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이 발동했다면 적은 그자리에 고정되고 [적을 띄우는] 공격에 한해서 무지막지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진삼 3에서는 총 체력의 6~70% 이상, 4에서도 거의 비슷)
3에 비해서 동결 확률도 대폭 오른듯하며, 얼었다 하면 일발 역전을 노릴수 있는
개인적으로는 4의 최강의 옥이라고 생각됩니다.
추천무장.
풀업+난이도 어려움+막판+일반 적무장 기준으로 체력을 거의 80~90% 가까이 날리거나
그자리에서 끝낼 수 있는 캐릭터들.
강유
= 차지3, 4 , 6 -> 무쌍난무
관우,장비, 마초
= 차지3, 4 , 6 -> 무쌍난무
관평
= 차지4(1) + 차지 4(2) or 차지 4 + 무쌍난무(차지4 (1)만으로 빈사 가능)
월영
= 차지6(연타 피니시) + 차지6 or 무쌍난무
공갈량
= 차지공격(1,2 제외) + 무쌍난무
능통
= 차지3, 5, 6 +무쌍난무
주유
= 차지3, 5, 6 +점프차지+점프차지(상승1히트, 하강 1히트)
손책
= 차지4 -> 점프차지 or 차지6(연타 피니시)+점프차지
여몽
= 차지 3, 4, 5, 6 + 무쌍난무
태사자
= 차지2+차지4+캔슬 점프차지 or 차지5 +점프차지+무쌍난무
황개
= 차지6 + 무쌍난무
여포
=차지6 (연타 피니시) + 무쌍난무
음옥
무쌍게이지를 전부 소모해서 일정확률로 잡병 즉사, 장수는 [현재] 체력의 일정 % 추가 데미지..이긴 한데
속성이 뜨지 않았을 경우에는 차지 공격력이 몇 도트 수준으로, 양옥의 차지 공격보다도 더 약화됩니다.
예를 들면 10명의 잡병에게 둘러 싸인상태에서 全방향 차지 공격을 썼을경우 이미 기본기만 맞고 죽은 잡병 한명에게만
속성이 뜨고 아직 안죽은 9명에겐 몇도트의 데미지만 들어가는 황당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무쌍게이지를 다 소모한 상태이기 때문에 얼른 자리를 뜨지 않으면 그자리에서 빈사 혹은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부터 끝까지 단 한대도 안맞을 수 있는 컨트롤에 자신 있는 사람을 제외한
일반인들에게는 비추천.
개인적으로 4 최강의 옥은 염옥이라 생각하고 음옥은 무쌍게이지를 전부소모하지않고 일정량 소모합니다. 소모량이 크기때문에 여러적을 한꺼번에 때리면 전부 소모하는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위연의 빙옥이 정말 무시무시한듯.특히 상대로 나오면 거의 죽습니다 ㄷㄷㄷ 위연 빙옥의 능력은 그야말로 상상을초월 ㄷㄷ
개인적으로 초선만 하는데... 초선은... 뭐 그다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