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ikinavi.net/orochi3/index.php?%E6%AD%A6%E5%99%A8%E9%8C%AC%E6%88%90
내용은 위 링크에 있는 위키 내용을 참조하여 크롬 사이트번역기능으로 돌린 내용을 토대로 적어보았습니다.
또한 앞서 다른분들이 적어주신 내용들하고 겹치는 내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지격 : 통상공격 위력 상승 (업당 3% 10업시 1.3배)
천격 : 차지공격 위력 상승 (업당 3% 10업시 1.3배 신속액션에도 효과 있음)
비격 : 공중에서 펼치는 공격의 위력 상승 (업당 5% 10업시 1.5배, 공중에 있을때만 발동한다고 하네요.)
난격 : 무쌍난무, 무쌍오의 위력 상승 (업당 5% 10업시 1.5배)
신격 : 차지신술, 고유신술 위력 상승 (업당 5% 10업시 1.5배)
신장 : 공격범위 상승 (10업 시 1.3배, 폭발이나 충격파, 신술 등에도 영향이 있음) <- 신술은 아직 테스트 해보지 않았으나 채문희 마상공격으로 실험해본 결과 신장 적용되는게 확인 되었습니다
신속 : 공격속도 상승 (배율은 안적혀 있더군요, 다만 무장별로 10업을 해도 그다지 빠른 캐릭이 있고 10업을 하면 넘 빨라서 오히려 컨트롤이 어려워지는 무장도 있으므로 적절히 조절할 것)
수렴 : 합체신술 게이지상승량 증가 (업당 5%)
조화 : 숙련도 쌓기가 쉬워진다 (업당 5%)
연마 : 경험치 쌓기가 쉬워진다 (업당 5%)
혜도 : 적 격파시 일정확률로 복숭아 출현 (10업 시 30%)
햬주 : 적 격파시 일정확률로 노주 출현 (10업 시 30%)
용맹 : 적 무장에게 가하는 공격력 상승 (업당 5% 10업시 1.5배 몬스터나 카오스 오리진한테도 유효)
감정 : 좋은무기를 얻기 쉬워진다
수집 : 적 무장 격파시 일정확률로 무기상자 출현 (수집, 수편, 보장, 무훈 이 4개중에서 유일하게 적 "무장" 격파시에만 출현, 다만 배율은 안 적혀 있었음)
수편 : 적 격파시 일정확률로 무기속성파츠 출현 (클리어 시 얻는 무기리스트 아래쪽 좌측에 나오는 속성파츠를 의미함)
보장 : 적 격파시 일정확률로 귀석 출현
무훈 : 적 격파시 일정확률로 미니두루마리 출현
불 : 도트피해 (10업 기준 지속시간 2초동안 대략 전체체력 3%정도 빙결, 석화상태의 적한테도 적용됨)
2018/12/06 내용추가
전체체력 비례 데미지가 아닌 틱당 고정데미지이며 업할 수록 틱당 깎이는 데미지 증가, 무기공격력에 영향을 받지 않음
빙결 : 적을 얼림 (10업 기준 지속시간3초, 발동확률은 대략 30% [그리폰을 대상으로 실험 하였다고 함]
빙결된 적한테 참격은 1번밖에 안들어가지만 불이나 번개,바람 속성은 계속 유효
한번 걸린 적은 다시 풀리기 까진 또 발동해도 지속시간이 증가하지 않는다)
번개 : 적을 기절 및 추가데미지(10업 기준 전체체력의 3%, 발동확률은 대략 30% [그리폰을 대상으로 실험 하였다고 함])
바람 : 가드불능 + 추가데미지 (10업 기준 전체체력의 3%, 발동확률은 대략 30% [그리폰을 대상으로 실험 하였다고 함])
각각 4개의 확률은 살짝 불확실해 보여서 취소선으로 그어놨습니다
참격 : 졸병 일격사 및 무장한테 체력비례 고정데미지 (위력:업당 3% , 발동확률 업당 5%
발동 시 다음 판정 까지의 내부 쿨타임 존재 (대략 0.5초)
빙결상태인 적에게는 이 내부쿨타임이 돌아가지 않아 1회밖에 적용되지 않는 듯 함
신득 : 합체신술로 잡은 적에게서 얻는 아이템량 증가 : (획득량 20% 증가)
진격, 견갑 : 300히트시 공격력, 방어력 2배 (대기멤버에게도 효과 발휘) (장착한 캐릭터만 효과발휘, 다만 다른캐릭으로 300히트 채워놔도 효과 발휘)
쾌유 : 1000히트시 마다 체력, 무쌍게이지 회복 (회복량은 대략 20%, 진삼국 무장의 각성난무 중에도 발동 됨)
황무 : 주위의 아군 무장 수에 따라 공격력 상승 (1명당 50%, ex)다인슬라이프의 통상신술 등으로 나오는 분신도 황무 카운트에 포함됨) <- 다른 기술로 나오는 분신들에 관한 테스트는 아직 안해봤습니다
흡생 : 체력 흡수 (박힌 데미지에 비례, 모든 공격에 적용됨 [배율은 안적혀 있었음])
흡활 : 무쌍 흡수 (박힌 데미지에 비례, 적을 격파했을 시에 흡수 [무쌍게이지 소모하는 공격이나 신술로는 발동되지 않음])
천공, 천무, 천우 : 다 아는 내용이므로 패스 (과거엔 천공 천무 병행 불가능이였지만 패치 후 병행 가능)
유폭 : 공격을 맞춘 적에게 일정확률로 충격파를 발생하여 적을 날림 (확률 10%)
열풍 : 공격을 맞춘 적 무장에게 일정확률로 진공파[카마이타치] 발생 (제자리에서 다단히트, 확률 10%)
맹습 : 받는데미지2배, 통상공격 크리티컬 (배율 안 적혀있음)
맹쇄 : 받는데미지2배, 차지공격 크리티컬 (대략 1.5배에 신속액션에도 효과가 있음)
다만, 테크닉 타입의 공중 크리티컬하고는 중첩이 되지 않는다는 의견
신뢰 : 공격을 받아도 주춤하지 않으며 낙마하지 않음 (확률 50%)
재림 : 체력이 다할 것 같을때 딱 한번 체력 풀회복 (단, 무적상태가 되지 않으며 다단히트 공격중일때는 효과를 받았는데도 사망할 수 있음)
소령 : 적이 전력으로 공격해오는 대신 획득 경험치 증가 (이동할때마다 방울 같은게 떨어져 어그로가 끌림, 그대신 잡을때마다 경험치+5 획득)
노도 : 격파수에 따른 능력치 상승
진삼 - 무장과 몬스터에 가하는 데미지 증가
전국 - 졸병에 가하는 데미지 증가
오로치 - 신술게이지 회복속도 상승
폭풍 : 무장 격파시 폭풍이 발생하여 주위의 적을 빨아들임 (데미지는 무기공격력 비례, 신장의 범위, 진격,황무,용맹 등의 공격력상승 영향 받지만 본인 시야에 보일 필요가 있음, 주의사항은 폭풍으로 잡은 적은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음)
1.05 업뎃 후 버그가 고쳐졌는지 폭풍으로 잡은 적도 정상적으로 카운트 됨
일단은 위 링크에 있는 내용대로 적은터라
직접 실험해본게 그리 많지가 않아서
오차범위나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순 있습니다.
2018년 12월 6일 자로 1차 수정을 한 결과
불 속성은 체력비례가 아닌 틱당 고정데미지입니다.
레벨낮은 시나리오/난이도 낮을때 에서는 잘 깎이는 것 처럼 보일 수 있고
레벨 높은곳이나 난이도 높혀서 할땐 상대적으로 덜 깎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인게임 내에 보여지는 체력바는 백분율로 표기된거라 각각의 체력수치가 따로 있습니다.
그리고 빙결, 번개, 바람도 추가적으로 테스트해본결과
빙결 상태에서의 추가데미지는 거의 없다시피 하고
번개, 바람은 수치가 높을수록 추가데미지도 소량 증가
세개 공통점으로는 수치에 따른 확률도 같이 증가합니다
신장 기분탓인줄 알았더니 진짜 신술에도 적용된거였나
크으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폭풍이 신장 넣고 안넣고 차이가 큰거같아요 신장 넣으면 멀리있던 적까지 다 끌어당겨서 깜놀한적이;;;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ㅎ
신장이 생각보다 많이 좁은것같네요 조금만 한2배정도될줄알았는데
빙결ㅋㅋㅋㅋㅋ
빙결과 참속은 내부 쿨타임이 맞는거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그것만 수정하면 빙결 떡상이 가능하겠네요 황무는 체력게이지가 표시되는 분신만 무장취급받아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다인슬라이프, 무사시 고유신술 등)
아 그 구슬같은거 떨어지는게 갑자기 왜 생긴건지 궁금했는데 어그로 끄는 용도였었군요 ㅋㅋ
한줄 보충내용 추가하자면 지격 풀업 < 맹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