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제 개인적인견해입니다. 요즘 패치 방향을 보면 지옥파티를 통해 얻엇던 에픽들이 점차 업그레이드 되는형식으로
황홀경-마수 무탐-마수 하나로 통합되는방향성을 보면서 노력하면 딸수있는 에픽 운빨은 점차 지워나가는게 보입니다 따른분들도 그렇게 느끼겟구요
단계적파밍이란말이 조금씩 느껴지기시작합니다.
루크 입문용으로 에컨던전이 나온만큼 이제 다음 레이드에서 나올 단일품은 아마 재료로 에픽방어구셋트가 나올것같아요 솔직히
그리고 프레이 레이드 나오면 에컨던전같은 파밍던전을 또만들면서 지옥파티는 서서히 비중 줄이다 아예 없앨거같아요.
운빨컨텐츠는 솔직히 없어졌으면합니다;
대신 증폭이 좀 게임에 필수요소로 자리잡아가는게 보이긴함. 근데 적당한 증폭은 헬창값 보단 싸다보긴하는데 직접적으로 돈잡아먹는 컨텐츠가 늘었다는건 실감되요. 덤으로 골드벌곳은 점점 없어지고
현재 방어구를 제외하곤 헬이 필요없는 시스템이 되서 방어구만 바꾸면 헬이 없어지는게 맞아요
루크는 모르지만 차기 컨텐츠는 방어구도 헬없이 파밍가능한 루트를 주지않을까 생각합니다. 헬은 온라인게임의 운빨요소를 위해 남길 가능성도 높긴하네요. 다만 앞으로 에소의 활용처 등이 늘어나게 손보는 방법으로 헬 파밍이 운만 작용하는 컨텐츠가 아니게 만들수도 있을테고요. 결과적으로 현재까지는 꽤 좋은 방향을 보이는게 맞긴합니다. 다음에 어떤식으로 헬을 활용할지 없앨지 등은 앞으로 네오플의 행보에 달렸겠지만요.
대신 증폭이 좀 게임에 필수요소로 자리잡아가는게 보이긴함. 근데 적당한 증폭은 헬창값 보단 싸다보긴하는데 직접적으로 돈잡아먹는 컨텐츠가 늘었다는건 실감되요. 덤으로 골드벌곳은 점점 없어지고
적당한 증폭이 어디있나요? 올 10증해도 파티기준 상승량 10퍼도 안될껀데
저는...계단식 파밍이 항상 옳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운도 나름의 재미는 있습니다. 잘 섞어서 적절한 재미를 줄 수 있게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용
근데 그 운빨이 너무 심해서 스트레스입니다 솔직히 ㅠㅠㅠ
문제는 지금 에픽풀 선발주자들이 너무 많아서... 이제 헬 파밍하고 높은 곳으로 진입하려는 사람들로서는 피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최소한 다음 95 레이드에서는 방어구 에픽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게끔 해줘야 할텐데요...
글쎄요 이런 게임이 얻기 대단히 어려운 소위 과시용 템이 있어야 하는데 운빨이 아니라면 던전이 마수 이상급으로 어려워야 하는데 그럼 직업차별이 어마어마 하겠지요.. 지옥파티를 없애는건 저도 찬성입니다만 그에 준하는 운빨 컨텐츠는 어쩔 수 없이 필요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