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T 는 애초부터 GT Sport 에 특화 (?) 된 것으로 알고 있고 타 wheel 에 비해 GT Sport 에서는 FFB 로 더 많은 정보를 준다고 들었습니다.
구글링을 해 보니 파나텍 CSL Elite 가 GT Sport 에 사용 가능하게 된 것이 GT Sport 발매 이후 한 1 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파나텍 CSL Elite 가 정식 GT Sport 지원하게 된 것이 T-GT 수준으로 T-GT 에서만 느낄 수 있었다는 FFB 를 CSL Elite 에서도 느낄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두 제품을 다 써보신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지만.. 구글링을 해 보면 CSL Elite 가 GT Sport 지원하게 된 후 T-GT 에 맞먹는 (?) FFB 라는 의견과 페달을 생각하면 CSL Elite 가 낫다라는 의견이 많은데, T-GT 에서만 가능한 FFB 를 CSL Elite 에서도 지원한다는 글은 아직 보지 못했네요.
얼마전 블프에 T-GT 구입하고 일주일 정도 만족하다가 FFB 에 오류가 나는 것 같아 교환을 받을까 파나텍으로 가 볼까 고민 중이라 질문해 봅니다.
파나텍 CSL Elite가세요. t-gt가 일종의 진동스피커같은 효과를 지원하는걸로 압니다만..범용적으로나 엘리트가 더 좋다라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일단 페달도 더 좋습니다.물론 3페달가려면 추가금으로 로드셀 브레이크 하시길 권장합니다.그리고 피드백은 저도 그란스포트를 하고있습니만..피드백이 다양하게 온다는 느낌은 그닥.. 각 게임마다 피드백표현하는게 달라서..다르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정보는 주지 못하는것같아요.일단 곧 도착할 파나텍 PS4 DD1이 오면 좀더 명확해지겠지만..드라이브허브통해 연결한 지금 휠로는 일단 그런 결론입니다.
파나텍으로 거의 마음을 굳히고 소핑카트까지 넣었다가 GT Sport 팬사이트에서 제가 궁금해했던 글을 찾았어요. 노라부님 유툽 영상에서도 비슷한 말을 듣긴 했었는데 T-GT 에만 오는 잔진동은 파나텍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결국 T-GT 를 교환받고 대신 패달에는 load cell 을 다는 것으로 결정했어요. 주신 의견과 다르느 방향으로 갔지만 댓글 고맙습니다.
t-gt 구매하신게 잘 하신거예요......ffb를 느껴보지 못한 사람들은 당연히 콘트롤러에 완성도는 파나텍이 좋다고 하지만 그란 스포트 + t-gt에 조합은 막강합니다. 다른 콘트롤러를 접해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거예요....그리고 파나텍은 오랜시간 플레이시 피드백이 떨어지는건 어쩔수 없는 숙제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