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분이 쪽지로 사르데냐 코스 월드 투어링카 800 이벤트 공략법을 알려달라고 하셔서......
대충 이런저런 스샷을 찍어 보았습니다.
미천한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저도 1위를 할 수 있을 정도이니 이렇게만 따라 하시면 대부분 1위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번 공략에 사용된 차량은 마쓰다의 'LM55 VGT (Gr.1)' 입니다.
그리고 추가 구매 파츠는 '파워 리스트릭터' 그리고 '벨러스트'
마지막으로 '풀 커스터마이즈 시퀀셜 미션'과 '레이싱 타이어 하드' 까지 구입.
차량 셋팅은 잼병이라 잘 모르지만 대충 이와 같은 수치로 맞추면 PP 가 대략 799.97 정도 나오게 됩니다. (1.15 버전 기준)
사실 이 부분은 정확한 답은 없고 각자 이래저래 수치를 조절해보시면 대충 PP 800 아래로 조정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어려우시다면 근본없는 셋팅이지만 위의 스샷처럼 하셔도 됩니다. 1위하는데 문제 없어요 !!
자, 모든 준비를 맞췄으면 이벤트로 갑시다.
레귤레이션 문제 없음 !! 글리치가 아닌 '정정당당하게' 돈을 벌어봅시다 !!
라이벌 차량은 대충 이런 녀석들.......
이제 이 이벤트에서 특별히 신경 쓸 부분은 없고
우측 하단 연료 맵을 통해 상황에 맞게 살짝살짝 수치를 변경하시면서 레이스를 하시면 됩니다....만
사실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에겐 이 부분이 좀 어렵긴 합니다.
그래서 하나의 예시로 제가 최대한 단순하게 짜놓은 루팅을 소개해 드리자면
일단 1~6바퀴까지는 연료 맵 신경쓰지 말고 최대 파워로 쭉 달립니다.
우당탕탕~ 왁짜지껄~ 레이스가 아닌 이상 연료 만땅일 경우 최소 6바퀴 이상은 달릴 수 있기에 초반엔 무조건 달립시다.
하지만 달리다보면 이상하게 등수는 올라가더라도 1위와의 랩타임이 줄지 않아 조바심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
1위와의 랩타임 차이는 이 이벤트에선 전혀~~~~신경 쓸 필요 없으니 자신의 등수를 차곡차곡 올리는데만 집중합시다.
왜냐하면..........
이런 연료가 소비되는 이벤트에선 CPU 들도 주기적으로 피트 인을 해야만 하기 때문에
순위 및 랩타임 차이가 수시로 뒤바뀌게 됩니다. 그러니 초반에 1위와 랩타임이 줄어들지 않는다고 초조해 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위의 스샷처럼 그냥 난 달리고 있을 뿐이였는데 6바퀴째 어느새 1위가 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초보자분들께 약간의 코스 관련 팁을 드리자면...
이구간은 딱히 브레이크로 속력을 줄일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핸들링으로도 스무스하게 주파 가능하기에 이 구간은 풀악셀로 통과 !!
그리고 이러한 직각 코너나 급커브는 보통 우측/좌측에 숫자판이 있는데
이 숫자판을 활용하여 어느 숫자를 지날 때 브레이크를 밟으면 되겠다....라고 숙지하고 있으면 레이스가 편해집니다.
하여튼 이렇게 6바퀴를 돌고 7바퀴에 들어가기 전 피트 인을 합니다.
레이싱 하드 타이어를 장착했기 때문에 굳이 시간들여가며 타이어를 교체할 필요 없습니다.
피트 인 후 이 화면이 나오면 아래 '교환 없음' 을 선택하시면 타이어 교체는 패스됩니다.
그 다음은 급유 화면인데 일단 첫번째 피트 인에선 만땅으로 채워줍시다.
피트 인 하는 동안 순위가 쭉쭉 떨어지고 있습니다만 상관없습니다. 편안히 자기 할 일 하시면 됩니다.
자, 연료로 다시 만땅이 되었고 7바퀴째 레이스에 돌입했습니다.
이제 여기서부턴 약간의 추가 조작이 필요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 익숙한 분들이라면 레이스 상황이나 연료의 상태, 자신의 순위 등을 휘리릭 체크해서
그때그때 바꿔가며 사용하시면 됩니다만...그 정도 실력이라면 이런 글을 보고 있지 않겠지요....(-_-)
일단 다음 피트 인은 14바퀴 들어가기 전을 목표로 합니다. 즉, 13바퀴까지는 지금 연료로 돌아야 합니다.
이걸 숙지하시면서 레이스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이것도 모르겠다. 실시간으로 체크해서 바꾸는 건 나에게 무리...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그냥
7바퀴 -> 6
8바퀴 -> 5
9바퀴 -> 4
10바퀴 -> 3
11~12바퀴 -> 2
13바퀴 -> 1
이렇게 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그냥 무조건 암기하는 겁니다. 우리같은 초보에겐 이해는 필요없습니다.
이런 식으로......레이스에 큰 문제가 없었다면
이렇게 연료를 운영하면 13바퀴 상태에서 어느새 자신의 포지션은 1위가 되어 있을 것이고....
14바퀴 진입 전 연료 바닥이니 채우라는 경고문이 나타날 겁니다.
여기서 두번째 피트 인..............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타이어는 바꿀 필요 없으니 패스하고
연료만 그래프 위 점이 찍힌 부분 살짝 넘을 정도까지만 급유를 하고 피트 인을 빠져 나옵니다.
피트 인으로 인해 2위와의 랩타임 차이가 급격히 줄어들었지만 초조해하지 마세요....!!
어차피 그놈들 또 피트 인 해야 하기 때문에 랩타임 차이는 알아서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 14~15바퀴를 달리다보면......
결승선 앞에서 경고등이 반짝거리지만 알게 뭡니까...그냥 결승선을 향해 고고고~
그럼 무난하게 1위를 찍고 마무리됩니다.
저 같은 경우 대충 전체 랩타임은 26~27분대로 나오고....
베스트 랩타임은 1:42 정도 나옵니다만 다른 커뮤니티를 보면 1:30대 초반 찍는 괴물들도 계시니....참고하세요.
결과적으로 토마호트 글리치 대비 소요 시간은 약 10분 정도 늘어나고 얻는 수익은 12만 정도 줄어들게 됩니다만...
이건 전혀 수정될 것이 없는 '정정당당'한 승부로 획득한 머니이기 때문에 확실한 수익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토마호크 글리치 대비 코스도 좀 더 다이나믹한 느낌이라 덜 지루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압도적인 차량 성능으로 인한 뻔한 결과의 싱거운 레이스가 아닌
나름 그란 투리스모 게임 플레이의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는 과정을 겪는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 향상에도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버전업데이트 되면서 토마호크 pp600미만 세팅 죽어라 못했지만, (제가 하는 세팅을 잘 몰라 못하는거일수도 있습니다.)ㅠㅠ 이 게시글을 통해 해보아야겠습니다. 좋은 공략 게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성스럽게 잘 쓰셨네요..
제가 해본 결과 팁 하나드리자면 십자키 왼쪽 누루시면 계기판에 연료 나옵니다 그걸 연료3으로 놓고 달리시면 피트인 1번만 하면 됩니다.수고하세요
잘 참고했습니다. 그리고 댓글 다신분 말씀대로 3연비세팅으로 무난하게 원피트스톱 전략 가능하네요.
최고속이 240세팅이라 해보니 최고속도가 249이상 안올라가고 6바퀴째 피트인1번했는데 12밬에서 9ㅡ10등 상태라서 그냥 꺼버렸어요. 혹시 세팅이 틀렸을까요?? 생각보다 차량 출력이 너무 약한느낌입니다
저 상태라면 일단 최고 속도는 그 정도 올라가는게 맞습니다. 파워가 부족하다라.... 그렇다면 어시 설정에서 트랙션 컨트롤을 1 로 두거나 아예 끄고 해보시길. 컨트롤이 약간 어려워 지지만 코너 진입 후 탈출할 때 등에서 발생되는 로스 타임을 제법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댓글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연료 맵에서 3 으로 설정하고 플레이하시면 보통 7~8바퀴까지 달리고 한번만 피트 인해도 더이상의 피트 인은 필요없으니 그부분도 참고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트랙션2로 하고있는데 끄고 햐볼게요. 랩타임을 줄이는게 관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