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유령파트는 왜 넣은건지 모르겠고 로봇팔은 뭐하자는것이며
억지로 플레이타임 늘리니 중간중간 뛰지못하는 구간은 진짜 스트레스 받아 미칠것같고(특히 에어리스 집파트)
헬하우스 이후로 전투 씹노잼이라 이지로 하는데
노말로 할땐 전투는 뭔 불합리함의 절정인지 상태이상 거는애들 나오면
불합리함의 끝 시간낭비의 끝인채로 게임에 이끌려가네요 ㅋㅋ
그냥 깔끔하게 플레이타임 10시간내외로 조정하고 욕이나 개같이먹고 끝낼것이지
억지로 20시간 30시간 늘리니까 진짜 미칠것같습니다
연출이 뛰어난것도 아니고
특히 제시 죽을때 진짜 어이가없더군요
그래도 게임 초반 중요한 캐릭터였는데
수류탄인지 폭탄인지 뭔가 하나 던지고 대사하나 던지더니
길 빙빙 돌아 올라가보니 갑자기 잔해에 깔려 제시가 죽어가질 않나
여기서 뭔 애잔함을 찾아야합니까..;;
전체적으로 오글거리는 대사는 영어로 바꾸니까 좀 적응이 되긴 하는데
진짜 졸려서 못해먹겠네요
제작비 아낄려고 한건지
챕터 1부터 14까지 몇구간 빼곤 전부다 어두컴컴한 광원도없는 마을을
억지로 돌아다녀야 하질 않나
뭔 게임이 낮이없어요 낮이
동기부여도 안되고 지루하고
23년간 기다려온 게임이라 억지로 깨는거지... 후..
원작 다해본 결과 이따위로 늘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파판 13부터 줄곧 비슷하게 보이는 ui도
이게임이 2020년에 나온 게임인지 참 헷갈리게 만들기도 하고요.
스쿠에니 참 대단합니다.
일직선 노 오픈월드 게임을,
불세출의 캐릭터 디자인과 스토리라인을 가진 게임을
이따위로밖에 못만드는것도 참 기적입니다.
성우도 없고 텍스트와 3등신 캐릭터 하나만으로
전율에 젖게 만들던 그 게임과는 전혀 다른게임이네요 ㅋㅋ
이게 스쿠에니의 한계인가봅니다.
글쓴이는 게임을 얘기하고 있는데 댓글은 글쓴이를 까는 댓글들이 보이네요. 글에 무슨 ㅂㅅ들 이딴 겜을 재밌다고 하냐 ㅉㅉ 이런 내용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람들이 왤케 재수가 없냐?
거기가 제일 재미없는 구간이었던거 같네요. 특히 14장 서브퀘는...최악이었어요.
15장부터 할만하다가 엔딩에서 포텐 터진다는게 함정
저는 10, 11장만 지루하고 그 이후부터는 괜찮았는데 다들 느끼는게 다를 수 있겠죠. 그래도 후반부는 퀄리티가 괜찮은 편이라 엔딩까지는 가보시길..
힘드시더래도 참고 엔딩이라도 보세요. 비싼돈 주고 사셨는데.끝까지 해보면 좀 화나신게 풀릴 수도 있어요
저도 플레이 하면서 이ㅅㄲ들이 플탐을 이런식으로 늘려놨구나? 하고 욕하면서 플레이 한 구간이 많습니다...특히 그 두더지잡기 컨샙 나올때 쌍욕나왔었죠 근대 그것도 우리가 원작을알아서 그런게 아닐까요? 클리어하고나서 생각하니 그냥 내가알던 jrpg 더군요 쓰신 글에 전적으로 공감하지만 조금 맘을 편히가지고 플레이해보셔요...금액도 금액이고 기다린 시간이있는대 괜히 감정소모마시고 맘편히해보세용ㅋㅋ
제시는 원작에서도 죽는거라.. 그리고 알피지나 액션어드벤쳐에 꼭 있는 길찾기, 퍼즐요소, 까다로운 몹 이 3요소가 짜증나면 그냥 동숲같은 힐링게임만하시는게.. 징징대지마시고 스트레스안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전투 불합리한건 정말 동의합니다 어려운게 아니라 더럽게 만들어놨어요
제시는 원작에서 더허무하게 죽음.. 애당초 바레트는 원작에서 지동료 전멸했는데 멀쩡한 매정한 리더였어요..
멀쩡하긴요 광분을 하는데 아주 ~놀이터에서 미친듯이 총갈깁니다
그리고 끝~~~ 클라우드가 에어리스 구하러가자할때 바로 가버리죠.. 기억넘어로 사라진
그게 진정한 리더죠 ㅋㅋ 흥분뒤에 얽매이지 않는.... ㅋ
14장만 넘기면 돈값 하는거 같습니다. 방금 엔딩봤는데 후반부 몰입감 장난없네요
원작 기반이라 그래요... 오히려 전 원작 분위기도 잘 살린것 같고 원작에서 비중 없던 캐릭들도 비중이 높아져서 원작보다 훨씬 몰입감 있게 플레이 했네요 ㅇㅅ ㅇ 기대한것 이상으로 원작의 느낌이 잘 살아서 대만족입니다. 조금 사족을 붙이자면 전체 스토리의 20퍼센트? 정도 지나간 상황이고 후반부에 대한 떡밥이 많아서 나중에 다 끝나고 나야 아.. 그때 그게 이거구나 하는 부분이 많아서... 최소한 파트2까지는 즐겨봐야 이게 어떻다 저렇다 얘기 할수 있을거 같네요.
개인 취향이 안 맞으면 방출 하시는 것을 추천 ㅎㅎ; 뭐 굳이 재미없는 게임을 이렇게 글을 써가며 불평 불만을 풀어봤자... 바뀌는 건 없잖아요.
에어리스 파트 그거 조금 걷는다고 스트레스 받아 미칠정도면 병원가봐야 되는거 아닌가요?
솔직히 전투 뭐가 불합리 하단건지 잘 모르겠네요 진짜 불합리한 게임 안해보신듯
님한테는 불합리할 수 있겠네여
원작도 안해보고 뭘 불합리하다고 하는건지...... 제시는 원작에서는 시작한뒤 3시간도 안되서 죽는데 왜 죽이냐는 말이나 나오고 원작도 일직선 플레이임 마을 이동때나 오픈맵이지 그리고 시간 잡아먹기? 원작 그대로 똑같이 했다면 단지 그래픽 상향된게임일뿐인데 그러면 원작 팬들이 더 난리를 쳤을걸 전투도 이겜을 해본적도 없으면 처음부터 노말을 하니 불합리하다고 툴툴 되지 회피 와 막기는 데미지 감소다 그냥 쳐 맞지 말라는 의미인데 이걸 무슨 소울류 게임처럼 생각하니 원.... 리메이크라는 의미를 다시 안뒤에 투정부려그리고 게임 처음할때는 일단 가장 쉬운단계로 시작해서 점차 어려운단계를 거치는거다 그것도 싫으면 그냥 조용히 팔고 나가
글쓴이는 게임을 얘기하고 있는데 댓글은 글쓴이를 까는 댓글들이 보이네요. 글에 무슨 ㅂㅅ들 이딴 겜을 재밌다고 하냐 ㅉㅉ 이런 내용이 있는 것도 아니고 사람들이 왤케 재수가 없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