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의 증표 공략 개정판 입니다.
소소하게 전투 빌드를 변경해서 전투 시간을
줄였습니다. 의미없는 잭스의 컨트롤 분량을
덜어내서 조금 더 클라우드에 집중하였습니다.
적의 기술 -> 기술 달인 으로 변경하여
일부 전투에서 난이도가 매우 낮아졌습니다.
특히 바하무트 / 오딘전이 쉬어졌습니다.
영상 복기하면서 체크한건데
바하무트 전에서 ATB 부스트를 폼 체인지
직후에 사용하고 ‘에어로가’ 쓰면 패턴 스킵하고
바로 입자 차지로 넘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테스트 해보진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의 기술이 빠졌기 때문에
마력이 조금 낮아졌습니다.
6라운드 아이언 클래드가 썬더가 3방에
눕지 않고 피가 조금 남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클라우드 썬더가 시전중 잭스로 조금 더 때려주세요.
7라운드 알렉산더에서 썬더라 한방에
팔이 파괴되지 않는 경우가 이전보다 조금 더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버서크 버프 2단계
유지상태로 꼭 썬더라를 날려주세요.
마지막으로 8 라운드 마인드 플레어에서
이상하게 네모 꾹 막타가 계속 삑살이나서
시간을 좀 잡아먹었네요. 왜 이러는지 아시는분...
어떻게 저렇게 쉽게 할 수 있나요 전 아무리 해도ㅜㅜ
저도 쉽게 클리어 되지는 않습니다. 꼬이면 쿠자타에서 죽을때도 있고 알렉산더, 아이언 클래드에서 어이없게 죽을때도 있어요. 일전에 바하무트가 잘 안된다고 들었는데 바하무트 시작폼인 양팔폼에서는 플레임 브레스(맞으면 침묵 걸림) 제외하면 다 쳐맞아도 상관없어요. 대미지도 크지 않을뿐더러 어차피 에어로가 한방이면 HP 거의 만땅 됩니다. 적극적으로 달려드세요. 많이 맞아서 입자가 흩뿌려져도 이정도 가지고 최종폼으로 변환 안됩니다. 입자 차지때 급하게 할 필요없고 ATB 1칸 차면 ‘썬더라’ ‘에어로라’ 순으로 차근 차근 파괴해주시구요. 위험한게 1차 입자 차지 끝나고 폼 체인지 후 잭스로 클라우드에게 ‘월’ 을 걸어놓지 않았다면 선풍참이 가드해도 대미지 어마어마하게 들어옵니다. 빠르게 거리 벌려서 피해주는게 중요해요. 선풍참을 제외한 공격은 회피하거나 가드해도 됩니다. (다만 대미지가 세서 월이 없는 상태에서 선풍참을 가드한 상태라면 이후 공격을 가드해도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자기전에 테스트 해볼려고 하는데 예상으로는 폼 체인지 완료 직후에 ATB 부스트 - 에어로가 사용하면 바로 2차 입차자지가 될것 같아요.
이젠 오딘까지는 완벽하게 갑니다ㅋㅋㅋ 오늘 오진 에어로가 한방이면 클리어 가능한 기회를 2번이나 놓쳐서ㅜㅜ 덕분에 곧 우정도 끝이 보이네요 배틀 시뮬 빨리 다 끝내고 하드 해야하는데ㅜㅜ
금방 클리어 하겠네요. 한 번 깨고나면 다음부터는 쉬어요.
아직 우정은 안해봤지만 까다로운 피지컬이나 운빨을 노리는 방법을 제외하자면 이보다 더 효율적인 플레이가 있을까 싶도록 치밀하게 느껴지네요
앗, 가장 재미있는 우정이 아직이시라니... ㅎㅎ 전 리버스 하면서 우정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바하무트전 폼체인지 후 바로 에어로가 먹여서 페이즈 스킵시키는게되나 테스트 했는데 뭔 딜이 잘 들어갔는지 1차 입자차지에서 버스트가 터지네여.;;;; 일단 자고 내일 다시 해봐야겠어요.
추가 합니다. 폼 체인지 후에 바로 페이즈 넘기는건 안되네요. 바하무트가 폼 체인지 후 에어로가 맞아도 아무 스킬이나 한번은 쓰고 입자차지로 넘어갑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클리어 했습니다ㅜㅜ 너무 힘드네요
우정이 가장 어려워요. 영웅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세피로스 스펙이 잭스의 2배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