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이가 독특하게 생긴
검으로 휘두르기에 적합하다
가로로 크게 휘드르므로
빠른 QEX도 놓치지 않는다.
무기 속성 - 희귀 금속 / 검
경험치 성장트리 - 저급형
컴바인 시간 - 120초
어빌리티 - QEX 마비확률 ↑
Lv 1 클레이모어 [ 에버리지 B ]
AT 37
DF 30
ATC 2
DFC 10
SP 75
사용가능랭크 : C+
제작시 필요원소 : 리튬(Li) x 4g
레벨 2로 강화시 필요원소 : 리튬(Li) x 8g 나트륨(Na) x 4g
( 강공격은 횡으로 베는 모션에 횡으로 한번 벤 뒤 하늘을 향해 위로 베는 평범한 모션.
그러나 스펙에서도 말했듯이 뭔가 좀 다르다. 다른 검들이 자신의 앞을 공격하는 횡베기였다면 이건 위로 조금 올라가면서 공격하는 느낌?
그렇다고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 보이지만 C+에 써도 괜찮을 정도의 검. 경험치 성장트리가 초급형이기 때문에 레벨업에 필요로 하는 EXP가 200이므로 그냥 EXP를 채우고 레벨 2 무기를 기본무기로 한 뒤 콤바인해서 사용하는 방향으로 쓰는것이 더 좋다고 본다. )
Lv 2 개량 클레이모어 [ 에버리지 B ]
AT 37
DF 30
ATC 4
DFC 10
SP 75
사용가능랭크 : B
제작시 필요원소 : 리튬(Li) x 12g 나트륨(Na) x 4g
레벨 3으로 강화시 필요원소 : 리튬(Li) x 12g 나트륨(Na) x 5g 붕소(B) x 7g
( 공격횟수가 4회로 불어나버린 개량 클레이모어.
그 특유의 위로 올려치는 기술도 건재. 원래 강공격과 약공격의 상성이 좋은데 이젠 약공격의 횟수가 늘어남으로써 강공격 전술이 더 강해졌다.
충분히 B랭크에 들고 나가도 무리할만큼의 검은 아니다. B랭크에 Lv.2 짜리 검이란 패널티를 비웃듯이 QEX를 마비시키는 어빌리티에 현란한 공격모션. 충분히 쓸만하긴 하다. )
Lv 3 리튬 엣지 [ 에버리지 B α ]
AT 38
DF 35
ATC 5
DFC 11
SP 75
사용가능랭크 : B+
제작시 필요원소 : 리튬(Li) x 24g 나트륨(Na) x 9g 붕소(B) x 7g
레벨 4로 강화시 필요원소 : 리튬(Li) x 16g 나트륨(Na) x 6g 붕소(B) x 8g 알루미늄(Al) x 4g
( 본 리뷰의 애독자라면 여기에 들어갈 말을 알고 있을 것이다...
모션은 차이가 없으나 능력치로 커버가 된다....
B+에 이런 모션으로 밀고 나가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다. 그렇다고 콤바인용으로 때우기엔 레벨 3으로 강화시키는데 드는 원소들이 너무 희귀하다. 레벨 4로 강화시키는게 시급한데, EXP만 채우고 다른 레벨 3 무기로 바꾸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굳이 기본 무기로 삼는 것도 말리지는 않겠지만.... )
Lv 4 하이랜더 [ 에버리지 B β ]
AT 38
DF 40
ATC 6
DFC 12
SP 75
사용가능랭크 : A
제작시 필요원소 : 리튬(Li) x 40g 나트륨(Na) x 15g 붕소(B) x 15g 알루미늄(Al) x 4g
( 일단 왠지 검의 모습부터 RPG에서 나오는 보물상자에서만 먹을 수 있는 최강의 검을 떠올리게 하는 하이렌더;;; 공격모습은 매우 충격적이다. 두번 찌르는 공격을 2회 한 뒤 공중 돌기 공격을 하고 땅을 내려치는 검. 무기성능 대 필요원소 비가 매우 이익적이여서 기본 무기로 삼는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 그런데 스펙에서 나온 가로로 베기는 안드로메다로 간 모양인지 가로로 공격하는 모션은 눈 크게 뜨고 찾아봐도 먼지 하나 안보인다. 최후의 보루인 강공격마저도 찌르기 공격으로 바뀌어버린 상황. 제작진이 무기 모토를 잊은건가;;; )
노가다 쉬운장소 : 미션 11
[ 시작한 후 오른쪽으로 가면 모기(공식명을 모르겠음)들에게서 나오는게 리튬...
미션 12도 리튬 노가다에 괜찮긴 하다. ]
원소평가 - ★★★★☆
(레벨4가 되면서 스바라시이! 하지만 무기의 모토 상실과 조금 높은 사용가능랭크때문에 레벨이 낮을때엔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울수도 있어서 3.5를 주고 싶지만.... 양해.)
붕소랑 알루미늄이 얻기 힘들어서 레벨업이 어렵죠
ㄴ 붕소는 따로 노가다가 쉬운 장소가 있지만.... 그렇지만 알루미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