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드리프트에서 기본적인 원돌이(원을 그리면서 진행하는 드리프트)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영상에 나오는차량은 순정 제네시스쿠페에 컴포트하드 타이어를 장착했습니다.(셋팅X)
일단 드리프트는 차량의 리어가 날라간 상태 그대로를 유지하는건데
드리프트를 시작하려면 일단 리어를 날려야겠죠.
일단 핸들을 꺽은 상태에서 악셀을 밟아 리어를 날립니다.
이 때 핸들을 자연스럽게 놓으면 꺽은 반대방향으로 카운터가 저절로 들어갑니다.
원을 그리면서 드리프트를 하려면 계속해서 차가 안쪽으로 말려들어야겟죠.
카운터가 늦거나 리어가 심하게 날라간다면 드리프트가 이어지지않고 풀리게됩니다.
카운터가 들어가면 악셀을 띄고 차량이 진행하는방향(카운터가 들어가는 반대방향)으로 핸들을 조금씩 꺽고 악셀을 밟아 다시 리어를 날립니다.
이게 계속 반복해서 이어지면 원이 그려지는데 점점 리버스카운터량을 줄이면서 연습을 하시면 위에 영상 후반에 나오는 것처럼 드리프트가 끊기지않고 이어지게됩니다.
하지만 차가 원을 그리지만 차의 진행방향 반대로 바퀴가 꺽인상태로 이어져나는게 아닌,
진행방향대로 바퀴가 꺽인 상태로 리어가 계속해서 날라가면 제대로 드리프트가 되는것이 아닙니다. 일명 무한유턴이되는거죠..;
이 점 유의하시고, 연습하시면 좋겠네요..ㅎㅎ
잘 배웠습니다 ~덕분에 리버스스티어?리버스카운터? 라는 용어도 알아가네요. 머리로는 어느정도 이해가 되도 안되는건 연습량 부족인거 같습니다 ㅠ. 근데 한가지 궁금한게. 카운터 들어가는 도중에 엑셀을 놔버리면. 차가 카운터 방향(코너로 치면 코너 밖이요..)으로 튕겨나가는데. 리버스카운터가 더 빨라야 하나요? 아니면 엑셀이 부족한건가요?
이런글 너무감사합니다!! 실제로 뵙고 배우고싶네요ㅠ혹시 휠 피드백설정같은건 제일 약하게 하는게 드리프트에 도움이될까요? 아그리고 연습하기 좋은 맵좀 알려주심감사하겠습니다^^
너무 약하게 설정하면 카운터가 잘 안들어가니 적절히 조절하시는게 좋습니다 ㅎㅎ
상당하시네요~잘 봤습니다. 가까이 살면 밥이라도 대접해드리고 좀 배우고 싶네요원포인트 레슨으로.. 경남이라..ㅎㅎㅎ 잘 안되더라고요..다시 천천히 따라 해봐야겠어요
전 대구입니다 ㅎㅎ 도움됬으면 좋겟네요 ㅎㅎ
동영상 링크좀 댓글로 걸어주실수 없나요?
http://youtu.be/VQDjxetFNrg
소중한 영상 감사합니다. 연습하는데 많이 도움됩니다!! 그런데 혹시 여기 이 트랙(?)이 어딘지 여쭤봐도 될까요? 연습할 만한 마땅한 장소를 잘 몰라서요.. 그리고 휠 중간에 붙인 빨간 테이프는 뭘로 붙여야 되는지도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