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CARS 189 Build 입니다.
오늘은 Circuit de Catalunya에서 달려봤습니다.
라이센스 문제로 pCARS 상에서는 Besos GP 서킷이란 이름으로 등장하는데...
일단 랩타임 갱신을 위한 Hotlap 주행을 조금 시도한 이후에
Formula A (=Formula 1, 라이센스 문제로...) 차량 24대 풀 그리드로 10바퀴만 주행해봤습니다.
일단 이렇게 생겨먹은 코스이고 코스 특성상 1번 코너가
시작 직후 마지막 기어까지 가속이 충분한 길이의 직선코스 이후 감속하여 진입하게 되기 때문에
사고의 확률이 높은데...거기에 AI를 완전 개깡패 양아치로 구현해놓은 Slightly Mad Studio 덕분에...
AI와 레이스를 할 경우 100% 사고가 발생하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몇번 주행해보니 랩타임을 줄이기 위해서 잘 빠져나가야 하는 코너들이
제 경우는 섹터1에서는 1번, 2번, 4번, 섹터 2에서 9번, 섹터 3에서는 시케인 구간인 14번과 15번이
랩타임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1~2번 코너는 연석을 적당히 타는 것이 기록 단축에 지름길이 되는 상황이라 연석 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꼭 극복해야하실 부분 같습니다... (망할 연석...대체 누가 발명한거야)
하지만...14, 15번에서 매번 AI가 바짝 따라 붙는걸 보면 DRS 나오면 에휴...
AI의 경우 섹터2에서 랩타임이 저조한 편이고 섹터3는 귀신같이 빠르기 때문에 섹터 1, 2에서
꼭 거리를 벌려두어야만 순위를 지킬 수 있을 듯 합니다.
당연히 스타트에선 2~3 순위를 따이면서 시작하더군요... ㅜㅜ;
아...스크린샷으로 보니 앞차랑 거리가 쭉 벌어진거 보니 그저 한숨만...
대체 스타트 요령을 모르겠습니다.
클러치 자동/수동 다 해보고 이렇게도 저렇게도 해봐도 도무지...
게임 어시스트 관련은
ABS와 클러치 어시스트, 베스트라인만 사용 중입니다.
서킷 소개에서 거론한 것처럼
첫번째 랩이라면 섹터1에서 사고가 100% 발생합니다.
물론...
거기에 테러 당할 확률은 극도로 높습니다.
복수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이 안타까움...
어? 이거 내가 잘못한건가??
난 그냥 가기만 했다고!!
왜 내가 나쁜놈이 된 것처럼 찍힌거냐고!!
9번 코너에서는 AI가 상대적으로 페이스가 느리기 때문에
꽤 높은 확률로 똥침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적당히 스로틀을 놓아서 속도를 맞췄다가...
코너 탈출과 함께 풀스로틀로 추월하시는게 아직은 정답인 듯 합니다.
섹터3에서 AI의 페이스가 환상적으로 빠르기 때문에...
섹터3를 빠져나올때 아차 실수할 경우 이런식으로 접촉할 확률이 꽤 됩니다.
그것도 문제의 1번 코너에서...
그래도 7번 그리드에서 출발해서 무사히 1위로 완주에는 성공하였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워낙 험하게 조작하다 보니
6번째 랩에서부터 슬슬 그립이 약해지는게 느껴지더니 8번째 랩부터는 그냥 후방 차량을 블럭하는 정도로만 페이스 유지를 하게 되더군요...
타이어 관리도 잘 하면서 랩타임도 잘 찍으려면
스티그같은 사람 불러야겠네요...
잘 달린건 아니지만...레이스 리플레이를 찍어보기는 했는데
서킷 : Besos(까딸루냐)
차량 : 포뮬러A(포뮬러1), 24대
랩 : 10
출발 그리드 : 7 그리드
어우 리플레이 프레임;;; 실 플레이도 이렇진 않죠?
E8400, 4GB, 8800GT 사용중이고 1680x1050 해상도에서 High 옵션으로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차량이 동시에 엄청 많이 보이거나 오브젝트가 장난 아니게 많은 코스(어디 바닷가 쪽)는 좀 버겁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 트랙의 경우 아직까지는 통상적인 주행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조만간 업그레이드 하려구요...
AI들때문에 빡친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에요..경기 초반엔 반드시 사고가 생기고 조금만 거리가 좁혀져도 뒤에서 밀어서 스핀걸리니-_-; 마샬 모델링도 나왔던데 피트워크도 빨리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ㅋㅋ
자 1위;;;
왜 자1위로 보였지
제가 카스를 해본게 아니라 잘모르겠지만 시프트 엔진이라면 스타트가 비슷할거 같은데.. 제가 올린 영상 참고해주세요 ㅋ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ey8zq1HdaPs$ 처음 스타트 직전에 기어 변경주시고 알피엠 움직여보면 기어에 녹색이 표시되는구간이 최적 스타트 구간입니다. 유지해주다가 출발하면 1대반정도 빠르게 출발 가능합니다...물론 시프트 얘깁니다;;;
영상 처음이 그냥 출발, 영상안 두번째 출발이 녹색 RPM구간 출발입니다.
아쉽게도 Project CARS에서는 Perfect Launch가 없습니다... 출력이 상당하다보니 시작 순간이 아니라 시작 후 가속이 힘들어서... (저 쉬프트2하다가 넘어왔어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