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엘븐나이트
극초기 스킬셋에 붙어있던 보조효과
+ 크로니클에 붙어있던 공증효과
를 보면 기획부터 시너지로 설계되었는데..
패치의 방향이 체인러쉬 중심으로 가면서
있던 보조효과들도 삭제된 어찌보면 비운의 직업
솔직히 그림리퍼가 아니라
원래는 엘븐이 시너지 대상이였을듯
2. 사령술사
저주를 내리는 컨셉
+ 지금은 없어진 암속저항감소
+ 흑사진의 암속성 인챈트
등 시너지를 줘도 문제가 없는 컨셉과 스킬셋이였는데
(어쩌면 초기 설계부터 시너지였을듯)
뱀파/짜이/리퍼 시너지 추가됬을 당시에는
마딜직업들은 깨알 같이 서로 시너지를 효과들이 있어서 오히려 삭제당하는 판국이였다...
당연히 시너지추가 대상에서 제외
만약 시너지 직업들이 추가된다면
저 둘이 시너지 추가 대상이 될듯합니다.
이 글로 하여금 작성자가 가이아와 사령술사를 키우지 않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이아유저들은 체인 개선 요구하고 있구만 정작 육성도 안하는 양반이 시너지화 ㅇㅈㄹ ㅋㅋㅌㅌ
좀 키워보고 아가리 털던가 시너지 만들어서 가이아가 무슨 장점이 있다고 다른 시너지 데려가지 가이아를 데려감? 시너지 만든다고 근본이 바뀌냐?
육성도 안해봤으면서 다른 직업의 근본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논하는 건 좀
아주 진짜 가관이네 ㅋㅋ 니가 뭔데 키우지도 않는 직업의 구조 개선을 반대하며 단순히 시너지만 붙이자고 함 ㅋㅋㅋ
이 글로 하여금 작성자가 가이아와 사령술사를 키우지 않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둘다 육성이...
아날이약한똥믈리에유게이탈장
육성도 안해봤으면서 다른 직업의 근본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논하는 건 좀
솔직히 구조개선한다면서 버그천지로 만들빠에 시너지화 시키는게 나을거같음 예전처럼 시너지화 되는게 나쁜것도 아니고 무조건 이득인데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171578726
가이아유저들은 체인 개선 요구하고 있구만 정작 육성도 안하는 양반이 시너지화 ㅇㅈㄹ ㅋㅋㅌㅌ
님 본캐가?
아날이약한똥믈리에유게이탈장
아주 진짜 가관이네 ㅋㅋ 니가 뭔데 키우지도 않는 직업의 구조 개선을 반대하며 단순히 시너지만 붙이자고 함 ㅋㅋㅋ
그냥 생각이 짧은 건가 하고 선비마냥 가볍게 훈수만 두려고 했는데 거기에 바락바락 반박하는 꼬라지를 보니 생각이 짧은 게 아니라 생각이 없는듯
처음보는 닉네임이라 작성글봤더니 닉변했던데 닉변하고 첫글부터 이런글 싸는거보면 닉네임 꼬라지도 그렇고 작정하고 욕먹기로 한듯
끝까지 위풍당당한 아름다운 모습을 보니 그냥 자기가 왜 까이는지 아직도 모르고 있을 거 같은데
좀 키워보고 아가리 털던가 시너지 만들어서 가이아가 무슨 장점이 있다고 다른 시너지 데려가지 가이아를 데려감? 시너지 만든다고 근본이 바뀌냐?
그냥 모르면 뒤에서 빠져있지 왜 껴서 이상한 소리 덧대서 욕을드세요?
닉 ㄷㄷ
ㅋㅋ 나도 가이아 사령 둘다 육성은 해봤지만 이런글은또 웃기네 가이아는 흔히말하는 탱딜의 컨셉이였는데 무슨 크로니클가지고 시너지임 그럼 레이븐이 혈광이나 택끼면 걔도 시너지로 만들라고하지 총알맞으면 출혈나서 파티원이 좋아한다던가 말도안되는 글좀 쓰지마셈 초창기 기획에서 어긋난걸 잡은게 지금의 던파캐릭들임 정립이라곤 1도없던 예전던파 시스템을 가져와서 어따씀
실제로 사령술사는 시너지로 전환될뻔했습니다. 퍼썹에 시너지패치나왔을때 얼마나 놀랬던지. 결국 본썹들어올때 시너지삭제하고 퓨딜로 패치받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