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찬스 안뜨고 기회도 안나고
그냥 돌파나 3점만 쏘고 있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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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미들 점퍼는 픽앤롤 아니면 거의 오픈 찬스가 안납니다. 공잡고 있을때 스크린을 부르고 내 마크상대가 스크린에 걸려서 따라오기 힘든지, 스크린의 매치 상대도 골대 안에서 돌파를 막고 있을때, 이 때를 잘 캐치해서 슛 하는게 중요합니다. 스크린 제대로 안걸리고 따라온다면 그냥 돌파하거나 패스하거나 혹은 다시 빠져서 스크린을 다시 부르세요. 선수들의 동선이나 수비수들이 어디에 있는지 잘 파악하는게 중요하죠. 혹은 속공 상황에서 상대가 속공 수비는 보통 골밑에 대기 하고 있을텐데(혹은 두 명이 수비하면 한명은 골밑, 한 명은 플레이어를 마킹해서 플레이어가 오픈찬스 안날때가 있음) 상대가 골밑에 박혀있을때 달려가다가 자유투 라인즈음에서 그냥 슛하면 됩니다.
슛페이크에 거의 속아 넘어가질 않으니 미들슛의 가장 대표적인 경우인 슛페이크, 수비 재끼고 원드리블 전진, 풀업 점퍼가 안나오죠. 어차피 원드리블 전진하는 애니메이션조차 변변하게 들어있질 않아서 뭐... 한마디로 게임이 미들슛을 표현할 깜냥이 안되니 자연스럽게 미들슛 찬스를 내기가 어려운겁니다. 느바가 세월이 흐르면서 점점 미들 점퍼가 사라지는 편이긴 하지만 이 게임처럼 이따구로 안나오진 않죠. 예전엔 슛페이크 후에 반칙 유도 점퍼가 됐었는데 애들이 그걸 악용하니까 겜에서 아예 빼버리고 슛페이크에 수비가 거의 속질않게 만들어버림. ㅋ 제대로 발란스 맞게 솔루션을 강구할 생각은 안하고 그냥 뺌 ㅋㅋ 이 게임이 원래 항상 이런식입니다만. 억지로 때를 밀어서 꼭 미들 점퍼 쏴야지라고 플레이하면 만들어낼 순 있지만 그건 이미 자연스럽게 상황에 맞는 농구도 아니고. 게다가 선수들 풋플랜팅이 후져서 미끌미끌거리고 선수 모션은 실제보다 크게 나가고 뭐 조금만 이동할려면 애니메이션 걸려서 죽죽 나가버리니 미들에서의 공간이 안나오는거죠. 븅신들이 서로 몇명씩 앵겨붙어서 우왕좌왕대기나 하고. 미들 공간에서 이동중인 공격수가 패스를 받으면 그 자리에서 멈추지 못하고 공 받으면서도 하염없이 밀려나가죠. 미들슛을 쏠 수가 있나 ㅋ 게임 끝나고 샷차트 보면 가관. 어차피 이 게임은 스크립트 애니메이션으로 점철돼있는 게임이라 공간을 쪼개 창출하는 미들 점퍼같은 플레이는 태생적으로 나오기가 힘듭니다. 매년 새로운 리얼 타임 애니메이션 시스템이라고 선전하는데 해보면 구라.
cpu ai 환장해요 ㅋㅋㅋ 노마크 패스 찔러 주면 캐치앤샷 안때리고 노마크에서 갑자기 스텝백 3점을 던짐...ㅋㅋㅋㅋ기가차요..ㅋㅋ
레벨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어느정도 수준올라가면 중거리에서는 그냥 뛰면서 (R2누른 상태) 쏴도 다 다들어 갑니다. 클러치 슛이라고 해야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