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로 요령 없이 기절, 기절, 기절, 기절.. 이런 식으로 진행했네요.
맵에서 마스터키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문따개 없이
시작 아이템으로 동전 3개와 문 해킹용 키카드 3장(창고건물 2층 보안실 공략할 때 사용)을 선택.
유인은 처음 가지고 시작하는 동전 3개(+ 우물 앞 동전 1개, 창고건물 2층의 동전 2개, 창고건물 1층의 동전 1개)를 사용하고
주력 투척기절 무기로는 콘스탄트 사무실 2층에서 얻은 대포알 2개를 애용함.
루트는 대충 다음과 같았습니다.
콘스탄트의 사무실이 있는 타워(별관) 옥상에서 스타트 -> 콘스탄트 본인 포함 사무실층 바로 문 밖 경비 2명(엘리트 가드)까지 전원기절시키며 진행
-> 작은 다리 건너서 캐슬(본관) 쪽 문을 끼고 그 앞 여러 명 동전으로 다리까지 유인해서 기절, 문 바로 안쪽 위 보안카메라 제거, 소피아 워싱턴(타겟) 제거
[* 여기서 1회 세이브 사용함]
-> 다리 왼쪽 파이프 라인 타고 이리저리 캐슬 최상층으로 올라가서 엘리트 가드 3명 잡고 마스터키(맵 전체 모든 문 열 수 있는 키) 획득
(창문 바깥족 건물 외벽에 서서 붙은 자세에서 창문 안 실내 방향으로 권총을 자유자재로 쏠 수 있음. 이 방법으로 마스터키 가지러 가는 길목의 감시카메라 파괴 가능)
-> 다시 콘스탄트 사무실 앞쪽의 다리로 내려와서 같은 층 캐슬(본관) 진입 -> 바로 오른쪽 통로를 통해 창고건물로 향하는 길목의 NPC들 기절
(우물 옆 남녀 바텐더들은 그 윗층에서 내려오기 전 그 윗층 캐슬 건물 문 앞쪽 바닥에 동전을 던지면 아래에서부터 소리 듣고 올라옴. 그렇게 유인해서 방 안에서 기절.)
-> 한층 내려와서 우물 옆 가드들 오른쪽 멀리 떨어진 곳에 총 쏴서 시선유도 후 왼쪽으로 돌아 대포알(캐논볼) 2개로 연달아 기절
-> 캐슬(본관) 쪽 문을 끼고 동전으로 우물공터 쪽으로 유인하는 방법으로 문 바로 앞 NPC 3명, 캐슬 상하층 이동하면서 순찰 도는 엘리트 가드 2명, 나다니엘 블레이크 기절
-> 창고건물 쪽 문을 끼고 동전으로 우물공터 쪽으로 유인하는 방법으로 창고건물 2층 전원 기절. 창고건물 2층 진입해서 안쪽 보안실 전원 기절 후 감시시스템 무력화.
(이떄 보안실 문 안쪽 바로 위에 감시카메라가 있으므로 조심해야 함.)
-> 창고건물 1층 전원 기절: 소형 회색 프로판 가스통(총으로 두 방)과 소화기(총으로 한 방만 쏜 후 몇 초 기다려야 터짐. 못 참고 한 방 더 쏘면 안 터짐.)를 폭발시켜서
바로 밑 층의 가드들을 유인할 수 있음. 이 방법으로 창고건물 2층에서 창고건물 1층의 가드들을 2층으로 유인. 가드들 먼저 잡고 그 다음에 기술자들 잡으면 됨.
(창고건물 2층 테이블 위 소형 회색 프로판 가스통 1개, 콘스탄트 사무실 왼쪽 통로로 이어지는 장의실 2층 창고에 소형 회색 프로판 가스통 1개,
콘스탄트의 사무실 문 안쪽 바로 왼쪽에 소화기 1개 있음)
여기서부터는 조이 워싱턴과 그 수행원이 순회하고 지나간 바로 직후 타이밍을 노려 한 턴에 한 명씩 바로 옆 캐슬(본관) 1층을 공략.
(캐슬 1층의 가까운 쪽 가드 2명, 여자 1명, 캐슬 1층 바닥에 동전을 던지면 멀리서 듣고 내려오는 캐슬 2층의 가드 1명과 남자 1명, 다시 캐슬 1층 가드 1명 순)
-> 조이 워싱턴의 수행원 먼저 기절시켜 잡고(동전 던져서 뒤쳐지게 하고 동전 줍고 돌아서서 뒷통수 보이는 순간 노림) 그 다음 턴에 조이 워싱턴 암살.
탈출경로= 창고건물 2층 안쪽 보안실 왼쪽 구석에 보면 Hand Flare(신호막대)가 있음.
이걸 획득하면 콘스탄트 사무실 건물 옥상(내가 미션 스타트한 곳)에서 탈출가능. (신호막대로 헬기를 불러서 타는 연출)
* SASO 공략영상들을 보면 작년 11~12월 것들이 주로 많은데
최근 패치(지지난번이었나 그럼)로 인해 NPC들의 시야와 소리 듣는 반경이 배로 넓어져서 작년 11월, 12월 영상들이 거의 도움이 안 됨.
신속한 순간돌파가 대체로 불가능해져서 노가다성으로 한 명씩 기절시켜야 하는 상황이 유도됨.
수고하셨습니다. 참고할게요.
네. 플레이 하시는 분들 즐기시라고 스포(자잘한 미션실패의 난관들) 빼고 대략적으로 쓴 글이라 참고 정도로만 보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건 기본적으로 무식한 루트라서.. 문제의 NPC 시야/소리 반경 강화 패치 이후 상황에 적용가능한, 훨씬 더 효율적인 루트가 나오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