 캔슬 회수 증가횟수가 고정값으로 변경됩니다. ( 고정값 4회) (추가)
* 라이징 어퍼
- 기본사용 시 제자리에서 타격하며 방향키 앞을 누르면 앞으로 전진하며 타격합니다. (추가)
<스트리트파이터(여)>
* 독무
- 폭발 최대 타격 수가 3회로 고정되며, 툴팁에 해당 내용이 추가됩니다. (삭제)
- 독무 폭발 공격력이 86%, 독지대 독 공격력이 28% 증가합니다. (삭제)
<그래플러(여)>
* 잡기 공격 (추가)
- 모든 스킬의 잡기 시도 Y축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결투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
* 체인 커넥션 (추가)
- 잡기 연계 중 간헐적으로 홀딩 상태의 적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에어클러치
- 공중에 뜬 적에게 공격력이 상승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삭제)
* 체인 그랩
- 스택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2초 → 15초) -> 스택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12초 → 20초)
*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 어퍼컷 공격 및 피니쉬 공격 시 쉐이크 스크린 효과가 추가됩니다. (삭제)
- 피니쉬 공격 전 홀드 상태가 풀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레인저(남)>
* 헤드샷
- 공격력이 80% 상향 조정 됩니다. -> 공격력이 53% 증가됩니다.
* 이동사격
- 공격력이 5% 상향 조정 됩니다.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 난사
- 던전에서 사격이 피격 대상을 외곽으로 밀어내는 힘과 띄우는 힘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15% 상향 조정됩니다. -> 던전에서 사격이 피격 대상을 외곽으로 밀어내는 힘과 띄우는 힘이 감소하고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 더블 건호크 (추가)
- 공격력이 16% 증가됩니다. (추가)
* 죽음의 표식
- 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2%에서 1.5%로 조정됩니다. (추가)
<런처(남)>
* 레이저 라이플
- 공격력 28% 증가. -> 공격력이 25% 증가됩니다.
* FM-92 스팅어
-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400 → 300) (추가)
* 충전 레이저 라이플
- 충전에 따른 공격력 증가 값이 변경되었습니다.
└(90% → 30%) -> (90% → 50%)
* 중화기 마스터리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변경 되었습니다. (삭제)
- 마스터 시 20 → 25% (삭제)
* 근력강화
-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시 21% -> 마스터 시 30%
< 메카닉 (남)>
* Ex-S 바이퍼
- 공격력 11% 감소 (삭제)
- 1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이 9%, 폭발 공격력이 8% 증가됩니다. (추가)
- 33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이 11%, 폭발 공격력이 11% 감소됩니다. (추가)
* 메카드롭
- 일반/ 헤딩 러너 공격력 30% 증가. (삭제)
- 레드버스터 공격력 7% 증가. (삭제)
- 1레벨 기준 랜드러너 마법 공격력이 25%, 레드/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이 25% 증가됩니다. (추가)
- 26레벨 기준 랜드러너 마법 공격력이 23%, 레드/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이 23% 증가됩니다. (추가)
* 스패로우 팩토리
-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17% 증가. (삭제)
-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 5% 증가. (삭제)
- 팩토리 폭발 공격력 2% 감소. (삭제)
- 1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18%,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 6%,팩토리 폭발 공격력 3% 증가됩니다. (추가)
- 23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17%,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 5%, 팩토리 폭발 공격력 2% 증가됩니다. (추가)
* TX-80 디멘션 러너
- 공격력 45% 증가. -> 공격력 30% 증가됩니다.
* 차원의 녹색 기운 (추가)
- 로보틱스 : 힘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추가)
<스핏파이어 (남)>
변경 없음
<레인저 (여)>
* 이동사격
- 공격력이 8% 상향 조정 됩니다. -> 공격력이 30% 증가됩니다.
* 이동사격 강화 (추가)
- 이동사격 강화 습득 시 탄환을 파열시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 더블 건호크
- 공격력이 32% 증가됩니다. (추가)
* 더블 건호크 강화
- 더블 건호크 강화 습득 시 더블 건호크에 블레이드를 연결하여 넓은 범위의 대상들을 사격 중심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런처(여)>
* 중화기 마스터리 (삭제)
- 마스터시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조정되었습니다. (삭제)
└20 → 25% (삭제)
* 알파서포트
-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26% -> 13%
- 물리 / 독립 공격력 수치가 감소되었습니다. (삭제)
└ 마스터시 13% (삭제)
- 기존의 물리/독립 공격력 증가량은 유지됩니다. (추가)
<메카닉 (여)>
* Ex-S 바이퍼
- 공격력 11% 감소
- 1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 9% ,폭발 공격력 9% 증가 (추가)
ㄴ 33레벨 기준 총알 공격력 11%, 폭발 공격력 10% 감소 (추가)
* 메카드롭
- 일반/ 헤딩 러너 공격력 26% 증가. (삭제)
- 헤딩러너 헤딩 공격력 28% 감소 (삭제)
- 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 17% 증가. (삭제)
- 랜드러너 마법 공격력이 24% 증가됩니다. (추가)
- 레드/실버 버스터 폭발 공격력이 24% 증가됩니다. (추가)
* 스패로우 팩토리
-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 9% 증가. (삭제)
- 팩토리 폭발 공격력 5% 증가 (삭제)
- 1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이 10%,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이 3% 팩토리 폭발 공격력이 7% 증가됩니다. (추가)
- 23레벨 기준 스패로우 총알 공격력이 9%, 스패로우 폭발 공격력이 2%, 팩토리 폭발 공격력 6% 증가됩니다. (추가)
* G-0 배틀로이드
- 공격력21% 증가. -> 공격력이 22% 증가됩니다.
- 스킬 시전 시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Ez-10 카운터 어택
- 공격력 11% 감소
ㄴ 카운터 어택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추가)
ㄴ 생성되는 랜드러너 공격력이 12% 감소됩니다. (추가)
* 프리스비
- 공격력 11% 감소
ㄴ 다단히트 공격력이 12% 감소됩니다. (추가)
ㄴ 폭발 공격력이 9% 감소됩니다. (추가)
* 고기동 메카 : 볼트 MX (추가)
- 타겟에 잡힌 적 공격력 증가량 표기가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타겟에 힌 적 공격력 증가량이 고정 으로 표기됩니다. (고정 값 : 20%) (추가)
- 스킬 시전 시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스핏파이어(여)>
변경 없음
<엘리멘탈바머>
변경 없음
<빙결사>
변경 없음
<스위프트 마스터>
변경 없음
<디멘션워커>
* 오버센스
- 1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됩니다. -> 1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20초로 변경됩니다.
* 운명왜곡
- 2/3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12초로 변경됩니다. -> 2/3단계 차원 게이지 상승 후 유지시간이 20초로 변경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 애스트럴 스톰
- 공격력이 11% 증가됩니다. (추가)
<소환사>
변경 없음
<배틀메이지>
* 퀘이사 익스플로젼
- 물리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물리 공격력이 29% 증가합니다.
- 마법 독립 공격력이 43% 증가합니다. -> 마법 독립 공격력이 37% 증가합니다.
* 사도화
- 물리 일기 당천 쇄패 공격력이 35% 증가합니다. -> 물리 일기 당천 쇄패 공격력이 29% 증가합니다.
- 마법 일기 당천 쇄패 독립 공격력이 43% 증가합니다. -> 마법 일기당천 쇄패 공격력이 37% 증가됩니다.
<크루세이더(남) >
* 순백의 칼날
- 타격 시 적의 명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삭제)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8% 증가됩니다.
* 승리의 창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 증가됩니다.
* 크로스 크래쉬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5% 증가됩니다.
* 디플렉트 월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2% 증가됩니다.
* 플래시 글로브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9% 증가됩니다.
* 합티즘
-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1% 증가됩니다.
* 정의의 심판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8% 증가됩니다.
*아포칼립스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9% 증가됩니다.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70초 → 145초) (삭제)
- 성령의 메이스 습득 시 아포칼립스의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170초 → 145초) (추가)
ㄴ 버프 크루 시에는 170초가 유지됩니다.(추가)
- 아군의 힘, 지능 상승량이 40% 감소합니다. -> - 아군의 힘, 지능 상승량이 30% 감소됩니다.
* 미러클 스플리터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15% 증가됩니다.
* 썬더 해머 : 유피테르
- 타격 시 적의 명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삭제)
* 디바인 퍼니쉬먼트
- 공격력이 21%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3% 증가됩니다.
< 인파이터 >
* 핵펀치
- 하단 판정이 증가됩니다. (추가)
- 스킬 시전 후 드라이 아웃으로 캔슬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신의 분노
- 최초 인식한 등급이 높은 몬스터가 무적상태가 되어도 해당 몬스터에게 피니쉬를 시전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퇴마사>
* 지의 식신 - 현무
- 또한, 모든 옵션이 장비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받도록 변경 됩니다. (추가)
<어벤저>
* 악마화
- 악마화 상태에서 일정 공격속도 상승 시 평타가 비정상적으로 나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추가)
* 추락하는 영혼 (추가)
- 지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추가)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20레벨 기준 : 20% → 30%) (추가)
- 20벨이후 1레벨당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1% → 2%) (추가)
* 데스 사이드
- 공격력 13% 증가 (삭제)
* 언홀리 퓨리
- 공격력 13% 증가 -> 공격력이 5% 증가됩니다.
* 다크 하울링
- 공격력 7% 증가 (삭제)
* 분노의 움켜쥠
- 공격력 71% 증가 -> 공격력이 58% 증가됩니다.
* 지뢰진
- 공격력 16% 증가 (삭제)
* 스핀 커터
- 공격력 12% 증가 (삭제)
* 복수의 가시
- 공격력 28% 증가 (삭제)
* 스피닝 디포메이션
- 공격력 5% 증가 (삭제)
* 데빌 클러치
- 공격력 29% 증가 (삭제)
* 리퍼
- 공격력 5% 증가 (삭제)
* 파멸의 강타
- 공격력 18% 증가 -> 공격력이 9% 증가됩니다.
* 처형
- 공격력 67% 증가 -> 공격력이 55% 증가됩니다.
<크루세이더(여)>
* 빛의 은총
- 타격 된 적의 속성 저항 감소 기능이 삭제 됩니다. (삭제)
- 크루세이더(여)의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1레벨 기준 25%) (삭제)
* 용맹의 축복
- 스킬 레벨 업 당 크루세이더(여)의 스킬 공격력 상승폭이 증가합니다. (2% → 3%)
- 공격력 상승폭 조정에 따라 1레벨 기준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22% → 13%) (추가)
* 부활 (추가)
- 아군이 사망 후 바닥에 닿은 후 부터 부활 대기 상태가 적용되며 카운트가 시작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아군이 부활 대기 상태일 때 아군 위에 천사가 나타나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추가)
- 아군이 부활 가능 범위에 들어오면 아군의 몸과 천사 고리가 빛나며 부활 가능 상태임을 알려줍니다. (추가)
* 크럭스 오브 빅토리아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180초 → 145초) (삭제)
- 아군 힘, 지능 상승량이 40% 감소합니다. -> 아군 힘, 지능 상승량이 30% 감소됩니다.
<이단심판관>
변경 없음
<무녀>
변경 없음
<미스트리스>
변경없음
<로그>
* 더블 피어스
- 적을 넉백시키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삭제)
* 셰이크 다운 (신규 스킬)
- 1레벨 습득시 크리티컬 공격력이 7% 증가하고, 이후 레벨당 2%가 추가로 증가됩니다. (추가)
<사령술사>
* 흑사진
- 암속성 강화를 증가시키는 기능이 삭제되며, 해당 암속성 강화 수치가 어둠의 손톱으로 통합됩니다. (추가)
* 좀비강령
- 공격력 30% 감소합니다. (삭제)
* 어둠의 손톱
- 암속성 내성 감소기능 삭제되고, 어둠의 손톱 타격시 일정 시간동안 본인의 암속성 강화 수치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스킬레벨 33 기준 암속성 강화 71 증가 (추가)
-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 (10초 → 15초)
* 암흑의 의식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을 단순하게 올려주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10레벨 - 40% 증가 -> 10레벨 기준 - 50% 증가
* 망자의 원한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5% 감소됩니다.
* 리빙데드
- 공격력 12.2%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5% 감소됩니다.
ㄴ 캐릭터의 스탯 효과를 실시간 적용받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학살자의 공포
- 학살자의 공포에 걸린 대상에게 파티원의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삭제)
└파티원 크리티컬 피해 수치는 레벨과 무관하게 20% 고정됩니다. (삭제)
<섀도우댄서>
변경없음
<엘븐나이트>
* 천마섬광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공격력이 21% 증가됩니다.
* 체인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삭제)
* 분쇄 (추가)
- 1레벨 분쇄 강화에 소모되는 TP 소모량이 3에서 2로 변경됩니다.(추가)
<카오스>
* 약식소환 : 뱀파이어 칠드런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20 → 15) (추가)
* 약식소환 : 크레이지 스핀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20 → 15) (추가)
* 약식소환 : 레이지 헷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25 → 20) (추가)
* 약식소환 : 빅대디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30 → 25) (추가)
* 약식소환 : 하트퀸 (추가)
- SP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35 → 25) (추가)
* 파성추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삭제)
* 희생폭탄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삭제)
* 제노사이드 크러쉬
- 공격력 10% 감소합니다. (삭제)
* 대난투
- 공격력이 7% 증가됩니다. (추가)
<다크나이트>
* 타임 브레이크 시스템
- 스킬 트리에 동일한 스킬이 2개가 있는 현상이 수정되며, 모든 스킬이 초기화됩니다. (추가)
* 차원일치
- 컨버전 가능 스킬 추가
└기존 - 일루전 슬래쉬, 다크 플레임 소드,
추가 - 웨이브 스핀, 다크 브레이크, 일루전 슬래쉬, 다크 플레임 소드
* 다크 소드
- 적을 타격하지 않아도 피니쉬 폭발이 일어나도록 변경됩니다. (추가)
* 다크 폴 (추가)
- 스킬 애니메이션이 단축됩니다. (추가)
- 타격 판정이 개별 어택박스에서 글로벌 어택박스로 변경됩니다. (추가)
- 타격 판정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추가)
<크리에이터>
* 증폭 (신규 스킬)
- 물리/마법 방어력 25% 감소 고정 (삭제)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시간: 5초 고정 (삭제)
-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효과는 공격 스킬로 적을 타격 시 발동합니다. (삭제)
- 스킬 타격 시 피해 증폭 : 스킬이 타격된 적에게 자신 및 파티원의 데미지가 증폭됩니다. (첫 타격 부터 적용) (추가)
ㄴ 1레벨부터 25%로 고정됩니다. (추가)
- 피해 증폭 유지 시간 : 5초 고정 (추가)
ㄴ 스킬 타격 시마다 피해 증폭 유지 시간은 갱신됩니다. (추가)
* 변이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45 → 40) (추가)
- 회복속도가 증가합니다. (45초 → 145초) (삭제)
* 재현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50 → 45) (추가)
* 조율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55 → 50) (추가)
* 왜곡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60 → 55) (추가)
* 창조
- 요구 SP가 변경됩니다. (65 → 60) (추가)
* 아이스 플레이트 (추가)
- 게이지양 변경 및 버프 스킬 추가로 인해 공격력이 재밸런싱 됩니다. (추가)
* 빙하시대
- 빙하시대를 최대 1개까지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뱅가드>
* 유 다이드
- 공격력이 10% 감소합니다. (삭제)
<듀얼리스트>
* 트윈 펀토
- 기본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삭제)
- 창끝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삭제)
* 라이징 랜서
- 공격력이 13% 감소합니다. (삭제)
* 메조 싸이클론
- 공격력이 16%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뇌격점혈섬
- 공격력이 17%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10% 감소됩니다.
* 롤링 벌컨
- 공격력이 8% 감소합니다. (삭제)
* 살극쌍연무
- 공격력이 6%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5% 감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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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섭, 본섭 공지 기준입니다.
오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추천 하나 머글래요~? 먹기 싫어도 드릴래요!
읽으면서 무조건 추천해야지 하는 글이다
추천 하나 머글래요~? 먹기 싫어도 드릴래요!
이건 농담이고 정리 정말 감사합니다!
읽으면서 무조건 추천해야지 하는 글이다
수정했습니다.
일단 추천 크리에이터 스킬 보면 모든 스킬에 공격력이 재밸런싱됩니다가 추가되었음 퍼섭에는 전부 일정 수치로 적혀 있었는데 아무도 모르게 되었음
tp스킬 추가된 것도 있음
네 그래서 다 뺏어요
제가 크리에이터 유저인데 패치를 볼줄 모릅니다 이번 패치로 크리에이터는 어떻게 되나요 ㅠㅠ?
와서 딜 변화를 봐야 됩니다 어짜피 시너지캐든 아니든 딜만 좋으면 끝인 겜이라
선추 후 정독
로그 신규 버프스킬 변경점있어요!
수정했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그건 수치가 안적혀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로제 건호크 강화 끌어들이는거 추가됫어요
추가했습니다.
여레인저 더블건호크 유틸리티 기능 누락되었습니다. Tp 찍을시 현 체인파우더처럼 몹을 끌어가는 기능이 다시 생겼어요!
추가했습니다.
검제 백보신장 24.2% 상향은 퍼섭이고 본섭은 습들레벨 변경에 따른 계수 재 밸런싱이란 말 뿐입니다. 즉, 아직 계수 너프인지 버프인지 몰라용 수정부탁드릴게영.~~
헷갈렸나보네요 수정했어요
팝콘 팔아요.
네 수정했습니다
남메카는 드롭좀 쌔지고 디멘션러너 상향폭 낮아지고 결국 거이 변한게없넹.... 글만 길게늘렷을뿐 변한건없당.... 하아 ㅠ
아수라 폭염 글로벌 어택 박스 판정 삭제했네요
던조에서 애타게 찾고있던데요
여메카에 배틀로이드, 볼트 MX 시전시 실시간으로 변경은 퍼섭 패치 내용에 있습니다.
정말 정리해주신덕분에 편하게보네요ㅠㅠ고맙습니다!
깔끔한 정리덕에 파악 잘됬내요 감사합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블러드메이지 1각 하향먹엇던부분에 대한게 없네여(아예 모기 칸 자체가...)
블메는 존재하지 않는 직업입니다?!
메타몽 크증 조건이 악마화까지 적용됐어요
블메 1각도 하향 피했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