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겉보기에는 액션겜 같지만 그냥 단지 턴제 전투 실시간으로 바껏을 뿐입니다
즉 피지컬이 좋아서 아무리 회피를 잘해도 턴제 전투 기반이라 무조건 맞게끔 설계 되어있는 전투라
회피는 진짜 보스가 큰기술 써서 그 범위 밖으로 긴급하게 나갈때나 쓰고 나머진 그냥 쳐맞던가 가드해서 뎀감 시키고
회복으로 버텨야 합니다. 파판의 본질은 rpg라서 전투를 피지컬로 밀기에는 한계가 있고 턴제 전투 한다 생각하고 몇대 치고 가드 올리고 피 빠지면 힐하고 상태이상템 차고 마테리아로 약점 찌르고 전략적으로 풀어야지 소울류 생각하고 피지컬로 밀어 붙이면 회피가 안되기 때문에 굉장히 전투가 힘겨워 집니다
BEST 차근차근 적 움직임 보면서 스킬 날리면 별로 씹히지않던데 급하게 공격만 하시는건 아닌가요
탄환이나 미사일 계통 공격 말고는 근접공격이나 장판기술 다 회피로 흘리기 가능하구요
락온했을 때의 시야와 조작캐릭터한테 무조건 어그로 쏠리는 게 짜증나긴 하는데 그 외에는 지금까지 수월하게 플레이 중이라 공감이 안가네요
BEST 그냥 실시간 턴제 알피지에요.
오히려 더 쉬워진거죠.
팁을 드리자면 보스가 뒤로 빠지잖아요? 그건 높은 확률로 메인 케릭터한테 무언가 하겠다는거에요.
이걸 이용하면 에어리스같은거로 딜 넣다가 보스가 뒤로 빠지면 클라우드로 바꾸고 클라우드가 대신 보스 패턴 맞게 하고
클라우드가 맞는 동안 에어리스가 극딜을 넣는다던지 atb를 쌓아서 회복을 넣는다던지 할 수 있는거죠.
그냥 보스가 패턴을 쓰면 어지간하면 그냥 맞는다고 생각하고, 그 패턴을 누구한테 돌릴지가 이번 전투 방식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10장 지하수로만 해도 거기 전멸 패턴 있는데, 그것도 맵을 잘 보면 피할 수 있는 위치가 있거든요. 그런거 파악하는거도 재미고...
겉보기에는 액션겜 같지만 그냥 단지 턴제 전투 실시간으로 바껏을 뿐입니다
즉 피지컬이 좋아서 아무리 회피를 잘해도 턴제 전투 기반이라 무조건 맞게끔 설계 되어있는 전투라
회피는 진짜 보스가 큰기술 써서 그 범위 밖으로 긴급하게 나갈때나 쓰고 나머진 그냥 쳐맞던가 가드해서 뎀감 시키고
회복으로 버텨야 합니다. 파판의 본질은 rpg라서 전투를 피지컬로 밀기에는 한계가 있고 턴제 전투 한다 생각하고 몇대 치고 가드 올리고 피 빠지면 힐하고 상태이상템 차고 마테리아로 약점 찌르고 전략적으로 풀어야지 소울류 생각하고 피지컬로 밀어 붙이면 회피가 안되기 때문에 굉장히 전투가 힘겨워 집니다
그냥 실시간 턴제 알피지에요.
오히려 더 쉬워진거죠.
팁을 드리자면 보스가 뒤로 빠지잖아요? 그건 높은 확률로 메인 케릭터한테 무언가 하겠다는거에요.
이걸 이용하면 에어리스같은거로 딜 넣다가 보스가 뒤로 빠지면 클라우드로 바꾸고 클라우드가 대신 보스 패턴 맞게 하고
클라우드가 맞는 동안 에어리스가 극딜을 넣는다던지 atb를 쌓아서 회복을 넣는다던지 할 수 있는거죠.
그냥 보스가 패턴을 쓰면 어지간하면 그냥 맞는다고 생각하고, 그 패턴을 누구한테 돌릴지가 이번 전투 방식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10장 지하수로만 해도 거기 전멸 패턴 있는데, 그것도 맵을 잘 보면 피할 수 있는 위치가 있거든요. 그런거 파악하는거도 재미고...
차근차근 적 움직임 보면서 스킬 날리면 별로 씹히지않던데 급하게 공격만 하시는건 아닌가요
탄환이나 미사일 계통 공격 말고는 근접공격이나 장판기술 다 회피로 흘리기 가능하구요
락온했을 때의 시야와 조작캐릭터한테 무조건 어그로 쏠리는 게 짜증나긴 하는데 그 외에는 지금까지 수월하게 플레이 중이라 공감이 안가네요
겉보기에는 액션겜 같지만 그냥 단지 턴제 전투 실시간으로 바껏을 뿐입니다 즉 피지컬이 좋아서 아무리 회피를 잘해도 턴제 전투 기반이라 무조건 맞게끔 설계 되어있는 전투라 회피는 진짜 보스가 큰기술 써서 그 범위 밖으로 긴급하게 나갈때나 쓰고 나머진 그냥 쳐맞던가 가드해서 뎀감 시키고 회복으로 버텨야 합니다. 파판의 본질은 rpg라서 전투를 피지컬로 밀기에는 한계가 있고 턴제 전투 한다 생각하고 몇대 치고 가드 올리고 피 빠지면 힐하고 상태이상템 차고 마테리아로 약점 찌르고 전략적으로 풀어야지 소울류 생각하고 피지컬로 밀어 붙이면 회피가 안되기 때문에 굉장히 전투가 힘겨워 집니다
전투 시스템은 명백히 실패라고 봄. 턴제도 아니고 액션도 아닌 이상한 시스템. 차라리 턴제로 하든지 액션으로 완전히 하든지 했어야 했는데 이도저도 아니어서 망한 느낌.
차근차근 적 움직임 보면서 스킬 날리면 별로 씹히지않던데 급하게 공격만 하시는건 아닌가요 탄환이나 미사일 계통 공격 말고는 근접공격이나 장판기술 다 회피로 흘리기 가능하구요 락온했을 때의 시야와 조작캐릭터한테 무조건 어그로 쏠리는 게 짜증나긴 하는데 그 외에는 지금까지 수월하게 플레이 중이라 공감이 안가네요
거기다가 클라우드한테 월이랑 헤이스트만 걸어주고 상단가드.회피 모든캐릭 버스트나 경직 마법만 써도 졸 쉬워집니다. Atb연계만 잘걸어줘도 atb남아돔
그냥 실시간 턴제 알피지에요. 오히려 더 쉬워진거죠. 팁을 드리자면 보스가 뒤로 빠지잖아요? 그건 높은 확률로 메인 케릭터한테 무언가 하겠다는거에요. 이걸 이용하면 에어리스같은거로 딜 넣다가 보스가 뒤로 빠지면 클라우드로 바꾸고 클라우드가 대신 보스 패턴 맞게 하고 클라우드가 맞는 동안 에어리스가 극딜을 넣는다던지 atb를 쌓아서 회복을 넣는다던지 할 수 있는거죠. 그냥 보스가 패턴을 쓰면 어지간하면 그냥 맞는다고 생각하고, 그 패턴을 누구한테 돌릴지가 이번 전투 방식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10장 지하수로만 해도 거기 전멸 패턴 있는데, 그것도 맵을 잘 보면 피할 수 있는 위치가 있거든요. 그런거 파악하는거도 재미고...
ㅋㅋㅋ 사실 오리지널에서 1방에 듸지는 기술 겁나 많았어요
처음 돈베리 만났을때 패드 집어던진 ㅋ
그래도 위쳐보단 전투가 잼나던데요
겉보기에는 액션겜 같지만 그냥 단지 턴제 전투 실시간으로 바껏을 뿐입니다 즉 피지컬이 좋아서 아무리 회피를 잘해도 턴제 전투 기반이라 무조건 맞게끔 설계 되어있는 전투라 회피는 진짜 보스가 큰기술 써서 그 범위 밖으로 긴급하게 나갈때나 쓰고 나머진 그냥 쳐맞던가 가드해서 뎀감 시키고 회복으로 버텨야 합니다. 파판의 본질은 rpg라서 전투를 피지컬로 밀기에는 한계가 있고 턴제 전투 한다 생각하고 몇대 치고 가드 올리고 피 빠지면 힐하고 상태이상템 차고 마테리아로 약점 찌르고 전략적으로 풀어야지 소울류 생각하고 피지컬로 밀어 붙이면 회피가 안되기 때문에 굉장히 전투가 힘겨워 집니다
그냥 실시간 턴제 알피지에요. 오히려 더 쉬워진거죠. 팁을 드리자면 보스가 뒤로 빠지잖아요? 그건 높은 확률로 메인 케릭터한테 무언가 하겠다는거에요. 이걸 이용하면 에어리스같은거로 딜 넣다가 보스가 뒤로 빠지면 클라우드로 바꾸고 클라우드가 대신 보스 패턴 맞게 하고 클라우드가 맞는 동안 에어리스가 극딜을 넣는다던지 atb를 쌓아서 회복을 넣는다던지 할 수 있는거죠. 그냥 보스가 패턴을 쓰면 어지간하면 그냥 맞는다고 생각하고, 그 패턴을 누구한테 돌릴지가 이번 전투 방식의 묘미라고 생각해요. 10장 지하수로만 해도 거기 전멸 패턴 있는데, 그것도 맵을 잘 보면 피할 수 있는 위치가 있거든요. 그런거 파악하는거도 재미고...
결국 턴제라는 말에 공감이 가네요. 파판도 어줍잖게 액션을 가미하지 않고 페르소나처럼 완전 턴제로 가거나 턴제를 완전히 버리고 액션으로 가야 했어요. 그래도 전투 자체는 잘 구현해놔서 록온하고 적 공격 에임만 손보면 만족할텐데 말이죠
액션성을 줘서 조작의 자유로움을 허용해놓고 결국에 맞을거 다맞고 커맨드 입력해서 치료, 약점등을 공략하게 만들었으니 어찌보면 유저들은 답답할 수 밖에 없죠
전투 시스템은 명백히 실패라고 봄. 턴제도 아니고 액션도 아닌 이상한 시스템. 차라리 턴제로 하든지 액션으로 완전히 하든지 했어야 했는데 이도저도 아니어서 망한 느낌.
패턴만 알면 잘안맞음.. 적공격 스킬뜰때 뭐쓸지 자막도떠요 에어리스 배틀스테이지인가 챕터 16가서 패턴보면 연습가능 클라우드 가드성능 3띄우고 브레이브모드에서 가드만 눌러도 다굴 다 버스트띄울수있고 캐릭바뀌가면서 atb만 채워도 스킬쉽게쓸수있고
몬헌 Onimusha
거기다가 클라우드한테 월이랑 헤이스트만 걸어주고 상단가드.회피 모든캐릭 버스트나 경직 마법만 써도 졸 쉬워집니다. Atb연계만 잘걸어줘도 atb남아돔
몇몇 타겟 지정 걸린 스킬들 빼고는 회피 가능한게 더 많은데 왜 이렇게 흥분하셨지
달리 리본이 최고가 아니죠..
차근차근 적 움직임 보면서 스킬 날리면 별로 씹히지않던데 급하게 공격만 하시는건 아닌가요 탄환이나 미사일 계통 공격 말고는 근접공격이나 장판기술 다 회피로 흘리기 가능하구요 락온했을 때의 시야와 조작캐릭터한테 무조건 어그로 쏠리는 게 짜증나긴 하는데 그 외에는 지금까지 수월하게 플레이 중이라 공감이 안가네요
마법같은 경우는 시전할때까지 가만히 있지말고 시전하고 바로 다른캐로 바로 바꾸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