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년 6월 21일 |
시간 |
05:00 ~ 10:00 (5시간) |
대상 |
전체 서버 |
내용 |
- 서버 안정화를 위한 네트워크 점검 - 6/21 정기점검 업데이트 적용 ☞ 바로가기 |
* 종료되는 이벤트
- 아이템 잘 파는 예쁜 마일리지샵
- 아라드 레스토랑 패키지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6/21(목)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 안내 드립니다.
▒ 캐릭터
<런처(남/여)>
슈타이어 대전차포
* 탄환의 공격범위가 조정됩니다.
FM-31 그레네이드 런처
* 탄환의 공격범위가 조정됩니다.
FM-92 스팅어 SW / FM-92 mk2 랜서 SW
* 화염지대의 공격범위가 조정됩니다.
<런처(남)>
버스터 빔
* 버스터 빔의 다단히트 공격 동안 적을 밀어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뱅가드>
데모닉 인페르노
* 홀딩 기능이 삭제됩니다.
* 프로세스 및 연출 시간이 감소합니다.
* 프로세스 및 연출 시간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듀얼리스트>
오러 포스 재블린
* 투창에 타격되어 홀딩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경우 즉시 사망하도록 변경됩니다.
<드래고니안 랜서>
서번트 랜스 : 인게이저
* 회전 다단히트 공격이 적을 특정위치까지 이동 시키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슈퍼아머인 적도 이동 가능 합니다.
<다크 랜서>
스파이럴 러쉬
* 공중 사용 모션의 전체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로그>
스위프트
* 일부 스킬의 타격당 습득/최대습득가능 히트포인트가 상향 조정됩니다.
- 라이징 컷 (20/20 → 40/40)
- 샤이닝 컷 (14/40 → 20/40)
- 밴디트 컷 (20/20 → 40/40)
- 소드 댄스 (20/20 → 40/40)
- 라이트닝 애로우 (10/40 → 20/40)
- 노바 램넌트 (8/40 → 40/40)
실버스트림
* 피니쉬 공격의 4타가 범위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공격속도가 높을 때 기본공격의 1~4타가 연계되도록, 공격키 입력가능 시간이 조정됩니다.
버그 수정
* 단검 마스터리, 쌍검 마스터리, 히트 블리드
- 물리 공격력 증가 옵션이, 큐브의 계약으로 증가하는 물리 공격력 40에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히트엔드
- 체인소 러시의 회전칼날이 존재할 때, 노바 램넌트 스킬의 히트엔드 입력 타이밍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닉 어설트
- 공격속도가 높을 때, 난무 및 분신 공격의 다단히트 수가 감소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스킬의 시전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엑셀 스트라이크
- 간헐적으로 대시 공격에 맞은 적이, 홀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리플레이 보기에 스킬 설명이 누락된 현상이 수정됩니다.
<그래플러(남)>
나의 공격 리듬은!
* 나의 공격 리듬은!의 잡기 판정에 의해 홀딩되어 있다면, 타격 영역에서 벗어난 대상에게도 타격 및 앞차기 공격력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버그 수정
* 일자전승 : 극의 진천노호
- 파티 플레이 시 간헐적으로 연타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마스터>
칼날 바람
* 공격 프로세스 시간이 감소됩니다.
* 돌진 판정이 공격 범위에 맞게 조정됩니다.
* 공중 및 다운된 적에게 공격이 빗나가지 않게 타격판정이 개선 됩니다.
* 타 스킬 시전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캔슬 가능 스킬 목록
ㄴ소닉 무브
ㄴ삭풍
ㄴ회오리 바람
ㄴ대진공
ㄴ싹쓸바람
ㄴ폭풍의 눈
ㄴ휘몰아치는 바람
ㄴ스톰 스트라이크
ㄴ질풍가도
ㄴ스톰 퀘이커
* 타격 성공 시, 후딜레이 모션을 캔슬하고 윈드 스트라이크 및 전직 후 스킬로 연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방향키 입력시 전진거리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버그 수정
* 칼날 바람
- 소닉무브 연계 상태가 아닐때도 후방 사용이 가능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디멘션워커>
버그 수정
* 완전 사망 후 부활하거나 수련의 방에서 상태초기화를 입력 시 적에게 붙은 크로울링 미스트가 정상적으로 제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배틀메이지>
체이서 프레스
* 시전 시 슈퍼 아머가 추가 됩니다. (결투장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쇼타임 스킬의 쿨타임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체이서 에볼루션
* 일반 체이서를 에볼루션 체이서로 변환 시 모든 체이서 버프가 적용 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 무색 큐브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3 → 1)
크로니클 아이템
* 동일한 옵션이 중복 부여 되어 있는 균열된 차원의 장비 옵션 중 1종이 삭제되며 추가 옵션 부여를 위한 차원의 기운이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버그 수정
* 사도화 변신 지속 시간이 스킬 시전 즉시 적용 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테아나 변신 상태에서 황룡난무 시전 중 마을 이동 할 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이서 프레스 스킬 개편에 따른 스킬 설명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퓨전 체이서를 완충하여 사용 시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가 형성된 상태에서 테아나 변신 중 스킬 키 추가 입력 시 폭발 프로세스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도화 변신 시 간헐적으로 체이서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체이서가 최대 생성 갯수 이상 생성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윙클 스매쉬 타격 후 체이서 프레스를 캔슬하여 사용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 되며 스킬 툴팁이 변경됩니다.
* 진뇌연격 스킬의 공격력 관련 툴팁 오타가 수정됩니다.
▒ 결투장
<결투장 - 그래플러(여)>
브레이킹 엘보
* 충격파 X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그래플러(남)>
건틀릿 마스터리
* 툴팁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결투장 - 넨마스터(남)>
뇌전각
* 넨마스터 전직 시 피격된 적이 바운스 되도록 변경됩니다.
기호지세
* 스킬 시전 중 피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거너(남)>
윈드밀
* 스킬 시전 중 Y축 피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레인저로 전직 시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7초 → 8초)
퍼니셔
* 잡기 시도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결투장 - 런처(남)>
슈타이어 대전차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양자 폭탄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X-1 익스트루더
* 완충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배틀메이지>
집중의 오라실드
* 물리 데미지 흡수율이 증가합니다. (0% → 5%)
체이서 프레스
* 융합 된 체이서의 갯수에 따라 범위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1개당 8.5%)
<결투장 - 마도학자>
블룸 파우더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변이 파리채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반중력 기동장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로그>
더블 피어스
* 스킬 종료 후 무적시간이 감소합니다.
라이트닝 애로우
* 히트앤드 충격파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섀도우 댄서>
인법 : 허물벗기
* 섀도우댄서 전직 시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26레벨 기준 61.5초 → 66초)
나락 떨구기
* 백어택 성공 시 충격파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공중 시전시 Z축 하단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암살
* HP가 낮은 대상에 대한 공격력 증폭률이 감소합니다. (25% → 10%)
<결투장 - 나이트>
운명의 수레바퀴
* 잡기 성공 시 스킬 종료 후 일정시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던전도 적용됩니다.)
방패 방어
* 방어 성공 시 최소 방어 모션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결투장 - 엘븐나이트>
뱅가드 스트랏슈
* 공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마창사>
훅 앤 쓰로우
* 잡기 성공 시 스킬 종료 후 일정시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던전도 적용됩니다.)
인듀어
* 방어 성공 시 최소 방어 모션 유지 시간이 감소합니다.
<결투장 - 뱅가드>
공격력
* 전체적인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헤드 온 차지
* 대시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결투장 - 크루세이더(남)>
힐 윈드
* HP 회복량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퇴마사>
난격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어벤저>
고통의 희열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40초)
*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15초 → 무제한)
* 버프 자동 발동 시간이 증가합니다. (8초 → 40초)
* 악마 게이지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23 → 48)
추락하는 영혼
* 악마 게이지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60 → 50)
<블러드 메이지>
기본 공격
* 첫번째 공격의 X축 후방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팽
*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소울 스틸
* 피격된 적이 다운되도록 변경됩니다.
* 띄우는 힘이 증가합니다.
커럽션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결투장 - 이단심판관>
플레게의 화염병
* 백스텝 중 사용 시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플레게의 정수
* 백스텝 중 사용 시 공격 후 딜레이가 증가합니다.
* 정수가 바닥에 닿아 폭발할 때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 정수 바닥 폭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성화
* 방향키를 앞으로 입력하고 사용할 때 후방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즉결심판
* 찌르기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찌르기 성공 시 이단심판관이 슈퍼아머 상태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찌르기의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해서 사용시 이전 공격의 판정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 무녀>
목환자경
* 스킬 사용 후 염주가 생성될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구속제압부
* 쿨타임이 증가합니다. (10초 → 12초)
* 부적 폭발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 부적 폭발 후 공격 판정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백팔염주
* 스킬 키 지속 입력 사용 버전의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부동주박진
* 공격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마법진이 생성되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에 이동불가 영역이 생성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 미스트리스>
러스트 핸드
* 손톱을 뻗기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손톱을 뻗는 모션이 무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슬로스 바디
* 공격 발동 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결투장 - 카오스>
약식소환 : 빅대디
*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약식소환 : 하트퀸
* 시작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제노사이드 크러쉬
* 간헐적으로 공격 범위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결투장 - 스위프트 마스터>
폭풍의 눈
* 공격 판정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휘몰아치는 바람
* 스킬 시전시 위치를 기준으로 적을 끌어들이도록 변경됩니다.
스톰 스트라이크
* Y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결투장 - 디멘션워커>
차원 : 디멘션 리프
* 시전 후 착지 모션의 무적 판정이 삭제됩니다.
* 띄우기 스킬에 피격되는 순간 스킬 사용시에도 지상으로 텔레포트 하도록 변경됩니다.
차원 : 칼레이도스코프
* 연속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차원 : 시공폭뢰
* Y축 공격 범위가 감소합니다.
차원 : 차원회랑
* 사상경계의 저편 버전 사용시 구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26레벨 기준 2.5초 → 1.5초)
* 스킬 시전 후 공격 판정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괴리 : 패러사이트 스웜
* 둔화 효과가 삭제됩니다.
▒ 마일리지 샵
* 마일리지샵의 [M]봉인된 에메랄드 자물쇠가 [M]봉인된 다이아몬드 자물쇠로 변경됩니다.
- [M]봉인된 다이아몬드 자물쇠에서는 기존에 [M]봉인된 에메랄드 자물쇠에서 등장하였던 일부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는 화려한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로 변경됩니다.
- 해방된 하트비트 메가폰은 슈퍼 메가폰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 변경 후 | ||
---|---|---|---|
[M] 봉인된 에메랄드 자물쇠 | [M] 봉인된 다이아몬드 자물쇠 | ||
해방된 하트비트 메가폰 | 슈퍼 메가폰 | ||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 | 화려한 지옥파티 초대장 상자 |
- 자세한 내용은 6/21일 점검 후 확률형 아이템 목록[☞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추가 변경 사항
* 안톤 및 루크 레이드의 입장재료 상자가 캐릭터 당 주 2회 오픈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매주 목요일 레이드 클리어 정보가 초기화 될 때 함께 초기화 됩니다.
* 거너(남/여) - 일부 스킬에 렉 개선 기능이 적용됩니다.
* 세라샵 - 6/28일 점검 후 성장의 계약 패키지(15일) 판매가 종료됩니다.
* 프리스트(남) - 바인드 큐브 사용 제한이 해제됩니다.
▒ 버그 수정
* 마법사(남) - 엘레멘탈 바머 및 디멘션워커 전직 시, 귀설화 스킬의 보조 UI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리스트(남) - 바인드 큐브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감도 대사에서 로바토 NPC의 다이얼로그 일러스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90Lv 레전더리 아이템 '블랙 디오라마 숄더' 아이템의 일부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국투기장에서 사망 후에 유료코인이 구매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런처(남) - X-1 익스트루더 사용 시 전직/각성 아바타의 위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에서 결투 중 무한 올빼미가 사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위프트 마스터 - 칼날바람 스킬이 결투장에서 습득 불가 스킬로 변경되며, 스킬이 초기화됩니다.
* 사령술사 - 흡기암경파, 분기암경파 스킬로 인해 넘어진 적이, 스킬 연출 종료 후 다시 한번 넘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수던전 - 사령술사의 흡기암경파 스킬을 엽기의 앤에게 사용 시 간헐적으로 구슬이 생성되지 않거나 삭제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고맙습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
이 능력없는놈들은 게임종료 두번 눌러야되는건 파악도 못하고있나봄 그대로 방치하네
뱅가드 2각이 변경되는군요!
체볼루션 저기능 진짜 좋네요! 첫방부터 속도버프 가능함 이제
체이서 버프 패시브화는 받았다!
게임종료 두번 누르는거랑 하단으로 캐릭터 옴길시 Ui 투명화 안되는거 지금 좀 문제 많은데 해결 안하는중......
밸패 a/s 레이드쩔 3회 삭제
오 배메 이제 버프 때문에 체프 안날려도 되는거 좋네요
루리웹-7595171222
뭐 이건 진짜 직전 팅기는 사람들도 꽤나 많아서 애매할듯
루리웹-7595171222
어떻게 구별을 해서 정지/제한을 먹였을지도 얘매했을듯
앗아아 모르겠다 무슨내용인지,,
뱅가드 2각이 변경되는군요!
체볼루션 저기능 진짜 좋네요! 첫방부터 속도버프 가능함 이제
체이서 버프 패시브화는 받았다!
헐 뱅가드2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홀딩삭제 개꿀 ㅠㅠ
로그는 버그 수정, 구슬 수급율 조금이나마 개선됐네요...
이 능력없는놈들은 게임종료 두번 눌러야되는건 파악도 못하고있나봄 그대로 방치하네
헐 그거 나만 그런게 아니군요
난 내가 클릭 잘못한줄 알았는데 버그였군;
저만 그런 거 아니었군요...
종료 안시켜주길래 저만 그런 줄 알았더니 ㄷ;
나랏소
게임종료 두번 누르는거랑 하단으로 캐릭터 옴길시 Ui 투명화 안되는거 지금 좀 문제 많은데 해결 안하는중......
안톤 및 루크 레이드의 입장재료 상자가 캐릭터 당 주 2회 오픈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이거 뭔소리죠
말그대로 2번 사용가능
안톤쩔러가 심장에서 공탈하면 안톤클리어 횟수 차감안되어서 1회더 쩔이가능했던 현상임
처음봤을땐 어 .. 일제한에서 주 제한으로 바꼈나 했는데 그냥 3회 돌던 꼼수막기인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클리어시 횟수 감소여서 클리어 하기전에 공탈을 하면 횟수 감소가 안되서 최대 3번까지 할수있었습니다
ㄷㄷㄷㄷㄷㄷㄷ
블메 팽 너프 무엇? 그렇게 센 스킬 이였냐 바람이는 저 스킬 밀어줄 모양이네 참 맘에 안드는데...
결투장
결투장-블메 라고 안 적혀서 착각했네요
공격 범위가 조정 된다는게 뭘 어떻게 조정 하는질 가르쳐 줘야 할꺼 아니여;;;;;
체이서 에볼루션?? 일반 체이서를 에볼루션 체이서로 변환 시 모든 체이서 버프가 적용 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원래 체이서 에볼루션으로 바꾸면 원래부터 체이서 모든 버프 적용이였는데??? 이거 뭐징;;;;??
원래는 체에볼을 쏘던지 체프로터트리던지 해야 버프가 걸렸는데 이제 오체쓰고 하나 나온거 체에볼로 바꾸는순간 버프가 걸린다는모양입니다
그러닌깐 체에볼 시전후 체에볼 생성 되면 자동적으로 버프 걸린다는거 맞죠?? 기존에 체에볼 안쓰는 사람들은 체에볼 쓰고 체에볼로 타격 안하고 체에볼 켜고 끄면 된다 이소리 맞나요???
그냥 퓨체 쓰면 전 체이서 버프 걸리도록좀 패치 해주지 겐히 체에볼 쓰고 끄고 크게 안 바뀌는거 같은뎅 거기에 체이서 속성 끄기는 추가 안해주는건가;;;;
체프 안쓰이던 시절엔 체프로 버프 걸었는데 이제 체프가 뎀딜기로 넘어갔으니 체에볼 무큐를 1개로 바꾼후 역할을 넘긴 모양이네요~
결론은 일반 던전 돌기에 속성 끄기 안되어서 똑같이 힘든건 똑같은거군요;; 그냥 체에볼 배우면 체에볼 안키더라도 전 속성 버프나 걸어지는 식으로 됬으면... 진짜 편의성 개떡같은 배메;;; 사출도 그냥 자동 사출 했으면 싶은데
스마 결장은 휘몰이 관건이네 폭눈은 공격 유지시간 증가가 아니고 걍 대놓고 파동해제 하위호환인데 반짝슈아를 주던가 즉발스킬도 아니고 누가 폭눈을 대놓고 맞아준다고 ㅋㅋ
아 사도화 삭제좀 해줘요.... 아님 무한으로 해주던가...
음? 선택이 아니고 홀딩을 삭제요? 데모닉으로 패턴 끊어가면서 솔로 레이드 돌리는 사람은 어쩌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