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NBA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NBA 2k16은 매우 잘만든 게임이나 이상하게 런칭이후에 그닥 끌리는 점이 없어 사실 방치하다시피 하였습니다. 3번째의 패치이후에 싱글만 간간히 즐기다가, 또 예전 버릇이 발동하여 만지작 만지작 거려봤습니다.
기자신분으로 10월,11월,12월 각종 문화행사에 투입되다보니 말할수없이 바빴던것도 사실이고... 온라인 리그에 있는 대인전 슬라이더도 원래 제작하기로 수락을 하였었는데 현실생활로 인해 패드에 손을 대기가 힘든 상황이 지속되니 자연스럽게 2k16을 켜는 시간도 줄어들었구요....이 자리를 빌어서 많은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얘기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은 슬라이더를 트윅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시고 계신것 같아 저도 슬라이더질하는 1인으로서 매우 기분이 좋네요.
일편단신 슬라이더는 항상 그렇듯 뛰고 달리는 농구 본연의 재미에 최대한 충실해 보이려고 하였습니다. 그간 2k6부터 2k16까지 11년동안 이 게임을 해오면서 스탯에 목마른적도 있었고, 슬라이더로 현실 스탯을 맞추려고 밤을새며 무던히 노력했던 적도 있었더랬죠. NBA의 평균 스탯을 보면서 그 스탯에 맞추려고도 노력을 많이 했었구요. 10여년간을 지나보고 느껴왔던 결론은 스포츠 게임은 통계스탯 혹은 1년 스탯대로 경기가 진행되면 그 게임이 재미없다. 입니다.(게임상에서)
80개정도의 슛을 쏘고 15~20개정도의 어시가 나오고 리바운드는 40개정도에 자유투는 15-20개정도를 쏜다면.......인게임상에서는 정말 박진감 넘치는 게임이 잘 안나옵니다.
골스의 영향인지 요즘은 실제 농구팀들이 업템포 농구를 즐겨쓰고 있고 3점의 시도는 +-25-28 정도의 1경기당 매우 높은 시도를 하고 있는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이번 슬라이더는 게임 본연의 재미에 좀 더 충실히 하고 인게임에서 매우 재미있게, 실제에서 일어날 법한 일들이 일어나고, 무엇보다 컴의 텐던시에 비중을 많이 두었습니다.
결국 NBA 2k슬라이더의 포커스는 컴퓨터의 behavior 거든요.
난이도가 조금 있는편이며 AI도 나도 맘먹었을때 납득할 수 있는 돌파를 할 수 있습니다.
골스 AI 로 상대해보시면 커리하는짓이 실제 TV와 똑같음을 볼 수 있을겁니다.
각설하고, 다시 예전처럼 돌아온 편리한 슬라이더 공유 시스템으로 인해서 손쉽게 써보실 수 있겠습니다.^^
*1월 9일 업데이트 수정 (수정된 부분은 붉은색 글씨에서 보라색 글씨로 변경하였습니다.)
난이도 : superstar
게임스피드 : 46->45
슛 : real player%
컨트롤러 세팅
디펜시브 어시스트 스트렝스 : 100
박스아웃 어시스트 스트렝스 : 55
샷 컨테스트 : Always -> Manual
LOAD SLIDER로 가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슬라이더명 : danshin-realism v1.0
게이머 태그 : danshin369
*파울관련 부분은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달려있으므로 파울이 많이 난다 싶으면 슈팅파울을 조금 줄이시고, 적게난다라고 생각되면 좀 올리세요.
즐거운 NBA 2k16이 되길 바랍니다.
By 일편단신
PS. PC 유저분들을 위해 항목별 수치 공개해드립니다. 숫자1개는 공통, /로 구분이 되어있으면 USER/CPU입니다.
OFFENSE
inside shot success 20
close shot success 35
mid range success 40
3pt success 44
layup success 53
dunk in traffic frequency 25
dunk in traffic success 40
pass accuracy USER 49 / CPU 47
alley-oop success 43
contact shot success 57
DEFENSE
driving contack shot frequency 85
inside contact shot frequency 90
layup defense strength [take off] 75
layup defense strength [release] 65
jump shot defense strength [gather] 0
jump shot defense strength [release] 0
help defense strength 75
steak success 52
ATTRIBUTES
accelaration 75
vertical 45
strength 50
stamina 50
speed 52
durability 50
hustle 70 / 50
ball handling 55
hands 33
dunking ability 50
on ball defense 0
stealing 55
blocking 60
offensive awareness 75
defensive awareness 65
offensive rebounding USER 60 / CPU 45
defensive rebounding USER 40 / CPU 40
offensive consistency 40
defensive consistency 55
fatigue rate 59
lateral quickness 53
TENDENCIES
take inside shots 50
take close shots 50
take mid-range shots 50
take 3pt shots 50 / 100
post shots 50
attack the basket 50 / 55
loot for post players 50 / 100
throw alley-oops 47
attempt dunks 45
attempt putbacks 55
play passing lanes 42
go for on ball steals 100
contestshots 100
backdoor cuts USER 20 / CPU 0
FOULS
over the back foun frequency 85
charging foun frequency 100
blocking foun frequency 80
reaching foun frequency 75
shooting foun frequency 55
loose ball foul 90
*위 항목중 보라색이 변경된 사항입니다. 슈팅파울은 해보시고 개인이 조절하세요.
드디어 나왔네요 감사합니다!! 단신님 슬라이더 기다리느라 매일 루리웹들어왔었습니다ㅠ 연말 회사일이 정신없고 단신님고역시 바쁘신가하고 플스봉인하고 2k올해 포기중였는데 오늘부터 즐길수있겠네요 감사합니다!! 목이빠지게 기다린 일인입니다 ㅋ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드디어 나왔네요 감사합니다!! 단신님 슬라이더 기다리느라 매일 루리웹들어왔었습니다ㅠ 연말 회사일이 정신없고 단신님고역시 바쁘신가하고 플스봉인하고 2k올해 포기중였는데 오늘부터 즐길수있겠네요 감사합니다!! 목이빠지게 기다린 일인입니다 ㅋ 새해복많이 받으세요^^
드디어! 기다렸습니다 단신님^^ 빨리 퇴근 후 적용해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단신님~ 근데 혹시 올려주신건 플스 쪽인지요? 저같은 스팀 유저를 위해서 수치를 요청드리면 너무 염치 없는거겠죠 ㅠ
안녕하세요. NY닉스님. 네 올린것은 PS4쪽입니다. 스팀유저분들을 위해서 오늘 퇴근하면 수치 적어서 다시 업데이트 해드릴께요.
매 시리즈마다 단신님 슬라이더 기다리는 유저 입니다. 그동안 게시판 출입하며 기다렸는데 이렇게 슬라이더를 공유해 주셨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실농과 같은 스타일을 지향하면서도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꿈꾸고, 마음먹고 쉽게 이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닌 어려운? 그런 슬라이더를 추구하는데 단신님의 슬라이더는 이 조건을 충족해 주시는 듯 합니다. 올해도 사용해 보고 관련 피드백 드려 참고라도 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용산과같이님. 항상 감사드리며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2016년도 화이팅 하십시요!!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단신님은 온라인리그는 안하시나요?ㅋㅋ
멋지십니다~
피시 유저를 위해 슬라이더 상세항목 정중하게 부탁드립니다 2k16출시하고부터 계속 단신님 슬라이더를 기다리고있었거든요 다시한번 정중하게 피시유저를 위한 슬라이더 상세항목부탁드립니다^^ 추운겨울 건강하세요
제가 올린 글에 오늘 퇴근후 업데이트 해주신다 답 올려 주셨네요~
나왓다~감사합니다.
오늘 신년회 회식 잡았는데 이러시면 곤란합니다.(농담) 많이 기다렸습니다^^ 적용후후기 남겨드릴게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유저님 모두)
많이 기다렸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진짜 오래 기다렸습니다 단신님...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리그 시작하면 되는건가여 ㅋ
PS4면 PC스팀유저는 안되는건가요? 단신님 PC 스팀유저를 위해서 ㅜㅜ 부탁드립니다.
어제 집에 티비를 교체하느라,,,수치를 올릴 시간이 없었네요. 오늘 오후에 꼭 올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정말정말 오래기다렸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단신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혹시나 하고 매일 게시판 들어와보고 실망하곤 했는데 드디어 올려주셨네요~ 떠나신줄 알았습니다. ㅎㅎ
매년 감사합니다,~
2016. 1. 6 오후 5시10분 수치 업데이트 해드렸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당. loose ball foul frequency가 없네용 ㅠ_ㅠ
90정도 놓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단신님~ 스팀 유저를 위해서 제가 danshin1.0 이름으로 공유해 놓았는데 문제가 된다면 즉시 삭제하겠습니다~
닉스님께서 해주셨네요~ 문제가 될것은 없습니다.^^
단신님...슬라이더로 어제 3게임 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는 좋은것같습니다. 한데..어이없는패스미스가 좀 많은데.. 패스능력이 좀 떨어지는애는 공을 관중한테로 자꾸 떤집니다 -_-;; 게임당 3~5번정도씩 나오네요;; 이불러 이렇게 만드신건지..?ㅎㅎ
패스미스는 능력치가 낮은친구들은 패스미스를 유도한점이 있습니다. 저는 3-5정도까지는 안나오던데...^^ 이부분이거슬리면 패스 어큐러시 항목을 48 혹은 49로 1.2포인트만높여주세요
엇 감사합니다.. 근데 그냥 바로앞에서 패스하는건데도 산으로 떤져버려서 ㅋㅋ;; 스텟은 진짜 현실적이고 돌파 미들레인지 수비 블락 너무 수치가 맘에 듭니다 ㅎ 근데 디펜리바운드를 너무 낮춘건 아닌지 .. 커즌스한테 오펜리바운드 14개나 줬네요 ㅠ_ㅠ
저도 오펜리바가 너무 많이 허용/획득 되더군요.
요즘 실제 추세가 오펜리바운드를 꽤 많이 잡아가서 컨셉잡고 오펜이 양팀다 마음 먹으면 잡을 수 있게 해놓은거거든요. 리바부분은 다시한번 체크해볼께요^^
드디어 단신님 슬라이더가 ㅠㅠㅠ 감사합니다
2게임 해봤습니다, 겜 스피드가 너무맘에 드내요,,,집중안하면 털리고,,..돌파를 좀더 편하게 하려면 어떤수치들 만져야 될까요?
로스터 업데이트 창에 단신님이 올리신 알파테스트가 뜨는데 그거 다운받으면 맞는건가요??
아니요. 알파테스트 말고 위에 있는 파일명을 받으셔야 해요
ㅎㅎ 오래 기다렸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할게요.
오래기다리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행복합니다. ㅎㅎㅎ ~
감사합니다. 몇 게임해봤는데 박진감 넘치네요~~ 혹시 슛타이밍을 유저타이밍으로 변경해서 쓰려는데 다른 수치 변경 안해도 될까요?
슛성공 관련부분만 수치조정하면됩니다.
와 이거 제가 제 입맛대로 커스텀해서 쓰는거랑 수치가 거의 흡사하네요. 저도 발매일부터 주구장창 슬라이더만 만지고 조절해서 얻은 결과물인데 단신님꺼랑 거의 비슷....신기하네요
공중동작중 패스가 가드외에는 거의 관중에게 던지는 점 뺴면 거의 완벽하네요 패스정확도만 올려서 쓰면 될것 같네요
오 감사합니다
경기시간 , 카메라시점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달리는 농구 좋네요
전 항상 12분으로 하고요.. 시점은 Beluba 3,7 정도로 합니다.
단신님 슬라이더로 거의 2년넘게 즐겨온 유저입니다. 요즘에 슬라이더공부하면서 제 스타일이나 게임스타일에 맞게 단신님슬라이더를 고쳐서 사용하고 있긴한데요 고수들제외하고 ((보통그냥유저기준)) 상당히 어렵고 약간은 답답한 게임흐름이 되는거 같아서 몇글짜 적어 봄니다. 드라이빙레이업이나 클로즈업샷의 컨텍샷을 100까지 주면서 극단적으로 포스트 공격이나 골밑공격이 넘 어렵게 되고 게임흐름이 거의 픽앤롤. 픽앤팝 으로 게임흐름을 가장쉽게 푸는방법인데 ((팀에 파워포워드나 센터가 좋은외각슛을 가지지 못한다면 게임흐름이 너무답답하고 어렵네요)) 실제농구에서도 1:1로 제치기는 거의 불가능하고 골밑공격도 많이 힘든건 사실이나 약간 슬라이더 성향이 레이업.골밑슛.포트스업이 너무 어려워 게임흐름이 약간 단순해지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을 조심히 해바요. 리바운드는 10경기정도 해봤는데 cpu 오펜스 리바운드가 좀 높아지게 잡네요(제가 못하는것도 있음) 요약하면 (제 실력기준임) - cpu 패스라인커트가 심하게 다 커트한다 - cpu 오펜스리바운드가 평균적으로 높게 나옴 - 드라이빙레이업. 포스트업. 클로즈샷 공격은 너무 빡새다 - 좋은 외각슛을 가지지못한 빅맨팀은 게임흐름이 너무 빡새다
혹시 수정버전으로 한건가요 점샷 밸런스를 조금 수정해서 많이 타이트하지 않고 속공도 적절히 나올텐데요... 수정버전에서는 패싱레인쪽도 손을 더 보았고 리바운드 부분도 손을 보았습니다.
단신님 슬라이더로 요즘 휴스턴 로스터로 하는데(한 6경기정도한거같음) 승률은 5할때로 나오긴 하는데 뭔가 유쾌하지않고 답답하게 즐기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글써봣어요. 휴스턴에 좋은외각슛 빅맨이 없고. 제임스하든돌파레이업 득점이 성공률이 너무 낮은대다가. 팀에 좋은 미들슛터가 없고....그냥 카펠라와 하워드로 어떻게든 주서먹은 리바운드와 블럭으로 새컨챈스 만들어서 거의 득점하는 게임이 되버려서... 제 입맛대로 약간 고쳐서 사용중이에요
저도 휴스턴으로 하는데,, 경기가 답답할 이유가 없을텐데 이상하시네요 그리고 테런스 존스,모테유나스 두명은 외곽 굉장히 좋은 빅맨인데.. 휴스턴은 하워드 카펠라만 있는게 아니에유
필드골 시도가 유저 75-80/ cpu 95-90 성공율도 50-45로 차이가 나는데 이 수치는 제 게임스타일때문일까요? 시뮬돌릴때 페인트존 득점은 평균30정고인데. 실젤레이시는 50-60점 정도까지 올라가서 팀스탯순위에 유저팀 페인트존 득점이 압도적이게 되는데. 이건 슬라이더 조정으로 구현이 힘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