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L GEAR - PRODUCTION HOTLINE 01 내용 中
Q. 향후 '메탈기어' 시리즈 제작에 있어서 오리지널 스태프의 복귀나 공동 제작 및 감수 가능성은?
A. 오카무라 노리아키 프로듀서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네요. 우리 회사에 계시지 않는 분들의 생각을
제입장에서 대답할 수 없기 때문에,
제 개인의 이야기를 하자면,
코지마 감독을 포함한 오리지널 스태프들과 다시 함께 일하고 싶은 꿈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새로운 길을 걷고 있고,
그런 상황에서 협력을 전제로 한 미래와 의존하게 되는 미래,
그런 미래를 그려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우리만 평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자주 질문을 받는데,
'마스터 컬렉션'은 물론 'MGSΔ'에서도 코지마 감독과 오리지널 스태프들의
이름은 크레딧에 제대로 나옵니다.
이는 당연한 것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럴꺼면 도대체 그때 왜 부사장이였던 코지마 일반사원으로 강등 시키고 내쫒고 P.T 폐기 처분 한거에요?
'마스터 컬렉션'은 물론 'MGSΔ'에서도 코지마 감독과 오리지널 스태프들의 이름은 크레딧에 제대로 나옵니다. 웬일이냐 당연히 삭제할줄 알았는데
그렇게 코지마 없이 나온 게임이 메탈기어 서바이브ㅋㅋㅋ
리메이크 작 보니깐 그냥 그래픽만 올렸고 원소스 거의 그대로더만... 얼마나 능력이 안되면..
한글이나 해줘 쫌
'마스터 컬렉션'은 물론 'MGSΔ'에서도 코지마 감독과 오리지널 스태프들의 이름은 크레딧에 제대로 나옵니다. 웬일이냐 당연히 삭제할줄 알았는데
한글이나 해줘 쫌
메탈기어솔리드 델타 한글화 확정이에요. 조금만 검색해도 나오는걸 뭘 자꾸 한글화 해달라고하는지 모르겠네 관심이 없으신가?
댓글 다신 분은 본문에 나와있던 마스터 컬렉션 말씀하신것 같은데 왜 혼자 비아냥 거리시는지 모르겠네...메탈기어에 관심 없으셔서 모르고 계신가?
세계최고 코나미가 한글화에 인색하기로 유명한데 혼자 다른 세상 살다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실세계 관심이 없으신가?
이럴꺼면 도대체 그때 왜 부사장이였던 코지마 일반사원으로 강등 시키고 내쫒고 P.T 폐기 처분 한거에요?
욕망에 가득차서 황금알 낳는 거위 배 갈랐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게임 사업을 계속 하고 싶은거죠
게임사업 (X) 추억팔이 해서 돈을 조금이라도 더 긁어모을 장삿속 (O)
새 빠칭코 기계 영상 만드는 겸, 외주회사에 푼돈이나 쥐어주고 게임하나 만들자 (O)
당시 코나미의 속내는 어떨지 몰라도 공식적으론 돈과 시간을 많이 쓰는 게임은 만들기 싫다 이거였는데.. 막상 코지마 쫒아내고 보니 자체 개발할려 해도 만들 깜냥이 되는 애들은 거진 다 나갔고.. 외주로 돌려막기 하자니 결과물이 똥이고.. 코지마 없어도 메탈기어 아이피로 싸게 찍어서 돈좀 만질수 있을꺼라 생각한거 같음.. 근데 메탈기어로 돈만 날렸지 다른쪽으로 못버는것도 아니라서 그닥 정신은 못차리고 지금도 삽질중..
게임플레이는 코지마를 필두로 여러 디자이너들이 만들었지만 컷씬연출을 코지마가 창작한 고대로 리메이크에 사용하기 때문에 코지마 이름을 뺄수가 없음 스토리텔링에 있어서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지만 컷씬 카메라 연출, 다양한 연출기법은 3을 지금 해봐도 이거보다 뛰어난겜 몇없음 어떨때는 쿠엔틴 타란티노보다 기발하고 오바스러운 액션씬을 보여줄때도 있는데 골때리게 웃기면서도 감탄하게 됨
지들이 사내정치하며 쫓아버리고 이제 팔아먹어야하니 친하게 지내자? 이런 졸렬함은 어디에서 나오는걸까 아직 지들이 얼마나 ㄱㅅㄲ들인지 사람들이 모른다고 생각하나?
친하게 지내자는 말은 없는데요? 그런 뉘앙스도 없고. 앞으로는 자신들만이 해나가겠다고 얘기하는데.
사내정치로 아예 끝장을 보고 내보내고 사내에 흔적지우기까지 한다고 했는데 이름을 넣어준다는건 예우차원 같은게 아니라 여차하면 손벌릴수도 있다는 제스쳐에 가깝죠
뭐 생각의 차이일 수 있을 것 같은데 본인들이 본인들만으로 잘 해나가야 한다고 말하는데 그렇게 생각할 여지가 있나 싶네요. 그리고 수십 년동안 이 시리즈의 모든 걸 만들고 창조해낸 사람 이름 안 쓴다고 모르는 사람 있을 것도 아니니 그냥 말 그대로 예우 차원에서 넣어주는 건 아닐까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의존하지 않겠다 우리만으로 평가받을수 있게 노력하겠다 이런 말 치곤 음성에 이벤트모션, 맵디자인 등 전부 복붙아님? 이미 충분히 의존하잖아
루리웹-0089905530
그렇게 코지마 없이 나온 게임이 메탈기어 서바이브ㅋㅋㅋ
메탈기어 서바이브도 팬텀페인 리소스 100% 복붙이잖아 ㅋㅋ
질문이 향후 메기솔 물어보는 질문인데
커나미가 미운것관 별개로.. 저 분 인터뷰 자체는 정말 잘한것 같은디..
나도 동감. 저 인터뷰 자체는 까일게 없음.
리메이크 작 보니깐 그냥 그래픽만 올렸고 원소스 거의 그대로더만... 얼마나 능력이 안되면..
뻣뻣한 움직임조차 거의 그대로...
리메이크 제작진들이 대부분 원작 3 스텝분들임 매도 하지 마세요
후속작 만들 생각은 있는 것 같네요
틀린 말은 아닌데 팬들은 아쉽지
3편의 보스전과 엔딩은 진짜 예술
메기솔 델타도 그렇지만 앞으로 어떤 메기솔 관련 작품이 나와도 코지마의 그늘에서는 절대 못 벗어남
20-30년동안 세계관, 캐릭터, 시나리오 모든 걸 다 만들었으니 당연한 얘기죠.
코지마랑 한번은 협동제작으로 메기솔1 리메이크 기대했는데 역시나.. 아쉽네
코나미 졸렬하네 처낼땐 언제고 공동제작 ㅇㅈㄹ 혼자해처먹고싶어서 쫒아낸거면 망해도 혼자하세요 너무추해요
메기솔 후속작이나 만들자
오리지널 스태프 이름은 넣어준다니 최소한의 예의는 지키네요.
10:35 와 방송 수위 세네요.ㄷㄷ;;; 메탈 기어는 죽었다. 그건 당신들이 죽였다. 라는 의견을 읽어버리네;;;
와... 반응은 담담하게 받아들이네요...
ㄹㅇ 어떻게도 생각안하는듯 어쩌라고 이미 보냈는데 하는식으로ㅋㅋ
90년대만 해도 코나미는 캡콤에 뒤지지 않는 IP부자에 1군급 게임 개발력 소유의 회사였다. 근데 뭘 어떻게 운영하길래 그 난다긴다하는 개발자들이 다 나가냐고.
돈에 눈먼 욕심 많은 돼지들은 어떻게든 지 배떼지를 채우기만 할뿐. 이상도 이하도 아님.
발매일은 정말 11월에 나올지 궁금하고 원작 소스를 거의 그대로 사용했다면 엄폐 후 사격 시스템은 없을수도 있겠네요
메탈기어솔리드3 옛날에 그런 겜 있었지 하면서 하고싶어도 할 수가 없었는데... 한글화 꼭 바랍니다
착각하시는게 이미 메탈기어솔리드 델타는 한글화확정입니다. 조금만 검색해도 나오는걸 아직까지 이소리하는거보니 관심이 없으신거 같네요.
나이가 들어 보니 관심과는 별개로 사는 게 바빠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까지 말 할 필요는 없어 보이는데.
왜 이렇게 까칠해 오덕후가
빠가 까를 만드는구만
이말이맞다
사힐 메기솔3 리메 둘다 개썩었던데
얘네 위닝 리듬게임 제외하면 그거 두개밖에 없는데.......끝났네 곧 문 닫겠다
유희왕과 여전히 아케이드 리듬겜으로 잘나감..
메기솔4 리마스터판이라도....물론 한글화까지 부탁
팬텀페인 최근에 했는데 1부는 진짜 인생겜이라고 생각하면서 했는데 2부에서 갑자기 메인미션이 너무 성의없어지고 스토리가 어처구니없이 마무리되서 멘탈 심하게 나감.. 사람들이 욕해도 너무 재밌고 잘만들어졌다고 생각하면서 해서 진짜 그정도일줄 몰랐는데...
해외에서는 반응 좋고 원작 훼손 안하고 원작 존중해가면서 리메이크하고 있다고 칭찬이 마르지 않는데 더 나아가 메기솔 1, 2 리메이크 해달라고 말이 나오고있는 중인데 여기는... 하긴 한국인들 인성이 세계에서 제일이니까.. 에휴.. 그저 깔줄밖에 모르는 민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