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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전투는 마지막까지 짜증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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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보기에는 액션겜 같지만 그냥 단지 턴제 전투 실시간으로 바껏을 뿐입니다 즉 피지컬이 좋아서 아무리 회피를 잘해도 턴제 전투 기반이라 무조건 맞게끔 설계 되어있는 전투라 회피는 진짜 보스가 큰기술 써서 그 범위 밖으로 긴급하게 나갈때나 쓰고 나머진 그냥 쳐맞던가 가드해서 뎀감 시키고 회복으로 버텨야 합니다. 파판의 본질은 rpg라서 전투를 피지컬로 밀기에는 한계가 있고 턴제 전투 한다 생각하고 몇대 치고 가드 올리고 피 빠지면 힐하고 상태이상템 차고 마테리아로 약점 찌르고 전략적으로 풀어야지 소울류 생각하고 피지컬로 밀어 붙이면 회피가 안되기 때문에 굉장히 전투가 힘겨워 집니다
헬게이 | (IP보기클릭)59.15.***.*** | 20.04.12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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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스템은 명백히 실패라고 봄. 턴제도 아니고 액션도 아닌 이상한 시스템. 차라리 턴제로 하든지 액션으로 완전히 하든지 했어야 했는데 이도저도 아니어서 망한 느낌.
지네딘지성 | (IP보기클릭)220.118.***.*** | 20.04.12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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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근차근 적 움직임 보면서 스킬 날리면 별로 씹히지않던데 급하게 공격만 하시는건 아닌가요 탄환이나 미사일 계통 공격 말고는 근접공격이나 장판기술 다 회피로 흘리기 가능하구요 락온했을 때의 시야와 조작캐릭터한테 무조건 어그로 쏠리는 게 짜증나긴 하는데 그 외에는 지금까지 수월하게 플레이 중이라 공감이 안가네요
InLu | (IP보기클릭)110.70.***.*** | 20.04.12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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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다가 클라우드한테 월이랑 헤이스트만 걸어주고 상단가드.회피 모든캐릭 버스트나 경직 마법만 써도 졸 쉬워집니다. Atb연계만 잘걸어줘도 atb남아돔
몬헌 Onimusha | (IP보기클릭)221.163.***.*** | 20.04.12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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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실시간 턴제 알피지에요. 오히려 더 쉬워진거죠. 팁을 드리자면 보스가 뒤로 빠지잖아요? 그건 높은 확률로 메인 케릭터한테 무언가 하겠다는거에요. 이걸 이용하면 에어리스같은거로 딜 넣다가 보스가 뒤로 빠지면 클라우드로 바꾸고 클라우드가 대신 보스 패턴 맞게 하고 클라우드가 맞는 동안 에어리스가 극딜을 넣는다던지 atb를 쌓아서 회복을 넣는다던지 할 수 있는거죠. 그냥 보스가 패턴을 쓰면 어지간하면 그냥 맞는다고 생각하고, 그 패턴을 누구한테 돌릴지가 이번 전투 방식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10장 지하수로만 해도 거기 전멸 패턴 있는데, 그것도 맵을 잘 보면 피할 수 있는 위치가 있거든요. 그런거 파악하는거도 재미고...
Berrzebb | (IP보기클릭)121.138.***.*** | 20.04.12 15:42

ㅋㅋㅋ 사실 오리지널에서 1방에 듸지는 기술 겁나 많았어요

쿠마밥 | (IP보기클릭)124.121.***.*** | 20.04.12 15:33
쿠마밥

처음 돈베리 만났을때 패드 집어던진 ㅋ

쿠마밥 | (IP보기클릭)124.121.***.*** | 20.04.12 15:33

그래도 위쳐보단 전투가 잼나던데요

대한통운 | (IP보기클릭)182.212.***.*** | 20.04.12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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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보기에는 액션겜 같지만 그냥 단지 턴제 전투 실시간으로 바껏을 뿐입니다 즉 피지컬이 좋아서 아무리 회피를 잘해도 턴제 전투 기반이라 무조건 맞게끔 설계 되어있는 전투라 회피는 진짜 보스가 큰기술 써서 그 범위 밖으로 긴급하게 나갈때나 쓰고 나머진 그냥 쳐맞던가 가드해서 뎀감 시키고 회복으로 버텨야 합니다. 파판의 본질은 rpg라서 전투를 피지컬로 밀기에는 한계가 있고 턴제 전투 한다 생각하고 몇대 치고 가드 올리고 피 빠지면 힐하고 상태이상템 차고 마테리아로 약점 찌르고 전략적으로 풀어야지 소울류 생각하고 피지컬로 밀어 붙이면 회피가 안되기 때문에 굉장히 전투가 힘겨워 집니다

헬게이 | (IP보기클릭)59.15.***.*** | 20.04.12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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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실시간 턴제 알피지에요. 오히려 더 쉬워진거죠. 팁을 드리자면 보스가 뒤로 빠지잖아요? 그건 높은 확률로 메인 케릭터한테 무언가 하겠다는거에요. 이걸 이용하면 에어리스같은거로 딜 넣다가 보스가 뒤로 빠지면 클라우드로 바꾸고 클라우드가 대신 보스 패턴 맞게 하고 클라우드가 맞는 동안 에어리스가 극딜을 넣는다던지 atb를 쌓아서 회복을 넣는다던지 할 수 있는거죠. 그냥 보스가 패턴을 쓰면 어지간하면 그냥 맞는다고 생각하고, 그 패턴을 누구한테 돌릴지가 이번 전투 방식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10장 지하수로만 해도 거기 전멸 패턴 있는데, 그것도 맵을 잘 보면 피할 수 있는 위치가 있거든요. 그런거 파악하는거도 재미고...

Berrzebb | (IP보기클릭)121.138.***.*** | 20.04.12 15:42

결국 턴제라는 말에 공감이 가네요. 파판도 어줍잖게 액션을 가미하지 않고 페르소나처럼 완전 턴제로 가거나 턴제를 완전히 버리고 액션으로 가야 했어요. 그래도 전투 자체는 잘 구현해놔서 록온하고 적 공격 에임만 손보면 만족할텐데 말이죠

소년소년소년 | (IP보기클릭)39.7.***.*** | 20.04.12 15:45
소년소년소년

액션성을 줘서 조작의 자유로움을 허용해놓고 결국에 맞을거 다맞고 커맨드 입력해서 치료, 약점등을 공략하게 만들었으니 어찌보면 유저들은 답답할 수 밖에 없죠

소년소년소년 | (IP보기클릭)39.7.***.*** | 20.04.12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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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스템은 명백히 실패라고 봄. 턴제도 아니고 액션도 아닌 이상한 시스템. 차라리 턴제로 하든지 액션으로 완전히 하든지 했어야 했는데 이도저도 아니어서 망한 느낌.

지네딘지성 | (IP보기클릭)220.118.***.*** | 20.04.12 16:02

패턴만 알면 잘안맞음.. 적공격 스킬뜰때 뭐쓸지 자막도떠요 에어리스 배틀스테이지인가 챕터 16가서 패턴보면 연습가능 클라우드 가드성능 3띄우고 브레이브모드에서 가드만 눌러도 다굴 다 버스트띄울수있고 캐릭바뀌가면서 atb만 채워도 스킬쉽게쓸수있고

몬헌 Onimusha | (IP보기클릭)221.163.***.*** | 20.04.12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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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헌 Onimusha

거기다가 클라우드한테 월이랑 헤이스트만 걸어주고 상단가드.회피 모든캐릭 버스트나 경직 마법만 써도 졸 쉬워집니다. Atb연계만 잘걸어줘도 atb남아돔

몬헌 Onimusha | (IP보기클릭)221.163.***.*** | 20.04.12 16:14

몇몇 타겟 지정 걸린 스킬들 빼고는 회피 가능한게 더 많은데 왜 이렇게 흥분하셨지

루리웹-1545508543 | (IP보기클릭)118.35.***.*** | 20.04.12 16:09

달리 리본이 최고가 아니죠..

나비향 | (IP보기클릭)211.210.***.*** | 20.04.12 1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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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근차근 적 움직임 보면서 스킬 날리면 별로 씹히지않던데 급하게 공격만 하시는건 아닌가요 탄환이나 미사일 계통 공격 말고는 근접공격이나 장판기술 다 회피로 흘리기 가능하구요 락온했을 때의 시야와 조작캐릭터한테 무조건 어그로 쏠리는 게 짜증나긴 하는데 그 외에는 지금까지 수월하게 플레이 중이라 공감이 안가네요

InLu | (IP보기클릭)110.70.***.*** | 20.04.12 18:08

마법같은 경우는 시전할때까지 가만히 있지말고 시전하고 바로 다른캐로 바로 바꾸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ㅎㅎ

Myongboh | (IP보기클릭)173.59.***.*** | 20.04.12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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