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즈만 하는 모즈빠의 PS5버젼 신컨텐츠 소감입니다.
1. 디자이너스컷 무기경쟁모드
혼자 하는 것보단 여럿이 하는게 재밌네요.
어떤 무기든 처음 떨어지는 무기 먹고 걍 보스한테 닥돌해도 되긴 합니다.
굳이 테디오르나 런쳐, 말리완 피스톨없어도 가능
상자 열러 가는 길이 너무 고되서 그 시간이 보스 한 번 더 잡는게
파밍하는 사람은 좀 나을 것 같네요.
죽어도 안 나오면 쌍둥이 신의 성소에 기도하러 가자. ㅋㅋㅋ
다행히 최강급 무기인 플라스마코일은 옵션편차가 없네요.
세례만 보면 되는데, 티지는 암울합니다.
자주 나오긴 하지만 *3에 속성에 세례까지 노리려면 후...
그래도 간만에 흰템 녹템 파템보면서 설레고 재밌었습니다.
2. 새 스킬트리 아이언커브
무기경쟁모드에서 새 클모까지 챙겨주었지만, 딱히 의미를 모르겠는 쿨 계열이라
싸이코크리그DLC의 클모 플레어에 한참 뒤쳐집니다.
굳이 쓸모를 생각해보면 스킬끝나고 잠시 동안 효과를 발휘하는 세례를 좀 더 자주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그럴바에 탄약 채워주는 스킬들로 2탄창 증뎀효과를 오래 받는게 화력 면에서 나아보여서 안타깝습니다.
자동곰이 아닌 커브를 써야 할 이유도 사실 잘 모르겠고...
여러모로 공병같은 느낌이 되었네요.
여전히 폭발의 대가가 일단은 짱인 듯.
3. PS5 세이브구조 변경
PS4때는 창고랑 캐릭터 나뉘어있었는데
5에서는 몽땅 한 파일에 합쳐버린 듯, 구분해서 백업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템 복사는 무조건 메일로 서브계정에게 넘겨주고 세이브 복원하는 방법 뿐인 것 같네요.
결혼초대, 진주, 7감각 등 전부 65렙으로 받을 수 있게 보상, 미션 진행정도를 남겨놨는데
작업해놓으려면 하루 날 잡아야겠어요. ㅜㅜ
딜만 생각하면 정신파괴자나 로켓사수에 스캐그굴 폭파 5개 달린게 가장 쌔요.
레딧쪽에선 폭발의대가와 그린몬스터를 많이 쳐줍니다.
모즈 신규세례중 아이언 베어가 활성화시 100추가 데미지가 있던데요.. 요것이 아이언 커브 소환되었을 경우 적용되는 건가요? 그렇다면 액션스킬엑티브시 200추가 데미지 세례 하위호환 아닌지요?
액션스킬 중 200%는 데미지 계산식 중 기본 데미지에 가산되기 때문에 효율이 좀 떨어집니다. 체력50% 이하에서 방사능 150%나 액종 후 뎀증%(실드, 수류탄 등)이 수치만 봐선 200%보다 떨어지지만 사실 더 강한 데미지가 나오는 이유입니다. 계산식이 많이 복잡해서요. 공식 포럼에서 모즈 계산식을 찾아보시면 연산식에 의해 어떤 세례가 제일 강한지 대충 아실 겁니다. 새 세례 추가되었으니 한 번 찾아서 정리해야겠어요.
말씀하신대로 아기곰 스틸 어떻게든 써먹어보고 싶은데 길이 잘 안보이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