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호-7500포인트
으 드디어 악몽의 B랭캡슐 등장
첨나왔을땐 버그로 개~~~~~~~~사기.
그리고 버그 해결되고도 강력했으나
판넬 NONE과 양큐 액티브의 존재로 인해 완전히 묻히고
판넬 상향 이후에도 묻히고, G변화에서는 더더욱 묻히게 됩니다.
정말 쓸데 없는 유닛이 다됬음.
-칼은 뭐 이정도면 감지덕지 싶을정도. 근데 판넬의 효용성이 제로인지라, 사실상 무기가 둘뿐인 상황;;
고로 칼이라도 좀 상향해야하지 않나 한다.
-평범힌 빔라이플. 역시 상향을 해야할까?
-판넬은 망했스빈다.
-방어력 업은 괜찮다 싶은데, 판강이 점점 하향이 되서 지금 좀 잉여롭다는 느낌.
-전탄필 앗싸 판넬 강화로 데미지도 조금 오른다
총평 : 판넬이 지금 의미가 없는 무장이고, 이유닛은 애초에 판넬 부활됬을때도 사장 됬던 유닛.
판넬의 성능에 유닛의 성능이 좌우되는데, 그럼에도 선택이 안됬다는건 다른 무기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
물론 이건 다 양큐 액티브 캐논 때문이다
현재까지도 2번무기 하나로만으로도 양큐 액티브 캐논과 구별이 확실하게 되는데,
판넬 리로드성능까지도 차이가 있는건 왤까.
두유닛의 판넬 성능을 동일화 해도 된다고 생각함.
그리고 모든 유닛의 판넬 성능에 대한건...................
이미 이전에 글을 하나 남겼는데
이걸 읽어보고 고민해야할 문제 (저것도 정답이 아니고, 많은 이견이 나올 수 있는 것이라서)
판넬의 성능을 재정립한다던가, 다시 일괄상향한다면, 다른 무기의 상향은 필요없는데
안한다면, 1번무기와 2번무기를 수정해야함.
또한 스탯도 전혀 좋지 않음. 아니 최악급임. 스탯 전반적인 상향 필요
G변화로 인해 칼이 망했다. 물론 뒷크리를 노린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긴 하지만, 그건 유닛 성능의 문제가 아닌, 유저 컨트롤의 문제
데사 얼리와는 확실히 구분되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과연 같은 3코스트 유닛인가 싶을정도.
-데미지가 그야말로 폭삭 주저앉았다. 상성도 없기 때문에 몇날 며칠 때려야 적이 죽는다.
크리때는 데미지가 팍팍 들어가긴 한데...그리고 선타도 좀 느림.
-기총은 뭐 쓸만하다. 일단 은신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으므로
-은신무기의 사기성은 이미...반드시 중거리무기 리로드 속도를 올리고, 은신 아이템을 장착하자
-인파와 락온재머의 조합은 상당히 좋은데, 스탯이 좀 모자란 케이스
-난무필 하하
총평 : 칼질 데미지의 상향이 필요하고, 방스텟 약간, 스피드 스탯 상승이 필요할것 같다.
그외엔 괜찮다.
뭐 전성기 따윈 없이, 첨나온 B랭캡슐에서도 지뢰치급받은 유닛.
근데 필자는 이유닛의 승률이 묘하게 잘나옴;;;;;;; 왜지;;;
안좋다는건 알겠는데.
G변화에선 스탯이 좀 안정적으로 좋아진 케이스.
전엔 모든면에서 부족해보였으나 지금은, 딱히 흠잡을 만한 구석이 없다.
-선타만 좋은 칼. 써보면 알겠지만, 상하좌우판정 없음에도 선타는 묘하게 좋다. 그외엔 좋은게 없고
특히 공속은 처참하다.
-도도도도도 기총. 기총들중에서 카트리지 교환하는 속도가 가장 오래 걸린걸로 기억. 대신 공업덕분에 데미지는 잘나옴.
-선타잡기로 쓰기엔 쪼~~~끔만 부족한 격콤. 대신 데미지와 기절효과는 매우 좋다.
-스킬이 안좋았으나 G변화로인해 위치가 조금 상승한 공업 방업의 조합.
-난무필 ㅎㅎ 모션은 재밌다
총평 : 어제쯤인가 따로글을 썼던 유닛. 파츠로 어떻게든 운용은 가능해졌다.
일단 칼이 상당히 문제가 많다. 요번 밸런스 패치처럼, 칼 공속을 올려주면 칼부분은 어느정도 안정화.
그리고 3번무기 의 발동속도. 이것도 상향이 한번 된것 같은데 그래도 느린편.
공속 3.5%올리는 파츠로 만족스런 속도를 얻긴 했는데, 파츠로 이걸 올려야 한다는 것도 뭔가 다른 유닛에 비해 부족하다는 것.
스탯 상향이 있었지만, 그래도 기동성은 좀 부족하다는 느낌.
일단 이번패치로 상향은 먹었다.
아직 굴려보진 않아서...................
-거의 쓸데 없는 칼. 전타수의 후딜이 죄다 길다. 공속이 빠른건 또 아님.
-사운드 끝내주고 그야말로 미친듯이 쏘는데 도통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개틀링.
커스텀 파츠로도 공속을 만족스럽게 올리면, 데미지가 안올라가서 망하고,
그래서 데미지를 올리자고 공속을 떨어뜨리니, 적의 기동을 못따라가서 안습했던 개틀링;;
-원래 이것만큼은 데미지가 좋은편이었으나, G변화에서 다른애들은 죄다 강해졌는데
해비암즈만 그대로...근데 이게 슬로우 효과가 부가되고 데미지 상향을 먹었다.
-가장 쓸데없는 난무필. 필시전 시간만 정말 쓸데없이 길다.
-방업과 철벽 근데 놀랍게도 대쉬속도가 느려짐을 제외하고는 전혀 체감이 안될것이다.
총평 : 이번 상향으로도 부족함. 필살기부터 A랭크처럼 맵필로 바꿔야되고
방어력을 좀 많이 올려야함.
방어력 스탯이 전혀 신뢰가 안가는게
방업달린 겔구그M이 110. 방업 철벽달린 헤비암즈가 100이다.
또한 시구팩 잔탄을 두발로 올려도 무방해 보임. 아님 2번무기 데미지 상향이 필요.
역시 이번 밸패로 포풍상향을 먹은 유닛.
오커시스템이 생기기전에문 무시무시한 콤보로 고랭크도 끔살시키던 유닛이었으나
5타칼패치와, 오커로 완전히 망한유닛. 핵터라면 격콤 4타-칼5타에 묵젯이 날라간 기억이 떠오를 것이다.
-모션이 딱딱 각이잡혀있는 칼. 특이하게 쌍칼패치때 판정상향먹고, 이번에 또 판정상향먹은 케이스.
칼이 매우 좋아졌다 ㅎㄷㄷ
-스킬덕분에 데미지만 좋은 빔라였으나, 쿨타임, 공격속도 상승!
-타수가 애매하던 시절도 존재했는데 여전히 선타잡기엔 최강급 성능의 격콤.
-공업과 저력의 깡뎀 뽑는 스킬조합.
-난무필인데 시전시간이 좀 짧은편
총평 : 일단 상향이 좀 필요없어졌다. 그야말로 근접기의 표본을 보여주는 좋은칼-사격무기-격콤으로 구성되었다.
대신 여전히 스피드는 좀 느린 감이 있다. 그래도 상향됬으니 스피드는 패스.
충격과 공포의 따발질을 보여줬으나
결국엔 스탯의 한계로 사장된 유닛.
G변화에서도 스탯이 상향은 된거 같은데 여전히 좋다고는 볼 수 없는 수치.
-칼이 안좋다. 선타의 발생속도는 좋은데, 후딜이 매우 긴편. 칼을 휘두르는건 좋은데 들어올리는 모션은 왜 넣었는지 모르겠다.
헛치면 상당히 곤란해진다.
-총의 성능은 보통. 그러나, EXAM이 뜨면 최강급 기총이 된다.
-블데시리즈의 미사일은 누구나 다 좋다. 데미지, 리로드, 특수효과의 삼위일체.
-노련한 레인저때문에 칼이 괴상한건지는 모르겠다. EXAM은 초기형 전용스킬 ㄷㄷ
-난무필 하하.. 근데 난무필이 적당하다
총평 : 스탯 조금씩만 더올려주고, 칼모션만 좀 평범하게 바꿨으면 좋겠다. 선타만. 멀까 그 괴상한 선타는.
그것만 바뀌면 된다.
보너스로 이번 캡슐 유닛들을 통해 겔구그M의 스탯이 얼마나 안정적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양산형 큐베레이
공격능력 |
108
|
---|---|
방어능력 |
94
|
기동능력 |
84
|
조작성 |
66
|
데스사이즈
공격능력 |
118
|
---|---|
방어능력 |
78
|
기동능력 |
116
|
조작성 |
86
|
겔구그M
공격능력 |
104
|
---|---|
방어능력 |
108
|
기동능력 |
106
|
조작성 |
96
|
헤비암즈
공격능력 |
110
|
---|---|
방어능력 |
100
|
기동능력 |
70
|
조작성 |
84
|
R쟈쟈
공격능력 |
114
|
---|---|
방어능력 |
92
|
기동능력 |
104
|
조작성 |
86
|
블루 데스티니 1호기
공격능력 |
110
|
---|---|
방어능력 |
98
|
기동능력 |
96
|
조작성 |
90
|
|
공격능력 |
방어능력 |
기동능력 |
합 |
|
108 |
94 |
84 |
286 |
|
118 |
78 |
116 |
312 |
|
104 |
108 |
106 |
318 |
|
110 |
100 |
70 |
280 |
|
114 |
92 |
104 |
310 |
|
110 |
98 |
96 |
304 |
결론 : 우리는 여기서 데스사이즈가 은신페널티로 스탯 손해를 전혀 입게 되지 않게 변경되었음을 알수 있고
겔구그M의 스탯이 정말 잉여롭게 좋다는 것과
양큐와 헤비암즈의 스탯은 도대체 왜 저 따위일까 하는 의문이 들게 될것입니다.
Master. 인고가 최후에 몰게되는 겔구그 입니다.
겔구그M의 M이 마조인가요 머저리 인가요?
Master. 인고가 최후에 몰게되는 겔구그 입니다.
그거 아시나요 데사는.난무필인데 필뎀마저딸려서 동랭40%남은적도못잡을때가종종있어요....
G변화 전에도 그렇진 않았습니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필스탯은 전탄필이면 전탄, 난무이면 난무, 맵필이면 맵필 이렇게 수치가 통일되 있어요. 그리고 수치가 통일 되어있어도, 필뎀은 정해진 범위내에서 랜덤입니다. 그점은 G변화에서는 필스탯이 사라졌기때문에 숨겨진 스탯이 되버려서 알아낼 수 없게 되었지만 말이죠
애초에 데사가 필뎀이 떨어진다는 객관적인 자료가 G변화 이전에도 이후에도 없어서 증명이 불가능 하다는 말.
물론 예나 지금이나 스탯이 객관적이라고는 말할 수 없을정도로 소맥이 알려주는 스탯이 허접해서 객관적이라는 말을 꺼내기가 부끄럽지만
그런가요 묘하게 필쓰고 못잡는일이 빈번해서...음 체감상의문제인가 아무튼얜 칼만 문제죠 칼만
데칼 지금 되나염?
필뎀은 전혀 근거없는 소리네요. B랭 난무필 기체는 특이한 몇몇을 빼면 다 동일함
재료로만 가치가 있는것들이네요.... 특히 양큐랑 쟈쟈는 각큐랑 퀸만사 테크에 같이 들어가서....
양큐는 액큐때문에 묻히기도 하지만 야크트에 비해서 딱히 특출난점이 없어서 ㅠ 이런 칼/빔라/판넬 3무장 기체들은 전체적으로 손봐줄 필요가 있는데말이죠
그렇지요. 그거때문에 쓴게 저 링크의 글. 근데 설정 운운하면서 반대하는 사람이 속출할만한 내용.
공속을 만족스럽게 올리면, 데미지가 올라가서 > 안올라가서 아닌가여
앗
보너스 ㅊㅊ 블데 1은 칼질 모션만 수정하면ㅈ굿일듯
슬로우 붙은건 헤비암즈 개량형 아닌가요.
비랭도 붙었더라고요 어제 써보니
둘다 붙었습니다
짐커 쓰고 겔M 써보면 결코 나쁘지 않은데, 그 칼질 때문에 인식 되게 안좋네요 헤뱜은 방어력 상향 절실하고, 블데1은... 칼모션 수정하고 방어하고 기동을 100으로 상향하면 안되려나...
.... 잊고있었던 기억이 되살아난다!!! 으으... 으으 ㅠㅠ
큐베양산형은 그냥 지온계 판넬 입문용이라고 할수 밖에......... 이미 더 좋은(?) 야크트 도가가 있기 때문에 방업스킬로 방어가 좀 더 좋다는거 빼면 옹호를 할 수가 없음.
개인적으로 데사는 지금이 딱 좋은게, 은신+인파+기관총+근접기첸데 2타칼이라는 특출난 아이덴티티를 네 개나 가진 기체라 진짜 아슬아슬하게 밸런스 맞고 있다 봐여. 스텟 하나 잘못 상향했다가 저 4가지 아이덴티티중 두 가지만 거기에 시너지를 일으켜도 걷잡을수가 없어지는데, 공스텟은 은신+딱총에 방스텟은 인파에 너무 좋아서.. 굳이 건들어주자면 칼부 속도나 좀 빠르게해주면 될 거 같고, 나머지 부분은 은신계열 일격이탈기로써 뭐 다 평타이상 친다고 봄
스탯 관련은 사실 쓰고나서 저밑에 그래프 보고난이후 후회중.
본문엔 칼뎀이 낮다고 언급대있는데 사실 이것도 밸런스를 위한 한 부분인게 얘 1-2타 연계가 젼나 미끄럽고 빠름. 1타 크리들어갔으면 쓰잘데기없이 스왑하지않는이상 99.9% 2타째도 크리가 들어간다, 라는 점과 은신이라는 상대의 뒤를 잡기 좋은 무장의 시너지를 생각하면 칼뎀같은거 함부로 건들면 안댐..
제가 존나 잘못쓰고있었던건가요 맨날1타째는 크리뜨고2타째는 헛방아님 히트나 스매시인데
그리고 칼뎀은 지금 상향해야한다는게 이유없이 데미지평준화라는 병크때문에 크게손실된걸 고쳐야한다는겁니다 지금 헬커나 말맛등이 괜히 고인취급받는게아님 데사도 같은 부류
2타째를 헛방;;을 내시는거면 잘못 쓰시는게 맞는거같습니다. 위에서 찍어누르듯이 한번 칼을 써보세요. 데미지 평준화?가 들어갔다고는 하나, 일격이탈시리즈 기체에 맞춤설계됐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강습형 파츠와 은신공업의 시너지는 여전히 쩔어요. 게다가 다른 은신기체들과 다르게 데사의경우 인파덕분에 다운빔으로 끊기지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