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딜에게 시너지를 주는게 아니라
시너지들에게 퓨딜계수를 주고 시너지를 없애는 겁니다
시너지들 끼리도 효율차가 있는데 퓨딜들에게 시너지를 주면 또 과거 핀드워처럼 방깎이 우세니 스증이 우세니 말이 나오는 법이거든요
퓨딜계수로 바꾸고 시너지를 없애면 이제 홀딩캐냐 딜캐냐로 나눠지기만 하죠
물론 rpg뿐만 아니라 모든게임에는 똑같은 성능이 아닌이상 밸런스문제는 섭종까지 계속될 수 밖에없습니다
그러나 시너지냐 퓨딜이냐 이 문제는 해결가능한 문제라고 생각해요
사실 지금도 퓨딜들보다 계수는 높은데 시너지까지 달고 있는 캐도 있으니
저번에 누가 댓글에서 그말하던데요 시너지 통일(버프형시너지부류), 디버프 통일(홀딩캐부류) 시너지+디버프 가능 시너지+시너지 or 디버프+디버프 불가능 이렇게 패치하면 퓨딜 시너지 홀딩 홀리 파티 가능하다고
아뇨 시너지가 존재하는이상 파티불균형은 있을수밖에 없죠 당장 주장만 봐도 파티에 솔딜1 시너지2 홀리1되겠네요 한파티에 퓨딜은 무조건 하나..
제 댓글 다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렇게 패치가 된다고 가정한다면 제일 좋은 효율 파티구성은 퓨딜1 시너지1 홀딩1 버프1이고 퓨딜2 홀딩1 버프1이나 홀딩의존도 없어지는경우는 퓨딜2 시너지1 버프1 이런 구성도 가능하게 되는거죠 시너지나 디버프 중첩상관없이 가게되면 시너지2~3, 혿딩2~3도 되겠지만 파티효율은 그만큼 떨어지는거구요
저패치가 된다면 지금처럼 퓨딜이 멸시되는 상황은 면할 수 있는 패치가 아닌가 싶네요
예전에 저런말했더니 꿀빨빨하더니 이젠 딜할려고 하네라고 욕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