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에서 DPS
이것은 순전히 통상타에 영향을 미치는 수치입니다.
확실히 이런 부분은 전작 Re:HF와 거의 판박이 수준입니다.
여러분이 앞으로 무기를 선택하실때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이 3가지 있습니다.
1. 소드스킬 데미지 보정
이 옵션은 말 그대로 소드스킬을 사용할때 계산된 데미지에 추가적인 데미지 뻥튀기를 하는 옵션입니다.
1순위로 챙겨야 할 옵션이고 이 옵션은 무기강화를 할때 나타납니다.
SSC를 연결하실때 추가적인 데미지 상승효과가 있는데 이건 그것에 데미지를 더 뻥튀기 해줍니다.
전작에서는 최강무기에 이 옵션이 붙어있었습니다.
2. STR / VIT / AGI / DEX
이 4가지는 소드스킬의 데미지 계산에 영향을 줍니다.
각 소드스킬을 보면 STR 70%니 하는 정보를 볼수 있는데
해당 스킬이 어떤 스탯에 영향을 주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 스탯이 소드스킬에 직접적인 데미지를 계산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 스탯중 유일하게 통상타의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것은 STR뿐입니다.
VIT 스탯은 상태이상 내성에 관련되어있으며
AGI 스탯은 적의 공격을 회피하는데 관련되어있습니다.
DEX 스탯은 적에게 공격이 명중하는데 관련되어있습니다.
이 4가지 스탯은 소드스킬에 큰 영향을 주지만 통상타와 관련해서는 위와같은 영향을 줍니다.
3. 공격력 / 공격속도 / DPS
이 스탯은 통상타에 영향을 줍니다. 즉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DPS와 직접 연관이 있으며
공격력 수치가 높으면 통상타의 데미지도 올라갑니다.
이 수치는 소드스킬과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소드스킬에 영향이 가는것은 공격력이 아니라 STR, VIT, AGI, DEX입니다.
때문에 통상타에 유리한 레이피어 (세검)의 경우는 소드스킬보다 이쪽에 투자하는게 더 유리한 것입니다.
좋은글이네요 추천드립니다.
추천드리기전에 질문이 있습니다 3. 공격력 / 공격속도 / DPS 이 스탯은 통상타에 영향을 줍니다. 즉 공격력과 공격속도가 DPS와 직접 연관이 있으며 공격력 수치가 높으면 통상타의 데미지도 올라갑니다. 이 수치는 소드스킬과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라고하셨는데버프쪽계열스킬중에 200%공격력올려주는스킬쓰면 소드스킬딜뻥이 장난아니게오르는데 공격력과 아무상관없는건 아니지않나요?
이런글을 써주실꺼면 캐릭터 딜비교를하셔서 팩트장전까지 해주셔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설명에 나오는 공격력은 포괄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서 헷갈리기 쉬운데요 스탯으로써의 공격력과 설명에 나오는 공격력은 구분되있습니다 이게 전작 Re:HF 도 그랬는데 설명문이 실제 동작과 다른게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데미지 계산식에 스탯 공격력도 영향을 받지만 크게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관계가 없다가 아니라 별로 없다고 표현한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