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스마트폰 등에 AI를 탑재하는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어, 일상 생활에서 AI의 존재감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닌텐도가 AI를 활용하는 노력에 대해 듣고 싶다.
A. 후루카와 슌타로 사장
게임 업계에서는 이전부터 적 캐릭터의 움직임 등에 AI에 가까운 기술이 도입되어 왔기 때문에 게임 개발과 AI 기술은 원래부터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생성형 AI는 보다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지적재산권 관련 문제 등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고객에게 최적의 게임 경험을 만들어온 노하우가 있습니다. 기술 발전에 유연하게 대응하되, 단순히 기술만으로는 만들어 낼 수 없는 우리만의 가치를 앞으로도 계속 제공해 나갈 것입니다.
Q. 게임을 하고 싶어 하는 시각장애인도 세상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닌텐도가 이런 분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설명해 달라.
A. 후루카와 슌타로 사장
당사는 전 세계 많은 분들이 저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시각장애인뿐만 아니라, 게임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저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Q. 인디 게임(소규모 개발사가 개발한 게임)이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 앞으로 닌텐도와 인디 게임과의 관계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 타이틀을 늘리기 위한 적극적인 시책을 생각하고 있는가?
A. 후루카와 슌타로 사장
닌텐도 스위치 출시 전부터 개발자를 위한 지원 강화 등 개발 환경의 정비, 전 세계 각지의 개발자를 위한 행사 개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특집 프로그램인 '인디월드'를 통해 각 타이틀의 홍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Nintendo Switch를 위한 Unity, UnrealEngine 등의 개발 환경을 일찍부터 준비하여 많은 개발자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인디게임은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의 매력을 높이는 데 있어 필수적인 존재이므로,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AI 활용은 좋지만 AI 그림 생성툴 돌려서 양산형 퍼즐게임 만들어 올리는 것 좀 제제 했으면 하네요.
어떤 고민과 연구가 있는지 아무 것도 말하지 않았는데요.. 네네 생각중임니다 이 수준 대답인데;
이거 공감 이샵 new카테고리 들어가면 열에 아홉은 죄다 ai그림들, 나중가서 안팔리니깐 엄청 할인해서 또 할인 카테고리에 올라와 있고..
제제안할꺼면 이게임은 다시는 안봅니다 채크 같은거라도 있으면 좋겠음 할인 목록 보는데 계속 그런거만 보이고 또보이고 해서 짜증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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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ckstrap
어떤 고민과 연구가 있는지 아무 것도 말하지 않았는데요.. 네네 생각중임니다 이 수준 대답인데;
스위치 출시 초장기에 야숨밖에 할게없는 안좋은 의미로 인디머신이란 소리 많이 들었었죠. 그래도 스탸듀벨리, 데드셀, 오리, 하데스, 씨오브스타즈등 인디게임으로 새벽까지 달린적이 많았네요. 특히 데드셀로 날밤깐적도 많이 있었구요. 앞으로도 좋은게임 만들수 있게 많이 인디 회사들 지원해주세요. 사장님.
AI 활용은 좋지만 AI 그림 생성툴 돌려서 양산형 퍼즐게임 만들어 올리는 것 좀 제제 했으면 하네요.
아스트랄로피테쿠스
이거 공감 이샵 new카테고리 들어가면 열에 아홉은 죄다 ai그림들, 나중가서 안팔리니깐 엄청 할인해서 또 할인 카테고리에 올라와 있고..
아스트랄로피테쿠스
제제안할꺼면 이게임은 다시는 안봅니다 채크 같은거라도 있으면 좋겠음 할인 목록 보는데 계속 그런거만 보이고 또보이고 해서 짜증남...
개인개발자들은 스위치 개발킷 가격만큼도 못 번다는 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