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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월드에 있는 이미지는 로그인을 하고서 허가가 된 몇 사람에게만 보입니다 이곳에 링크해봤자 고양이 배꼽밖에 보이지 않지요.. 미스파이어링 시스템은.. 검색하면 다 나옵니다..
간단하게 애프터 파이어를 임의적으로 내주는 장치정도??일껄요. 자세한건 아랫분이~
'미스파이어링'이란 말은 '실화'를 뜻하는데, 점화시기가 맞지않거나 기타등등의 이유로 혼합기가 실린더내에서 이상폭발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엔진에 무리가 가는 현상이죠. 사진의 저것은 '백파이어'라고 해서 기어변속시에 과다한 혼합기가 완전연소되지않은 연료가 배기라인을 따라 흐르면서 뒤늦게 폭발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압축비가 낮은 터보엔진에서는 손쉽게 볼수있는 현상이고, NA엔진에서는 압축비가 매우 높은 고출력튜닝엔진에서나 간간히 보입니다. 노멀엔진에서 보인다면 엔진이 이상이 있는거죠..;; 이니셜D에서 잘못쓰여서 오해하고있는 그 시스템은 'Anti-Lag manifold flasher system'을 말합니다. 터보엔진은 배기가스를 이용해서 터빈을 돌리는데, 엑셀을 떼면 배기가스배출이 멈추고 그 순간 터빈의 속도가 느려지던지 멈추던지하면서 다시 엑셀을 밟으면 터빈이 뒤늦게 움직이기 시작하는 'Turbo Lag'이 생깁니다. 터보랙이 생기는 순간은 가속이 안되는데, 그걸 방지하기위해서 배기라인쪽에 별도의 라인을 만들어서 그쪽으로 연료를 뿌려서 발화되도록 해서 배기가스를 멈추지않고 배출해서 터빈을 끊기지않게 계속 돌려주는 장치입니다.
덧붙여서, 일반 양산차에는 속칭 '미스파이어링 시스템'은 장착하지않습니다. 사진처럼 머플러에서 불을뿜는다고해서 그러한 시스템이 장착되어있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님이 방귀를 뀌는 원리와 같습니다.
그럼 터보 엔진 달린차는 백파이어가 무조건 되나요?/
"무조건" 이라는 표현은 상당히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양산 터보 승용차는 별도의 튠업과 조정없이는 백파이어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터빈을 계속 돌려주기위한 시스템은 ARUSPEX님께서 잘 설명해주셨고, 백파이어 현상은 연료의 증발잠열을 활용해서 블럭과 터빈, 배기라인의 과열을 방지할 목적으로 연료 분사량을 과다하게 매핑했을때 실화가 일어날 정도로 배기가스가 농후할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륜차의 경우.. 거의.. 400cc 이상급.. 에프터 마켓제품 머플러 장착하면.. - _-; 볼수있지요.. 고 회전시 엔진브레이크걸면.. 뻐벙~~ 뻐벙.. 이럼..;; 뭐.. 백파이어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실린더 내에서 미쳐 연소가 다 안된 혼합기가 (연료+공기) 매니폴더를 거쳐서 밖으로 나오면서 산소를 만나며 터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ㅇ_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