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영장 보스전 클리어 까지 하고 쓰는 글입니다
극초반이긴 하지만, 이후 보스전의 방식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들어서
제가 이상한 걸 수도 있는데, 액션 알피지 게임이라고 하면
좀 피하고, 상대의 패턴을 끊고, 콤보를 넣고 이래야 하는데
보스전이 거의 그냥 풀슈아에 난전 상황에선 사실상 회피불가능한 공격을 퍼부어 오니
저 어릴때 포켓몬 하듯이 그냥 젤리랑 보틀을 물 쓰듯이 쓰게 되네요
아군들 ai도 이런 류 게임 답지 않게, 너무 못 피합니다;;
걍 아군 다 죽게 냅두고 혼자 싸우는 게 더 마음이 편할 정도
특히 로우 얘는 방금 참전했는데 활약 좀 시켜주지
기술들이 전부 선후딜이 길어서 애가 뭘 하지도 못 하고 보스 평타 두방 맞더니 그냥 사망하시네요;;
잡몹전은 엄청 재밌는데, 정작 알피지의 꽃인 보스전이
너무 불합리하게 어려워요 ㄱ-;;;
거의 mmo rpg가 아닌가 싶은 그런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슈아 떡칠된 경우는
빈틈 생겼을 때, 화력 쏟아붇는 식으로 라도 싸우기 마련인데
어라이즈도 물론 딜탐이 없는 건 아니지만, 그 딜탐이 보스전 중에 두 세번 정도 뿐이고
다른 시간엔 걍 계란 들고 바위 치고 있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내성 아이템으로 도배하고 가면 된다
굉패참으로 뭐 하기 전에 죽여라
dlc 사면 된다 같은 이야기도 많던데
제가 말하고 싶은 건 그런게 아니고
말 그대로 이 불합리함이 납득이 안 가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테일즈 시리즈면 액션 알피지의 대가 아닙니까
2영장 뿐 아니라, 2부 이후의 보스전 네임드전도 대부분 이런 식이라 들었는데
이 난이도 책정 방식은 액션게임 으로서 보자면 너무 별로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게 레벨이 높고, 컨트롤이 뛰어나고 이런 걸로 해결이 될 문제가 아니라 말이지요
클리어 만을 따지는 게 아니라, 이 보스전의 전투 방식 그게 너무 구세대식 이라고 해야 하나
난이도 어렵다고 징징거리는 글이 아니고 이 불합리한 전투 패턴이 너무 아쉽습니다
적은 항상 슈아에 아군은 공격을 맞을 수 밖에 없고, 그걸 아이템으로 회복하는 게 당연한 액션 게임이라니
차라리 보스의 체력을 좀 더 올리더라도
슈아를 해제하기가 쉬워서 타격감과 액션성을 더 살려주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드네요
그리고 아군 ai 좀....
다크소울 123 노데미지 클리어도 있어요. 뭐 어쩌라고요.
공감합니다 전투가 재밌는 부분이 있긴한데 인간형 보스전만 들어가면 약점 부수는 것도 없어서 고생하죠 스킬 이펙트에 가려져서 뭐가 안보인다 싶을때 잘못 맞으면 체력 훅 빠져서 도망치기 바쁘고 당장 조작 캐릭터가 급해서 젤리 먹으면 아이템 쿨 돌아가는데 ai 애들도 쳐맞아서 피 간당간당하고 기간트 보스처럼 약점이 존재해서 따로 딜 타이밍이 더 생기는 것도 아니고 님 말대로 어려운게 아니라 답답해서 문제 차라리 물약 전사마냥 물약 빨면서 미친듯이 맞딜하고 싸울수 있었으면 훨씬 재밌었을텐데 그것도 여러모로 제한해놨고 아니면 피통을 6칸 정도로 쪼개서 더 많은 딜 타임을 확보할수 있었으면 그래도 좀 패는 맛이 있었을텐데 말이죠 알펜 부스트 어택으로 무릎 꿇려놔도 금방 일어나서 플람엣지 끊는 경우도 있어서 짜증나고 암튼 인간형 보스는 전투 시스템 타격감 잘 만들어놓고 그걸 다 죽이는 설계 미스 덩어리임
포인트를 못잡는게 아니라 닥쉴드러라서 그런겁니다..ㅎㅎ
2영장 같은 경우는 1회차 세컨드 난이도 이상에선 딜이 모차라서 인디그네어션 최소 2방은 맞을텐데 그게 가능한가요 대단한 분 이시군요 근데 그런 경우를 들고 오면 걍 모든 게임이 아무 문제가 없는 갓겜이 될텐데 그게 뭔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유튜브에 노물약 클리어 영상 저도 한번 봤는데 정작 클리어 하신 분도 파훼법 엉망으로 디자인 되었다고 못 만든 보스라고 하시는 군요....
슈퍼아머를 어떤식으로든 끊고 콤보를 연달아 이어나갈수 있었다면 보스전이 아예 달라졌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공감합니다 전투가 재밌는 부분이 있긴한데 인간형 보스전만 들어가면 약점 부수는 것도 없어서 고생하죠 스킬 이펙트에 가려져서 뭐가 안보인다 싶을때 잘못 맞으면 체력 훅 빠져서 도망치기 바쁘고 당장 조작 캐릭터가 급해서 젤리 먹으면 아이템 쿨 돌아가는데 ai 애들도 쳐맞아서 피 간당간당하고 기간트 보스처럼 약점이 존재해서 따로 딜 타이밍이 더 생기는 것도 아니고 님 말대로 어려운게 아니라 답답해서 문제 차라리 물약 전사마냥 물약 빨면서 미친듯이 맞딜하고 싸울수 있었으면 훨씬 재밌었을텐데 그것도 여러모로 제한해놨고 아니면 피통을 6칸 정도로 쪼개서 더 많은 딜 타임을 확보할수 있었으면 그래도 좀 패는 맛이 있었을텐데 말이죠 알펜 부스트 어택으로 무릎 꿇려놔도 금방 일어나서 플람엣지 끊는 경우도 있어서 짜증나고 암튼 인간형 보스는 전투 시스템 타격감 잘 만들어놓고 그걸 다 죽이는 설계 미스 덩어리임
저도 니어 오토마타같은 arpg 생각하고 샀다가 좀 많이 실망했는데 그냥 포기하고 파판15같은 반턴제 게임이라 생각하니 좀 낫더라구요 제일 불편했던게 선입력시간인데 짧게 해놔도 그냥 모션 전체가 선입력구간이라 뭘 하지를 못하고 모션 끝날때까지 손놓고 있어야하는게 참.. 액션게임을 처음 만들어본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조작감이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꾸역꾸역 엔딩도 보고 도전과제도 다 했네요
그냥 짧게 한줄쓰자면 하드 노물약 클리어하는 사람들도 있음
부엉가이거
다크소울 123 노데미지 클리어도 있어요. 뭐 어쩌라고요.
2영장 같은 경우는 1회차 세컨드 난이도 이상에선 딜이 모차라서 인디그네어션 최소 2방은 맞을텐데 그게 가능한가요 대단한 분 이시군요 근데 그런 경우를 들고 오면 걍 모든 게임이 아무 문제가 없는 갓겜이 될텐데 그게 뭔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유튜브에 노물약 클리어 영상 저도 한번 봤는데 정작 클리어 하신 분도 파훼법 엉망으로 디자인 되었다고 못 만든 보스라고 하시는 군요....
그 사람들은 처음부터 그렇게 했답니까..? 수많은 시간을 들여서 그 경지에 이른 것이지요
데스티니2에서 도끼 들고 나오는 파랑곱슬머리가 패턴이 비슷한데 그나마 마법으로 끊으면서 콤보 먹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어라이즈는 그런 것도 잘 안 통하나보네요.
데티2에서 발바토스 전이 그래서 제일 빡센 편 이였죠 근데 그 당시엔 말씀처럼 정술도 있고, 가드나 저스트 가드 등 아군이 대항할 수단이 많았는데 이번 어라이즈는 너무 억지스럽게 만들어 놨다는 느낌만 들더군요
ai는 나중에 스킬패널로 회피완화를 하면 잘피하고 회피는 최대한 저스트 회피를 적극적으로 이용 보스전의 경우 부스트어택만 잘 활용하면 딜타임은 자주 나와서 적응한다면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그냥 님이 못해서 그래요 디엘시하나없이 엔딩직전인데 보스슈아 아펜 부스트어택으로 끊어짐 그리고 님이 피하면 동료케릭들도 피함 슈아고 나발이고 큰공격만 저스트회피로 피해주고 플람엣지 연동 스킬쓰면 보스도 녹습니다
아일라이
심지어 보스놈이 범위 필살기쓴다고 커다랗게 공격범위 박고 예고하는데 나만 뒤로 회피하고있고 단놈들은 보스친다고 가운데로 전력질주하다 2명죽고 한 명 딸피 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스전은 불친절한 게 맞는데 도저히 못깰 정도는 아니라서 절묘한 밸런스라고 생각합니다. 보스 전 앞두고 소모품 구하려고 작정하면 다 구할 수 있어서요.
필드몹은 살살녹이는 역량인데 보스를 만나면 1~3샷킬 되는 보스를 만나는게 절묘하다구요?ㅋㅎㅎ 중간 보스급이라도 잘못만나면 게임오버고 잘해봐야 라스트보스 급으로 싸우고 모든 스킬 모든 아이템 다소모하는 밸런스... 후훗... 절묘하네요... 플레이어를 괴롭힐 의도 아니고서야 게임플레이 피로도 분배를 도대체 이따위로 하는겜이 어디있는지....
사람들이 포인트를 못 잡네요. 어렵고 자시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좀 더 재밌고 합리적인 전투를 할 수 있었을텐데 답답한 전투를 하게 된다는거죠. 어렵다고 징징대는거 아니라고 글에서 언급했을텐데..
루리웹-5565641570
포인트를 못잡는게 아니라 닥쉴드러라서 그런겁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