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리안암즈
조니 실버핸드의 최애총이지만 현실은 허접하디 허접한 능력치로 인해 30렙만 넘어가도 보관함에 고이 모셔지는 무쓸모 총입니다.
이 글은 세이브 에디터를 통한 옵션추가를 통해서 말로리안암즈를 최소한 다른 전설급 무기와 동등하게 옵션을 개조하는게 목적입니다.
https://www.nexusmods.com/cyberpunk2077/mods/718
넥서스모드의 세이브 에디터가 필수고, CET (https://www.nexusmods.com/cyberpunk2077/mods/107)는 서브입니다.
참고사항 - CET 상 말로리안암즈 소환 명령어
Game.AddToInventory("Items.Preset_Silverhand_3516", 1)
일단 CET로 소환하시든 아니면 퀘스트로 획득한 말로리안암즈를 인벤에 넣거나 장착하고 세이브 합니다.
그리고 세이브에디터로 해당 파일을 불러옵니다. 인벤토리 항목으로 들어가서 말로리안암즈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옵션을 추가해줍니다.
아마 처음 로드하시면 PowerLevel만 기재되있고 나머지 옵션은 없을겁니다.
+ New Constant 로 나머지 항목을 찾아서 추가해줍니다.
옵션 설명
Is Quest Item - 퀘스트 아이템 표시를 없애줍니다. 체크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PowerLevel - 아이템레벨입니다. 우리가 레벨에 따라 드랍및 제작템 레벨이 달라지는 옵션입니다. 또한 장착레벨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절하게 설정하면 좋습니다.
CritChance - 크리티컬확률입니다. 전설급 리볼버 제작시 100%가 최대입니다. 그리고 52.5% 는 전설 리볼버 제작 때 헤드샷추가배율이 붙어서 나올경우의 맥시멈입니다.
CritDamage - 크증뎀입니다. 전설급 리볼버의 맥시멈이 220입니다. 다만 이경우 랜덤 상태이상 10%가 붙어서 나오는데 상태이상추가옵을 찾기귀찮아서 저는 250으로 설정했습니다.
CraftingBonusWeaponDamage - 테크 특전에 있는 제작시 데미지 추가특전입니다. 전설로만 드랍되는 아이템은 제작시 보너스가 미적용이라 넣어주면 말로리안암즈와 다른 무기간의 격차를 좀더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0.1이 10퍼니까 값을 1을 넣으면 100퍼입니다.
HeadshotDamageMultiplier - 헤드샷 배율을 올려줍니다. 50레벨 기준으로 전설급 리볼버 크리 52.5% 헤드샷 데미지 추가가 6.6이 나옵니다. 말로리안암즈에 기본 1.5가 있으므로 5로 추가해주시면 비슷한 헤드샷배율이 나옵니다. 아, 크리100%로 떴을 경우엔 대충 3.3내지 3.5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취향따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눈치빠르신 분들은 깨달으셨겠지만 말로리안 암즈 뿐만 아니라 다른 무기들도 동일하게 옵션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맞춰서 응용하시기 바랍니다.ㅋ
그럼 즐 사펑~
아 참고로 해당 값은 자유롭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전설급 리볼버 맥시멈을 적어놓은건 게임밸런스상 50제 리볼버 맥시멈이 이정도라고 참조하시라고 적어놓은거지 그값만 적용되는게 아닙니다.
와 진짜 궁금했던건데 정말 감사합니다.복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