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UD를 비활성화해도 게임하는데 전혀 지장 없게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기록' 메뉴(퀘스트 로그)에 어느 행성 어느 좌표로 가야하는지 정도는 다 표시되어야 합니다.
2. HUD를 한번 비활성화 했으면 다시 수동으로 활성화 하기 전까지는 계속 비활성화된 상태여야 합니다.
지금은 HUD를 비활성화해도 게임을 껐다켜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3. 인카운터가 더 많고 더 자주 떠야 합니다.
이게 상호작용도 없고 진짜 별 거 아닌데도 우주가 가득차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4. NPC들이 행성에도 내려서 플레이어처럼 돌아다니고 탐험하고 싸우고 수영하고 해야합니다.
혼자 탐험한다는 외로움이 덜어질 것 같습니다. 아니면 편대를 우주에서만 따라다니는 게 아니라 행성 내려서도 같이 뛰어다니는 정도라도...
5. 정거장 임무를 수주 받을때 탐험가/상인/용병 길드 임무는 별도로 취급되면 컨셉 플레이하기에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탐험가 길드 임무는 탐험가 길드 NPC가, 상인 길드 임무는 상인 길드 NPC가, 용병 길드 임무는 용병 길드 NPC가, 그런 식.
6. 침대에 눕는 모션이 있어야 합니다.
잠 자는 기능은 없더라도 일단 누울 수는 있어야 합니다.
7. 행성에서 모닥불을 피울 수 있어야 합니다.
추운 행성에서 나무를 캐 모닥불 피우는 낭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