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자료에 관한 내용을 다른 게시판 및 타 사이트에서 사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가 원하지 않았던 곳에서 글의 내용을 사용할 때, 그 내용의 출처를 밝히는 건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ver 2.0] 2013/12/28... 먼저 "완성본"이란 단어 옆에 version을 붙이는 만행을 저질러서, 진심어린 사과의 말씀부터..-0-
(파판 13시리즈의 전통을 따르는 것이라 생각하시고 이해를..^^; "완성본 리턴즈"는 안나오도록... 비나이다!!)
- 14일을 열기 위한 조건을 추가로 발견했습니다. 자세한 조사 결과는 <표3>하단에 <3차 조사>에서...
- 명칭 변경 : (일부분) '영향도' → '휘력량', (전체) [αe] → [αs]
그럼!! 추가 및 수정된 부분은 이 색으로...
사실 이전에 올린 게시글 이후 더 이상의 조사는 하지 않으려고 했었는데...
의외로 이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또 요즘 게시판 분위기도 흉흉하여 원래 게시판의 용도를 다시 살리자!!..라기보단
휴일 때 시간이 생겨서 다시 조사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
조사 완료 후 이전 결과와의 차이가 작을 경우, 이전 글을 수정만 하려고 했으나 전혀 예상치 못한 결과로 인해...
이전 게시글에 오류가 있었음을 알게 되어 또다시 지겹도록 기~인 글을 쓰게 되서 죄송합니다..
이전 글의 조사 과정을 다시 확인할 방법은 없으나 조사 중에 실수가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오니 이전 글의 내용 중
하기 굵은 글씨의 내용만 참고 하셨으면 합니다.(아마도 45개 퀘스트 수 조사 때...)
기존 게시글 "14일 열기 위한 최소 퀘스트 수와 퀘스트 능력치 보상 정리"
1. 초기 과일은 작은 휘력으로도 열린다.(즉, 메인 미션1개 ≠ 과일 1개)
2. 기도의 캔버스 퀘스트는 전혀 관계가 없다.
~~~~~상기 내용은 조사 결과와는 상관 없는 글입니다~~~~~
(제가 봐도 너무 긴 글...갑갑하신 분들은 색이 들어간 부분이나 굵은 글씨, 표만
보셔도 주요 조사 결과는 확인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 모든 결과를 종합하여 나온 결론은(이 글의 주 내용은)..
"14일을 열기 위해선 완료한 사이드 퀘스트 (난이도에 따라 정해진) 휘력량의 합[αs]이
'일정량' 이상이 되어야 하며, 그 일정량은 완료한 ★★★ 퀘스트 수에 따라 변한다" 입니다.
- 본 게시글은 상기 한 문장의 내용을 얻은 과정과 이유를 설명한 글입니다.
※ 결과 정리
14일을 열기 위한 최소 사이드 퀘스트 수는 24개이며 상세한 퀘스트명은 <표3>에 나열하였습니다.
(저에게는 이 값이 확정된 답이며, 만약 오차가 발생한다고 해도 퀘스트 수 2개 내외일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결과 응용> 14일 open 여부 판별법 (기본 사항 : 메인 미션 1~5 완료)
1. 완료한 사이드 퀘스트 개수 확인
- 24개 미만 : 14일은 열리지 않습니다.
- 24개 이상 : "2."단계로..
2. 완료한 사이드 퀘스트 중 ★★★, ★★☆, ★☆☆ 퀘스트 각각의 개수 확인
→ [αs]값 계산 : αs = (★★★ 퀘스트 수) x 4s + (★★☆ 퀘스트 수) x 2s + (★☆☆ 퀘스트 수) x s
(1) ★★★ 퀘스트 수 = 0개 : 14일은 열리지 않습니다.
(2) 1개 ≤ ★★★ 퀘스트 수 < 4개 : "(3) 4개~9개 구간"과 같은 조건일 것으로 예상하나, 확인 필요!!
(3) 4개 ≤ ★★★ 퀘스트 수 < 10개
- αs < 82s : 14일은 열리지 않습니다.
- αs ≥ 82s : 14일이 열립니다.
(4) 10개 ≤ ★★★ 퀘스트 수 < 14개
- αs < 70s : 14일은 열리지 않습니다.
- αs ≥ 70s : 14일이 열립니다.
(5) 14개 ≤ ★★★ 퀘스트 수 ≤ 15개
- 14일이 열립니다.
그럼 상세 조사 과정 및 결과에 대해서...
※ 기본 정보 : 총 사이드 퀘스트 : 65(+1)
[★★★ 퀘스트 수 : 14(+1), ★★☆퀘스트 수 : 29(+1), ★☆☆퀘스트 수 : 21]
조사의 목적은..근본적으론 14일을 열기 위한 정확한 조건이 무엇인가를 밝히는데 있었으며..
세부적으로 아래 사항을 중점적으로 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1. (완료한 퀘스트들의) 총 ★ 개수 합계의 영향도
: 지난 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별 개수 85개를 기준점으로 정하고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2. (완료한 퀘스트들 중) 높은 난이도 퀘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에 따른 영향도
3. 보상으로 받는 GIL의 영향도
4. 14일과 관련된 또 다른 조건들에 대한 검토
- 14일을 열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필수 퀘스트의 존재 유무
- 14일을 열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 퀘스트 수 하한치 존재 유무
=> (14일을 연 후 나오는 호프의 대사 '라이트닝이 바친 휘력의 양은 실로 막대한 양이었...'에 근거하여
14일을 여는 직접적인 키는 '휘력'이라고 본다면..)
1~3. 조사에서 '영향도'라는 표현을 썼지만, 이를 게임 내에 나오는 나무에 바치는 '휘력'이란 용어로 표현하면..
1~3. 조사는 사이드 퀘스트의 휘력량을 나타내는 지표가 무엇인지('★'인지, GIL인지), 또 그 양은 얼마인지 밝혀내는 조사를 의미합니다.
<1차 조사> 초기 조사는 총 획득 별의 개수에 관한 내용으로..
(★ 85개를 목표로) 80개부터 1개씩 올려가며 14일이 열리는 시점을 조사했으며 최소 퀘스트 수 확인이 기본 목표였기 때문에
영향이 클 가능성이 있는 고난이도 퀘스트를 위주로 완료했습니다. 그 결과...
<표1> 1차 조사
퀘스트 수 |
★★★ |
★★☆ |
★☆☆ |
총 별 개수 |
14일 |
24 |
11 |
8 |
5 |
54 |
NOK |
25 |
12 |
8 |
5 |
57 |
NOK |
26 |
12 |
8 |
6 |
58 |
OK |
(초기 목표치 별 85개와 너무 달라서 고생을 엄청 ㅡㅜ)
예상과는 너무 다르게 적은 퀘스트 수...-0-;; 어이 없게도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2차 조사> 높은 난이도의 퀘스트가 주는 영향도와 보상 GIL의 영향도를 알아 보기 위해 아래와 같이 조사했습니다.
(14일이 열리는 경계 부분 근처의 data를 아래와 같이 모았습니다.)
<표2> 2차 조사
No. |
퀘스트 수 |
★★★(-base) |
★★☆(-base) |
★☆☆(-base) |
총 별 개수 |
GIL동기화 |
14일 |
αs |
base |
24 |
11 |
8 |
5 |
54 |
- |
NOK |
65s |
1 |
25 |
12(1) |
8(0) |
5(0) |
57 |
- |
NOK |
69s |
2 |
26 |
12(1) |
8(0) |
6(1) |
58 |
O |
OK |
70s |
3 |
27 |
11(0) |
9(1) |
7(2) |
58 |
- |
NOK |
69s |
4 |
28 |
11(0) |
9(1) |
8(3) |
59 |
- |
OK |
70s |
5 |
26 |
11(0) |
10(2) |
5(0) |
58 |
O |
NOK |
69s |
6 |
27 |
11(0) |
10(2) |
6(1) |
59 |
- |
OK |
70s |
7 |
27 |
11(0) |
11(3) |
5(0) |
60 |
- |
OK |
71s |
8 |
28 |
11(0) |
8(0) |
9(4) |
58 |
- |
NOK |
69s |
9 |
29 |
11(0) |
8(0) |
10(5) |
59 |
- |
OK |
70s |
(base : 이 data에서 퀘스트를 추가 진행하는 방법으로 조사했습니다)
<1, 2차 조사 결과 설명>
1. 완료 퀘스트 수와의 관계 : 이전 자료에서도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퀘스트 수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었습니다.
2. 총 별 개수와의 관계 : 관련이 없진 않지만 역시나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 보긴 힘들었습니다.
3. 보상 GIL과의 관계 : (나머지 인자인 퀘스트 수와 총별의 개수을 동일하게 유지한 상태에서) No2와 5의 보상 GIL을 동일하게 설정했으나
결과와 같이 No2는 14일이 열렸으나 No5는 열리지 않은 것으로 봐서, GIL보상도 관계가 적음을 확인했습니다
4. 고난이도 퀘스트가 차지하는 비중과의 관계 : (총 별 개수가 같은) No2와 No3, No5, No8를 비교해보면..
완료 퀘스트 수가 제일 적은데도 불구하고 (고난이도 퀘스트의 개수가 제일 많은) No2만 14일이 열린 것으로 봐서
관계가 있으나, "2. 총 별 개수와의 관계"가 적은 걸로 봐서 '★☆☆:★★☆:★★★의 휘력량 비율'이
단순히 1:2:3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비율이 1:2:3이라면 총 별 개수가 같은 data는 14일 open 결과가 같게 나와야 하므로..)
※ 4. 결론에 따라 퀘스트 난이도별 휘력량 비율을 상기 <표2>의 결과를 이용하여 연립해서 계산했으며, 그 결과...
★☆☆:★★☆:★★★ = 1 : 2 : 4 ...(★☆☆의 휘력량을 s라 한다면 1s : 2s : 4s)
계산값을 <표2>에 각 data에 대입하여 휘력량의 총 합계를 정리한 값이 <표2>에 마지막 열("αs"열)에 있으며,
보시는 바와 같이 14일을 열기 위해선 '사이드 퀘스트로 얻은 총 휘력량'이 최소 70s 필요합니다.
<의미는 다르지만...이후론 '사이드 퀘스트로 얻은 총 휘력량'을 편의상 '총 휘력량'으로 줄여 쓰겠습니다.>
단순한 계산으론 ★★★퀘스트[4s]x15개 + ★★☆퀘스트[2s]x5개 = 70s...퀘스트 수 20개가 14일을 열 최소 퀘스트가 되겠지만,
실제론 메인 퀘스트 진행 과정 중 반드시 진행하게 되는 퀘스트가 존재하며, ★★★퀘스트의 선행퀘스트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확인한 최소 퀘스트는 24개로 나왔으며 그 검토 결과는 아래 <표3>과 같습니다.
<표3> 최소 사이드 퀘스트 24개의 검토 결과
지역명 |
퀘스트명 |
난이도 |
보상 |
|||||
GIL |
HP |
물리공격 |
마법공격 |
비고 |
||||
룩세리온 |
메인 미션 |
1-5 빛과 어둠의 사냥꾼 |
|
30000 |
96 |
10 |
10 |
|
사이드 미션 |
신앙의 행방 |
★★☆ |
1200 |
40 |
3 |
3 |
메인 미션 1 선행 |
|
홈스를 찾아줘 |
★☆☆ |
450 |
10 |
1 |
0 |
메인 미션 1 선행 |
||
그녀가 잃어버린 것 |
★☆☆ |
150 |
10 |
0 |
1 |
|||
시침이 알려주는 것 |
★★☆ |
1800 |
40 |
2 |
6 |
|||
말기의 바람 |
★★☆ |
0 |
40 |
6 |
2 |
|||
의심스런 보급장치 |
★☆☆ |
450 |
20 |
4 |
0 |
|||
혼돈의 마수 |
★★★ |
3000 |
80 |
12 |
6 |
|
||
씨드 헌터 |
★☆☆ |
600 |
20 |
0 |
4 |
메인 미션 5 선행 |
||
빛보다 빠르게 |
★☆☆ |
889 |
10 |
4 |
0 |
|||
공과 소년 |
★☆☆ |
150 |
10 |
2 |
0 |
|||
천사의 눈물 |
★★☆ |
3600 |
40 |
2 |
6 |
|
||
성녀의 휘석 |
★☆☆ |
750 |
20 |
0 |
4 |
|||
과거의 일기를 읽는 남자 |
★★☆ |
1350 |
20 |
3 |
3 |
두 미션 중 하나만 완료 가능 |
||
죄없는 영혼을 구하기 위해서 |
★★★ |
6800 |
80 |
10 |
4 |
|||
묻혀진 정열 |
★★☆ |
2000 |
40 |
6 |
2 |
죄없는 영혼..선행 |
||
성상의 미아 |
★☆☆ |
750 |
20 |
0 |
4 |
|||
별이 쏟아지는 밤의 보석 |
★★☆ |
2400 |
40 |
2 |
6 |
|||
그녀를 찾아줘 |
★★☆ |
2250 |
40 |
2 |
6 |
|||
거짓의 장미 |
★★★ |
5200 |
80 |
4 |
10 |
|||
영혼의 잔향 |
★☆☆ |
600 |
20 |
4 |
0 |
|||
|
|
|||||||
유스난 |
메인 미션 |
2-3 고독한 태수 |
|
30000 |
120 |
17 |
0 |
|
사이드 미션 |
주정뱅이의 폭죽 |
★☆☆ |
450 |
20 |
0 |
4 |
||
거센 여배우의 혼 |
★★☆ |
2300 |
40 |
5 |
5 |
|||
가희의 우울 |
★★☆ |
2100 |
40 |
4 |
4 |
|||
소매치기 소년이 잃어버린 것 |
★☆☆ |
600 |
20 |
0 |
4 |
|||
엄청난 폭죽 |
★★☆ |
2000 |
40 |
6 |
2 |
|||
영혼의 성약 |
★★★ |
5300 |
60 |
4 |
10 |
|||
최후의 랑데부 |
★☆☆ |
750 |
20 |
0 |
4 |
|||
마음의 자유 |
★★★ |
6800 |
80 |
4 |
8 |
|||
친구로 지내자 |
★★☆ |
2700 |
40 |
3 |
6 |
|||
궁극의 미식 |
★★☆ |
2300 |
40 |
6 |
3 |
|||
기공사의 금기 |
★★★ |
6300 |
80 |
10 |
4 |
|||
기적의 트럼펫 |
★★☆ |
2300 |
40 |
6 |
2 |
|||
데코레이션☆러브 |
★★★ |
7500 |
80 |
4 |
8 |
|||
좀 더 데코레이션☆러브 |
★★☆ |
2100 |
40 |
6 |
3 |
|||
갓브루 소탕 대작전 |
★★☆ |
1800 |
40 |
6 |
3 |
데스 게임 선행 |
||
데스 게임 |
★★★ |
5700 |
60 |
10 |
4 |
|||
|
|
|||||||
윌더니스 |
메인 미션 |
3-3 혼돈이 몰아치는 신전 |
|
3000 |
72 |
2 |
19 |
|
5-1 아버지와 아들의 영혼 |
|
7500 |
0 |
14 |
14 |
|||
사이드 미션 |
딸의 마음, 아버지의 소원 |
★★☆ |
1200 |
40 |
2 |
6 |
||
단장의 도전장 |
★★☆ |
1800 |
40 |
6 |
2 |
|||
최후의 비약 |
★★☆ |
2400 |
40 |
0 |
8 |
|||
길 잃은 폭신폭신 양들 |
★☆☆ |
600 |
20 |
4 |
0 |
|||
초코보 de 폭신폭신 |
★★☆ |
1800 |
40 |
6 |
2 |
|||
초코보의 위로 |
★☆☆ |
450 |
20 |
0 |
4 |
|||
작은 평화를 위해 |
★☆☆ |
999 |
20 |
2 |
2 |
메인 미션 5 |
||
천사를 구하라 |
★★☆ |
1800 |
40 |
5 |
5 |
메인 미션 3 |
||
오메가 포인트 |
★★☆ |
2400 |
40 |
2 |
6 |
|||
노인과 야채 |
★☆☆ |
750 |
20 |
4 |
0 |
|||
이어받은 마음의 땅 |
★★★ |
5200 |
80 |
10 |
4 |
|||
전설의 요리 |
★★☆ |
1800 |
40 |
2 |
6 |
|||
개와 여의사와 조수 |
★☆☆ |
750 |
20 |
0 |
4 |
|||
필요한 자질 |
★☆☆ |
450 |
20 |
4 |
0 |
|||
폭신폭신 양의 비밀 |
★★★ |
4800 |
80 |
4 |
10 |
|||
모글의 경우 |
★★☆ |
2000 |
40 |
2 |
6 |
|||
여신의 자비를 |
★★☆ |
2400 |
40 |
8 |
0 |
|||
발할라의 신기 |
★★★ |
5700 |
80 |
6 |
10 |
|
||
혼돈에 둥지를 트는 것 |
★★★ |
6300 |
80 |
12 |
4 |
|
||
끝을 기다리는 자 |
★☆☆ |
150 |
20 |
2 |
2 |
메인 미션 3 |
||
마음에 둔 사람의 정체 |
★★☆ |
2400 |
40 |
6 |
3 |
|
||
엄마와 딸 |
★★☆ |
1800 |
40 |
3 |
6 |
|
||
|
|
|
|
|||||
데드 듄 |
메인 미션 |
4-5 성옥의 곁으로 |
|
3000 |
192 |
5 |
5 |
|
사이드 미션 |
기계의 수명 |
★★☆ |
0 |
20 |
2 |
4 |
|
|
옛 장사 라이벌 |
★☆☆ |
750 |
20 |
4 |
0 |
|
||
잊을 수 없는 장사 도구 |
★★☆ |
1950 |
40 |
4 |
2 |
|
||
따분해하는 감정사 |
★☆☆ |
600 |
20 |
2 |
2 |
|||
아도니스의 입단 심사 |
★★☆ |
2300 |
50 |
4 |
6 |
메인 미션 4 선행 |
||
종언에 울부짖는 짐승 |
★★★ |
12300 |
90 |
6 |
10 |
|||
뼈의 절멸 |
★★★ |
6750 |
60 |
6 |
6 |
|||
라스트 원을 찾아서 |
★★★ |
18000 |
100 |
10 |
8 |
|||
|
|
|
|
(색으로 구별된 미션이 14일을 열었을 때 완료한 미션입니다.)
메인 퀘스트 및 메인 퀘스트를 위해 진행해야 하는 퀘스트 |
★★★ 퀘스트 |
★★★ 퀘스트의 선행 퀘스트 |
추가 진행 퀘스트 |
퀘스트 실패 |
※ ★★★[4s]x13개 + ★★☆[2s]x7개 + ★☆☆[s]x4개 = 70s , 사이드 퀘스트 수 24개로 14일이 열리는 것을 확인 완료 했습니다.
<3차 조사> 이전 게시글의 결과가 오류가 아니었음을 스스로에게 우기기 위해서..^^;
두 가지 새로운 조건을 가정하고 검토를 시작했습니다.
※ 이전 게시글의 조사가 오류라고 생각했던 이유는...(퀘스트 수 35개부터 5개씩 올려가며 조사했었습니다.)
: 마지막에 완료한 8개의 사이드 퀘스트를 제외한 42개 퀘스트의 구성은 ★★★[4s]x5개+ ★★☆[2s]x18개+★☆☆[s]x19개 = 75s로
<1, 2차 조사> 결과에 따르면 14일이 이미 열렸어야 했는데도 불구하고... 45개 조사 때 열리지 않았었기 때문입니다.
3-1. 14일을 열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필수 퀘스트의 존재 유무
: 검토는 이전 게시글의 결과인 "최소 사이드 퀘스트 50개" 중 마지막에 추가된 8개의 퀘스트(★★★ 2개, ★★☆ 5개, ★☆☆ 1개)를
제외한 상태에서 14일이 열리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했으며, 결과는...필수 퀘스트는 존재 하지 않았습니다.
3-2. 14일을 열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 퀘스트 수 하한치 존재 유무
: 마지막 추가된 8개의 퀘스트 중 ★★★ 퀘스트 1~2개를 제외한 값인, ★★★ 퀘스트 수 5~6개를 하한치로 임의 설정하고 이를 목표로..
(★★☆, ★☆☆ 퀘스트를 고려 안했던 이유는.. 이번 결과 "최소 퀘스트 24개"에서 충분히 적은 개수로도 14일이 열렸었기 때문입니다.)
data를 수집했으나, 언제나 그랬듯이 예상외의 결과가 나왔으며...결과는 <표4>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표4> 14일을 열기 위해 필요한 총 휘력량의 변화
No. |
완료 퀘스트 수 |
★★★ |
★★☆ |
★☆☆ |
14일 |
αs |
1 |
44 |
4 |
25 |
15 |
NOK |
81s |
2 |
45 |
4 |
25 |
16 |
OK |
82s |
3 |
44 |
5 |
22 |
17 |
NOK |
81s |
4 |
45 |
5 |
22 |
18 |
OK |
82s |
5 |
44 |
5 |
23 |
16 |
OK |
82s |
6 |
42 |
6 |
21 |
15 |
NOK |
81s |
7 |
43 |
6 |
21 |
16 |
OK |
82s |
8 |
42 |
6 |
22 |
14 |
OK |
82s |
9 |
41 |
7 |
19 |
15 |
NOK |
81s |
10 |
42 |
7 |
19 |
16 |
OK |
82s |
11 |
41 |
7 |
20 |
14 |
OK |
82s |
12 |
40 |
8 |
17 |
15 |
NOK |
81s |
13 |
41 |
8 |
17 |
16 |
OK |
82s |
14 |
40 |
8 |
18 |
14 |
OK |
82s |
15 |
39 |
9 |
16 |
14 |
OK |
82s |
16 |
27 |
10 |
12 |
5 |
NOK |
69s |
17 |
28 |
10 |
12 |
6 |
OK |
70s |
18 |
27 |
10 |
13 |
4 |
OK |
70s |
<3-2차 조사 결과 설명>
총 필요 휘력량 [αs]는 <표4>의 No.15~16사이에서 '82s → 70s'로 변경되며,
이를 <1, 2차 조사> 결과와 함께 종합해서 정리하면...
완료한 ★★★ 퀘스트 수(개) |
14일을 열기 위해 필요한 총 휘력량[αs] |
비고 |
0 |
- |
확인 불가능 |
1~3 |
82s(?) |
미확인 |
4~9 |
82s |
- |
10~13 |
70s |
- |
14~15 |
- |
확인 불가능 & 불필요 |
※ ★★★ 퀘스트 수 0개 및 14~15개 구간에 대해서..
1. 0개 : 그 외에 모든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2s]x29개 + ★☆☆[s]x21개 = 79s, 퀘스트 수 50개
(더 적거나 같을) 4~9개 구간의 필요 αs[82s]에도 미치지 못하므로 무조건 14일은 열리지 않습니다.
('좀 더 데코레이션☆러브' ★★☆ 퀘스트 진행 불가)
2. "14, 15개"를 완료하기 위해 "메인 및 ★★★ 퀘스트"의 선행 퀘스트만을 진행한다고 해도 최소..
- 14개 : ★★★[4s]x14개 + ★★☆[2s]x5개 + ★☆☆[s]x5개 = 71s, 퀘스트 수 24개
- 15개 : ★★★[4s]x15개 + ★★☆[2s]x6개 + ★☆☆[s]x6개 = 78s, 퀘스트 수 27개
이미 10~13개 구간의 필요 αs[70s]의 값을 넘어 더 적은 총 휘력량을 필요로 한다고 해도 확인할 수 없으며,
퀘스트 수에 이득도 없습니다.
<추가 생각>
※ ★★★ 퀘스트 수 1~3개 구간의 필요 [αs] = 82s 라고 가정한다면..
1. 14일을 열기 위한 최악의 퀘스트 선택은...
★★★[4s]x1개 + ★★☆[2s]x29개 + ★☆☆[s]x21개 = 83s, 퀘스트 수 51개
이는 사이드 퀘스트 51개 이상을 달성하면 무조건 14일은 열린다는 의미가...
2. (별 의미는 없지만) 14일을 열기 위해 완료해야 하는 '★★★ 퀘스트 수 하한치'는 1개...
※ 사실 이번 <3차 조사>는 보유하고 있던 세이브 파일을 이용하여 진행해서 "미검토 구간"도 생기고,
퀘스트 수 조정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언젠가... 또 시간이 나고 다시 라이트닝을 잡게 된다면
1회차 1일째부터 확인 작업을 하겠습니다.
간단히 확인만 하려고 시작했었는데 의외의 결과가 나와서 ...으...
그동안 조사한다고.. 어빌리티 모은다고.. 회차만 엄청 돌다보니 다소 지루해진 거 같습니다. 당분간은 다시 잡기가...욱
솔직히 회차를 돌면 돌수록 쉬워질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라 더 지루하게 느껴진 듯 합니다...
"모 게임처럼 회차를 돌수록 난이도가 상승했다면 좀 더 재밌게 했을텐데."란 생각도 들었었었...
만약에 다시 라이트닝을 하게 된다면 회차를 올리기 보단 "새로시작"을 하게 될 듯 합니다^^;
전에 외국 방송에서 1회차 타임어택을 하는 걸 봤었는데 나름 의미가 있을 듯 해서..ㅎ(타임 어택을 하려면 최소한의 퀘스트를 해야
하고 적은 퀘스트는 적은 스탯으로 이어지고..또 적은 스탯으로 엔딩을 보려면 컨트롤이 좋아야 하고.......)
끝까지 잡담이었습니다!!
p.s) 아! 혹시 관리자님이 이 글을 여기까지 읽으시고 가능하시다면 이전 글 대신 이 글을 공략 링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기셨을 경우... 앞으로 무라님이 이 게시판에 올린 모든 질문글에 대해 제가 아는 한 성실히 답변을 달도록 하겠으며, 무라님이 어떤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려도 무라님 편에서 댓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지셨을 경우... 그 동안 무라님이 올리신 재미난 글에 대해서 한 문장 한 문장 정성들여 분석을 해드리고 왜 무라님이 모든 분들께 주목을 받고 계신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특히, 최근에 빅히트했던 "바보취급하는게 취미신가요들?"에선 조금은 잘못 이해하고 계신 바보취급이란 무엇인가 확실히 알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 무라님의 인기글 몇 개가 삭제된 듯 하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애독자의 의무라 생각하고 소중히 보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4개로도 열린다는 것이 좀 의외네요
이전 결과와 너무 달라서 저도 굉장히 당황했고 의외였었었습니다..ㅎ 감사합니다..
별3개짜리 퀘가 알짜배기군요....
옙 고난이도 퀘스트 위주로 ㅎ!
예전에 어떤사람 스샷 보여주면서 사이드퀘와 기도퀘까지 거의 다 깼는데 안 열린건 무엇 때문일까요? 물론 그 사람은 에디트 쓰긴 했지만요.
사실 저도 지난번 조사 결과 때 45개 했을 때 안열렸었던지라... 이번 결과보고 혹시 그 동안 패치가 있었나 확인을 해 봤는데 그건 아니고... 어쩔 수 없이 지난 번 결과를 오류라고 쓰게 됐습니다. (지난 번 조사 때는 최소 퀘스트수 조사 외에 다른 것도 같이 병행해서 실수가 있을 가능성이 그나마 있기때문에..) 이번 결과를 보고 작성 완료 후에 든 생각은...또다른 인자가 있는 건 아닌가 하는... 단순히 지난 번과 이번 조사과정의 차이만을 생각한다면.. 고려되는 건 회차수(or 캐릭 스탯),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날짜(이번 조사때는 2일째에 모든 메인퀘스트 완료) ....이지만 이렇게 생각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고 ㅎ; 다른 인자가 또 있다고 생각하는 건 그냥 기분탓으로 넘기기로..
말씀하신 분의 글을 찾아 보니 사이드 퀘스트 61개인데 안 열렸다고 하시더라구요 새로운 정보를 추가로 얻었지만 그래도 그분이 14일을 못 연 것에 대한 설명은... 이유는...어쩔수 없이 그 경우를 제외한 "퀘스트 수가 기재된 게시글"들은 모두 조건과 맞는다는 점과 그분이 치트를 썼고 (게임 시스템 문제가 아니고 본인의 문제로 인지하고?) 세이브 파일 공유를 원했다는 점으로 미루어 생각을 해야 할 듯 합니다 -0-
정말 대단하십니다. 이전 자료도 퀘스트 빠짐없이 진행하는 데 더없이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추천
늘 읽어 주시고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기만해도 얼마나 노력했는지 확 느껴지네요.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추천 쾅!!
감사합니다~!! 초기 가목표치를 잘못 잡아서 조금 고생을 ..ㅎ; 사실 지난 번 결과와 함께 일본 위키의 최소 퀘스트 수 35~40개를 기준으로 설정했던 목표치였는데..ㅠㅠ 이런 황당한 결과가 나와서 ㅎ
대단합니다... 저 같으면 지겨워서 벌써 때려쳤을거에요... 추천하고 갑니다!
회차 돌기 자체는 글에도 썼지만 조금 지겨워졌...ㅎ 다만 공략하는 건 좋아해서 조사중에 그렇게 지겹지는 않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오 대단합니다.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추천입니다!
감사합니다^^~!
내가볼땐 어디 일어사이트에서 퍼와서 구글로 해석 시킨것같은데...
확실히 그럴 가능성도 있겠네요.. (아 안녕하세요 전 무라님의 인기 있는 게시글을 늘 즐겨 읽는 애독자입니다~) 그럼 저랑 이렇게 내기 하시죠(내기라고 했지만 지든 이기든 무라님한텐 이득이 될 듯 합니다.) 앞으로 일주일(내년 1월1일 까지) 내에 일본 사이트에서 제 글과 똑같은 내용,똑같은 결과의 게시글을 찾아 오시면 무라님이 이기는 내기를... 정 급하면 일본어 잘하시는 무라님이 직접 똑같이 작성하셔서 올리셔도.. (아 생각해보니 그 게시글은 당연히 제가 쓴 게시글 작성일보다 먼저 쓴 글이어야 하니까 이건 안되겠...ㅎ)
이기셨을 경우... 앞으로 무라님이 이 게시판에 올린 모든 질문글에 대해 제가 아는 한 성실히 답변을 달도록 하겠으며, 무라님이 어떤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려도 무라님 편에서 댓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지셨을 경우... 그 동안 무라님이 올리신 재미난 글에 대해서 한 문장 한 문장 정성들여 분석을 해드리고 왜 무라님이 모든 분들께 주목을 받고 계신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특히, 최근에 빅히트했던 "바보취급하는게 취미신가요들?"에선 조금은 잘못 이해하고 계신 바보취급이란 무엇인가 확실히 알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최근에 무라님의 인기글 몇 개가 삭제된 듯 하나 걱정하지 마십시오^^! 애독자의 의무라 생각하고 소중히 보관하고 있습니다.)
무라님은 하루에도 수십번 루리웹 본인 글을 확인하는 듯 보이니 이 글을 못 보실 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작성하신 댓글을 지우시거나, 내기에 응하지 않으시거나, 어떠한 추가 댓글도 달지 않으신다고 해도 다른 사람이 수시간에 걸쳐 노력한 결과를 단 한 문장으로 무시한 대단한 댓글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앞으로 이 게시판에서 무라님이 작성하실 글이 또다시 인기를 끌 경우, "내기에 지셨을 경우 하기로 했던 일들"을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선추천 후리플 !
감사합니다^^!!
정리글 감사합니다 저양반은 해를보라하면 손가락을 보더군요 저는 설명해주기 포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글도 그렇지만 이번 글도 차근차근 보면서 '정말 고생하셨겠구나'라는 생각밖에 안 들 정도로 자세한 내용에 감탄만 하네요.ㅋ 이런 글은 무조건 추천!!
정신 없고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건 정말 전세계인이 봐도될만한 자료입니다.. 이미 해외에 퍼져나가있을수도.. ㅎㅎ 고생 많으셨습니다~
윽...너무 과찬의 말씀을 ^^;; 감사합니다^^!!
?! 전 별 개수 80개인줄알고 사이드퀘스트노가다해서 별 87개 ㅁㅗ았는데;; 힘드렁 유ㅅ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