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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2 는 진짜 그래픽만이 아닌 그래픽도..
라는 생각을 가질수 있는 파이널 판타지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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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게임은 저걸 다 cg가 아닌 폴리곤으로 구현되죠
파판은 새로운 스토리 내는것보다 예전작품을 요즘 그래픽으로 리메이크 해줬음.. FFX 정말 재미있게 했는데..
아직 죽지 않은 CG
죽은 그래픽 맞습니다. 리얼타임으로는 저 그래픽을 구현하지 못하니까요 -_-;
파판10이 최고였음 ㅠㅠ
엔딩까지본 유일한 파판이네요. 정말 감동이었음 >.< ㅊㅊ
첨에 파판10 할 때 이거 오프닝보고 오~~~ 하면서 보다가 실제게임화면 보고 좀 실망했었는데 ㅋㅋ
요즘엔 저정도는 이미 리얼타임으로 구현 가능함
그래도 10은 프리렌더링과 리얼타임의 갭이 나름 컸던 시기의 작품이라... 요즘 나오는 건 대충 봐선 구분을 못하겠음.
pc로는 리얼타임 되는데요 저정도는
10년전게임인데아직 리얼타임으로이정도가안되죠..
이거 재밌게 했는데.. 오리지날판 칠요무기중 와카?만 못얻음... 블리츠볼하기 귀찮아서..
앞으로 X를 뛰어넘을 파판이 나오기나 할까요.
페가수스02님 // 이미 X를 뛰어넘는 파판은 존재한다고 생각하는데요. ㅎㅎ 물론 그래픽적인건 최신작이 가장 뛰어나겠지만, 게임성은 X를 포함한 그 이하 작품들도 명작중에 명작이 많이 있으니까요.
CG와는 다르게 필드 그래픽은 배경은 좋지만 캐릭터가 영 못생겨서 안습이죠....(배틀신에선 나름 볼만하지만) 12편은 그 점에선 엄청나게 발전한 듯.
프리렌더링이잖아요... 물론 만드는 데는 엄청난 수고가 들어갔겠지만 프리렌더링은 사실상 2D라 아무리 그래픽이 좋아도 돌리는덴 문제가 없음.
크라이시스 리얼타임 그래픽 수준밖에 안되네요...
인물그래픽은 이미 뛰어넘은듯
플2를 처음사서 파판X을 넣고 이부분을 봤을때 진짜 부ㅤㅇㅘㅋ!
파판10 떡밥은 엄청뿌려놓고 끝내버렷으니원
크라이시스?? 울트라하이 콘피그 써도 저것의 발뒤꿈치도 못미치는 수준이죠 단순 렌더링이랑 리얼타임 갭이 얼마나 차이나는데;; 크라이시스야 텍스쳐로 떡칠한거고 저렇게 속눈썹까지 폴리곤처리한거랑 비교불가.. 물리엔진도 리얼타임으로는 현세대에 절대 구동못할 수준이고.. 그리고 저건 그냥 2D라고 봐야죠 그래픽이 좋은게 아니라
폴리곤은cg가아님머임 ff7시절을 생각하면 뭐 .. 8에 일러스트비슷하게구현된캐릭에도 부 왘 했는데
저런 CG 에서 쓰이는건 극 하이 폴리곤입니다 요즘 나오는 그래픽 좋은게임이 쉐이더가 하도 발전하고 기술이 발전해서그렇지 여전히 게임에서 쓰이는건 로폴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요즘 나오는게임이 저런정도는 피식 할정도로 그래픽이 좋지만 폴리곤 까놓고 보면 저정도 CG렌더링 모델링이랑 요즘게임 에 쓰이는 3d 모델링 폴리곤 비교해보면 저런 CG 모델링에 쓰이는 폴리곤이 비교할것도 없이 많습니다 쉽게말해서 요즘 기술이 하도 발전해서 적은폴리곤으로도 폴리곤을 엄청나게 쓴것처럼 보이게, 흔히 눈속임수 그래픽이 발전해서그렇지 저정도를 아직 게임으로 그대로 돌릴수있는 기술까지는 안왔습니다
예를들면 2000년도 정도에 개봉했다 좃망한 파이널판타지 라는 CG 영화 .. 그건 정말 캐릭터 cg 모델링 류 甲 인데 그걸가져다가 아무리 사양좋은 슈퍼컴퓨터로 게임모델링에 적용시키려 시도만해도 컴퓨터가 실신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