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6장 초반 좀 지났고요 5장 -> 6장 넘어갈때 이벤트 및 컷신에만 1시간20분정도 쓴것 같습니다.
대화 스킵 안하고 오토로 해놓고 애니 본다는 느낌으로 하고 있습니다. (성우들 연기 좋아서)
진행사항
- 현재 못만난 히어로는 로봇같은 실루엣?? 한명...
- 현재 렙은 61 - 플탐 60시간 좀 안되는 정도
- 난이도는 이지<->노말 왔다 갔다. (하드는 못하겠습니다)
- 컨트롤은 수동했다가 5장 부터 오토 했다가 수동했다가. 되도록 수동 지향 -> 이유 : R스틱 누르면서 뒤로갔다 옆으로 갔다 쇼 하면서함 ㅎ
- 클래스는 이것저것 바꿔가며 아츠 콤보 맞추는것만 살짝 귀찮은 정도 6명이라 양호함
(이 클래스 바꾸는것때문에 아이템 효과 스킬 효과 같은걸 자동으로 습득)
장점 (주관적임)
- 연출이 좋다.
- 음악이 좋다. 피리소리, 배경음악. 전투음악, 체인어택음악 다 마음에 든다
- 주인공 및 기타 인물들 모델링(카툰인가?)이 마음에 든다. 취향저격
(파판7 리메이크가 좀 더 나은 이런 카툰풍이면 어떨까 싶었음 그럼 발매일도 빨라질텐데...)
- 그래픽이 전체적으로 좋다.. 젤다 개발에 참여했던 회사라 그런지.. 젤다 야숨 느낌이 나기도.. 스위치 게임 개발 전문 회사 ㅎ
- 스토리가 좋고 풀어가는 과정이 나쁘지 않다.
- 중요 서브퀘스트 중 히어로 퀘스트의 풀더빙은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 성우들 연기가 좋다
- 융합아츠 콤보가 퓽퓽 터지는 전투 손맛이 있다.
- 클래스 30% 음식먹고 - 체인어택으로 오버킬해서 경험치 많이 먹고 6명 머리위에 RANK UP이라고 다같이 뜰때 기분좋다.
단점
- 맵이 큰데 탈것이 없다. 빠른이동이 있어서 다행이다.
- 레벨업 가이드 같은게 없어서 무지성 렙업으로 인한 정체구간이 생긴다. (클래스 업이 힘듬-> 강제진행 필요 -> 여기서 루즈해짐)
- 스토리를 이해시키기 위한 잦은 컷신 사용으로 이것에 면역이 약한 사람에게는 지루한 게임이 될 수 있다. 초회차면 되도록 스킵 X
- 초반 전투의 박진감은 떨어지는 편이다. 다양한 아츠를 활용한 콤보를 플레이어가 스스로 만들어가야 하지만 클래스 변경이 필수다
(융합아츠 캔슬 까지 찍으면 전투가 잼있어 진다. 최소 3장 이후)
- 클래스변경, 마스터아츠, 스킬, 융합아츠 등등 복잡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하다. ㅠㅠ
- 보스전에는 체인어택이 강제가 된다. 시간 잡아 먹는 괴물이다
암튼 여기 공략 올려주신분들 덕분에 전투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고 잼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잘만든 게임입니다. 간만에 제대로된 RPG게임 하는거 같습니다.
이번주 광복절을 낀 주말에 엔딩을 보게 되지 않을까 하네요 ㅎㅎ
PS
이제 제노블3도 발매 했으니 모노리스 개발팀들 야숨2 막바지 작업에 투입되고 있겠네요
야숨2 기대됩니다.
전 오늘 다시 제노2 시작하려 합니다 +.+ 갠적으론 2가 더 인상적이였네요.
제노2 DE 나와서 좀 제대로 그래픽 다듬고 최적화도 제대로 해주면 좋겠습니다... 휴대용 너무 쓰레기임
그래픽은 진짜 뿌옇긴 해요
3는 체인어택이 다 말아먹음
2편도 성우들 연기 훌륭하죠
캐릭터 디자인이 정말 일품입니다+.+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