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가 플레이하던 빅보스는 사실 빅보스가 아니라 플레이어 자신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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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주실분누구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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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3.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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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는 감성적으로도 감동적이고 많은게 느껴지는 게임이었죠
이제는 야겜이랑도 비교당하네 ㅋㅋㅋㅋㅋ
게다가 애초에 베놈이라는 캐릭터가 제 4의 벽을 깬다고 만들었지만 매력이 별로 느껴지지도 않더군요. 스토리 내내 시종일관 말도 별로 안하고 오로지 침묵 침묵... 굉장히 극적인 장면에서도 별로 말도 없고 표정도 언제나 애수에 찬 눈빛으로 멀뚱멀뚱 하는 느낌... 처음엔 베놈의 정체를 모르고 할 때는 "빅보스 진짜 성격 완전 다 바뀌었네" 라고 생각했을 정도... 나쁜 짓 많이해서 데몬포인트가 쌓이면 생김새에 변화가 온다곤 하지만 몇몇 사소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큰 스토리 줄거리에서부터 별 다른 변화점이 없다보니 캐릭터 자체에는 별로 이입이 안 되었습니다.
저도 슈사쿠가 잠깐 생각나더라구요. 슈사쿠와 mgs2 와 mgs1과 mgs TS 는 시점이 비슷하죠. 모니터 밖 세상을 인정하고 허용함 아놀드 주연 라스트 액션 히어로와 동일한 장르죠 아무튼 코지마 게임들이 대부분 애초에 상당히 컬트적이고 예술적인 게임이라서 그냥 감성으로 이해해야 하는데 이성과 논리로 이해하려고 하면 막히는 부분이 엄청 많죠 피카소 그림가지고, 사람 눈코입이 왜 이러냐고 분석하는거랑 똑같음
1,3,4는 감성적으로도 감동적이고 많은게 느껴지는 게임이었죠
게다가 애초에 베놈이라는 캐릭터가 제 4의 벽을 깬다고 만들었지만 매력이 별로 느껴지지도 않더군요. 스토리 내내 시종일관 말도 별로 안하고 오로지 침묵 침묵... 굉장히 극적인 장면에서도 별로 말도 없고 표정도 언제나 애수에 찬 눈빛으로 멀뚱멀뚱 하는 느낌... 처음엔 베놈의 정체를 모르고 할 때는 "빅보스 진짜 성격 완전 다 바뀌었네" 라고 생각했을 정도... 나쁜 짓 많이해서 데몬포인트가 쌓이면 생김새에 변화가 온다곤 하지만 몇몇 사소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큰 스토리 줄거리에서부터 별 다른 변화점이 없다보니 캐릭터 자체에는 별로 이입이 안 되었습니다.
그렇죠. 데몬 수치 자체가 핵 만들지 않는 이상 거의 있는지도 모르고, 게임의 엔딩에도 전혀 영향을 한주죠.
차라리 제4의 벽말고, 그런 무뚝뚝해진 모습에서 데몬포인트가 오르면 분노나 증오가 끓어오르는 듯한 전개였음 좋았을텐데...
이제는 야겜이랑도 비교당하네 ㅋㅋㅋㅋㅋ
웃자고 쓴 글입니다.
근데 확실히 취작의 저 부분은 인상적이네요.
음 예상하던 컷이 없...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