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질문 드립니다.. ㅎ;;;
여태 only 물공, 마공 위주 였다면 최근들어 물/마, 마/정 복합(하이브리드) 으로
트렌드가 살짝 옮겨가는 듯한 유닛들이 많이 나오는데 말이죠.
유우나 - 마/정 복합
지라이야, 호크아이, 쿤시라 - 물/마 복합
이런 유닛들의 최적 세팅이 어떤건지 궁금한데요..
프렌을 보면 유우나는 마/정을 다 올리는 것 같고
지라이야, 호크아이, 쿤시라는 물/마를 다 올리는 분도 있고
물리나 마력 둘 중 하나에만 몰빵 하는 분들도 계신데.
어떤 세팅이 최적 일까요...?
예를들어
마력 600 , 정신 600 // 마력 400 , 정신 800
물리 600 , 마력 600 // 물리 1000 , 마력 200 // 물리 200 , 마력 1000
... 등등... ㅡ.,ㅡ;;
그리고 블러디문의 경우 물리 면역인데
물리 1000 , 마력 200 세팅을 한 쿤시라로 물/마 복합 스킬로 때리면
마력 200 에 대한 데미지만 들어가게 되는건지 어떤건지..;
머리가 아프군요 ㅎㅎ
유우나는 잘 모르겠고 지라이야나 호크아이 같은 경우 한쪽 몰빵 할 수 밖에 없을겁니다. 지라이야 같은 경우 도를 이용하는 캐릭터인데 물마 하이브리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마 하이브리드 스킬은 물공+마공/2 이게 대표적인데, 도 착용 캐릭터라 공마가 같이 있는 어빌이 없어서 공 위주로 셋팅 하시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호크아이도 지라이야랑 비슷한 환경이라고 봅니다,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은 물/마 데미지를 둘다 할 수 있는 캐릭터의 장점을 가지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12무구처럼 물리만 요구 하거나 마법만 요구하거나 해버리면 데미지가 반토막이 나버립니다 결국 님 예시처럼 블러드문처럼 그렇게 되는 거죠 쿤시라 같은 경우 쟤네 둘과 다르게 물마 상한선을 300%씩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셋팅이 클라우드보다 더 비쌀 분 더러 체력과 상태이상이 취약해서 데미지 위주의 셋팅이 쉽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라이야나 호크아이 같은 경우 한쪽 셋팅 밖에 할 수가 없지만 쿤시라 같은 경우 자기 트마를 이용해야합니다. 쿤시라 트마가 하이브리드한테 최고의 트마이지만 문제는 쿤시라말고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캐릭터가 드문게 현실입니다.
아 호크아이 같은경우 물/마 둘다 셋팅 할 수는 있겠네요 대신 체인 같은 경우 암속성 스킬 데미지네요
음... 물+마/2 의 공식이면 물 1000 , 마 200 의 경우 1100 이고 물 900 , 마 400 = 1100 으로 데미지가 같은걸까요...?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 물/마 둘다 같이 셋팅하는게 좋지만 셋팅비가 클라우드보다 더 하기 때문에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공마 둘다 셋팅하려고 하면 결국 쿤시라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물 1000 ,마 200이면 물 800 마 400이랑 비슷한거 아닐까요?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 계산하기 복잡하기도 하고 보스마다 물리가 저항이 더 높은지 마법이 저항이 높은지에 따라 데미지도 엄청 갈리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활용하기가 어렵군요. ㅎㅎㅎ
안비슷 합니다 앞에 몰빵은 1040000 뒤에 배분은 800000 몰빵이 25% 이상 딜이 높게 나오네요
ㅇㅎ 계산이 어려워서 감사합니다.
리밋님의 설명에 추가 설명을 하자면 (공+마)^2이 아니라 (공^2*배율/방어)+(마^2*배율/정신)가 되어서 한쪽 몰빵이 좋지만 양쪽 전부 일정치 이상 올릴 수 있는 세팅에서는 양쪽 다 올려주는 게 좋고, 한쪽만 올릴 수 밖에 없는 세팅이면 한쪽만 올려주는게 데미지가 높아요. 단, 한쪽이 면역이 상대라면 데미지가 들어가는 쪽으로 몰빵을 하는게 좋죠.(단 스킬배율이 반토막 나서 데미지효율이 좋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어요)
쿤시라는 세팅 자체는 쉽습니다. 자기 트마 도배에, 무기는 솔세리던가 공/마 검이랑 강림인가 12무구 보상 공/마 지팡이 끼면 되니까요. 엑세서리는 지라이아, 용람 등의 % 장비로 껴주시면 됩니다. 공격력 자체는 awasa 님이 설명해주셨으니 패스하고, 블문 같은 경우 레지-데미지-레지-데미지 이런 식으로 뜹니다.
전에 블러디문 클리어할때 실비아 홀리검으로 완전 깨알딜 뜨더라고요 ㅋ
하이브리드 딜은 - 공격의 제곱 + 마력의 제곱- 을 기반으로 나머지 데미지 공식이 적용 되고 이런류의 계산은 그래프를 그려보면 만약 합이 같을때 몰빵과 평균은 두배의 딜 차이가 납게 됩니다 U 자 그래프요 어느 한쪽으로 가면 갈 수록 두배 그래서 수화 같은 마정을 다 높일 수 있는 템이 많다면 같이 올려주는게 좋지만 쿤시라 같은 공마 트마가 부족한 상황에선 한쪽 몰빵을 선택하는경우가 많고요 그리고 데미지 공식이 제곱이다 보니까 숫자가 높으면 높을 수록 작은 숫자로도 이득이 점점 커지기에 예로 공 200, 마 1000 상태라면 공200을 올리는 것 보다 마 100을 올리는게 딜이 더 높습니다 공300을 올려야 마100과 같은 딜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스팩이 좋은 상태에서 몰빵이 좀 됐다면 공+마 30% 보다 마40% 가 더 좋은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하~ 어중간하게 마공 둘 다 올리느니 한쪽 몰빵이 더 나은거군요. 궁금한 게 해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
캐릭셋팅 모든걸 해결해주는 템이 익시드링이지만 만드는게 헬.
엑시드링은 게임 운영 종료 되기 전까지 만들수 있으려나 몰겠네요 ㅎ
저도 그냥 물리딜러야 많으니까 쿤시라는 그냥 마력 올인해서 마법 딜러로 쓸라구요~ 공의 제곱 / 적방어력 X 스킬 배율 + 마력의 제곱 / 적방어력 X 스킬 배율 이런식으로 알고 있어서 블러디분에서도 반 면역 떠도 마법 딜러로 충분히 활약 할듯 하네요
아 마력은 /정신력이요 실수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