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압이라서 주요 포인트 2줄 요약 - 수동가능한 추가 PVP개설, 분명 오픈때는 열혈이 깡패였는데 사스케 상향된다더니만 아주 죽여버림. 호감도. 기존캐릭 7성 업글 몇몇, 신캐몇몇. 매니저사실상 개상향
10/23(목) 업데이트 패치노트 안내 드립니다.
■ 업데이트 일정
- 2014년 10월 23일(목) 13:00 ~ 16:00
■ 업데이트 내용
1. 신규 캐릭터 추가
- 새로운 궁극 각성 캐릭터 'Z001 베로니카'(천둥) / '귀네비어'(천둥) / '히로'(섬광) / '데일'(어둠)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스 매치로 등장할 'EA08 베인'(천둥)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도감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벤트는 알카이드 다음 순서의 보스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 갤럭시 슈퍼 리그 시즌 보상으로 지급 예정인 '미키'(열혈)가 추가되었습니다.
> 갤럭시 슈퍼 리그 시즌 보상은 할로윈 시즌 종료 후 프리 시즌 기간(시즌 업적 참조)에 지급 예정입니다.
- 새로운 속성 뽑기 전용 캐릭터 '귀네비어(천둥) / '매그너스'(질풍) / '진서희'(섬광) / '니아로즈'(어둠)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전설 캐릭터 '발키리 베스'(섬광)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뽑기, 섬광 속성 뽑기에서만 등장합니다.
- 6성 어둠 펭귄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릴라 매치 및 이벤트 스카우트에서 한정적으로 등장합니다. (별도 공지 예정)
- 할로윈 이브가 이벤트 스카우트에서 한정적으로 등장합니다.
> 할로윈 이브의 각성 이미지는 추후에 추가될 예정이며, 현재는 각성 전과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 새로운 캐릭터 '메타트론'(어둠 전설) / '에리카'(열혈) / '엘리제'(열혈) 캐릭터가 캐릭터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 차후 등장 예정입니다.
2. 신규 기능 추가
1) 갤럭시 아레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PvP메뉴로 진입하면 가장 먼저 갤럭시 아레나 메뉴로 이동 됩니다.
기존의 슈퍼리그는 상단 메뉴 변경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갤럭시 아레나는 원하는 상대를 지명하여 PvP매치를 펼치는 게임 모드입니다.
갤럭시 아레나는 수동 / 오토 모두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승점을 얻을 수 없지만, 연승을 하면 능력치 보너스 및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연승을 기록하면 일반 보상의 약 2배 정도의 골드와 G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보스 이벤트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매 시즌(업적 기준)마다 보스가 등장하며,
시즌마다 보스와 연계 된 매치를 클리어 할 때마다 고유의 포인트인 '보스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 포인트'의 지급 개수는 랜덤이며,
이벤트 매치보다는 보스전 매치에서, 지옥급보다 초지옥급에서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포인트를 습득하면 스카우트 메뉴에서 시즌동안 한정 판매하는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즌 한정 상품 목록은 보스 캐릭터를 포함해 특수 카드, 한정 매니저 등
매 시즌마다 다양한 캐릭터가 목록에 등록됩니다.
3) 팀 애정도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경기 종료 시 결과에 따라 캐릭터마다 다양한 패턴의 이벤트가 발생하며
해당 캐릭터가 만족하는 대답을 할 경우 캐릭터의 팀 애정도가 상승합니다.
팀 애정도가 높을수록 캐릭터의 능력치도 함께 상승합니다.
4) 매니저 슬롯이 확장되었습니다.
- 다음 랭크에 따라 추가 슬롯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40랭크 달성 시 '서브 스폰서 슬롯'이 추가됩니다.
2) 70랭크 달성 시 '서브 트레이너 슬롯'이 추가됩니다.
3) 100랭크 달성 시 '서브 스카우터 슬롯'이 추가됩니다.
추가된 슬롯에 착용된 매니저들은
메인 매니저와 동일하게 패시브 효과 및 액티브 스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기능 개선
- 기본 기능을 좀 더 알기쉽도록 로딩 시 기능 설명에 대한 이미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구글 Play Game Service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게임 아이콘이 '루시드'에서 '히로'로 변경되었습니다.
- (글로벌) 콜로세움 자신의 랭킹 표시 부분에 글로벌 랭킹이라는 별도의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콜로세움 자신의 랭킹 부분에 테두리 표시가 추가되었습니다.
- 훈련, 각성, 판매 시 디폴트 페이지로 이동되지 않고 현재 페이지에 머물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 중 전술 스킬만 힐 점감이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역습 저항 효과가 오직 적 역습 확률 감소에만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빼앗기 시 역습 발동으로 라인 돌파하는 상황에도 '라인 돌파 시' 조건의 스킬이 발동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패시브 효과 중 '한번 더 행동' 효과가 발생할 경우 행동순서가 최우선이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선택 스크롤이 드래그로도 동작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프리매치에서 타임어택 클리어 조건이 10분 -> 12분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선수 체력이 0이 되어 행동불가 상태일 때도 스킬 쿨타임이 돌아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의 에이스 배치 시 이동되는 기능의 인식이 어려워 '포지션 이동'이라는 텍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 훈련 시 상승하는 레벨의 수치가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신, 친구의 프로필에 PvP 리그 등급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친구 선택 페이지 내 화살표 버튼이 좀 더 누르기 쉽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우편함내 아이템중 수령기한이 있는 아이템을 구분하기 위해 남은 사용기간이 표시됩니다
> 우편으로 받는 ST, BP에 시간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 AI가 개선 되었습니다.
> 팀의 체력이 너무 높으면 회복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무모한 돌파를 하는 빈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스킬을 좀 더 지능적으로 사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패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4. 밸런싱
- 2스피릿을 소모하던 액티브 스킬들이 일부를 제외하고 1.5스피릿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2스피릿이 소모되는 액티브 스킬 중 체력 회복계열(팀 체력 회복, 팀 체력 및 액션바 회복)을 제외하고 모두 1.5스피릿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2스피릿 -> 1.5스피릿 소모로 변경됨에 따라 기존 2스피릿 스트라이커의 액티브 스킬 능력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샤르의 액티브 스킬 효과 중 공격력이 5성 : 60 -> 50, 6성 : 70 -> 6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Z088 지크의 액티브 스킬 효과 중 공격력이 5성 : 30 -> 50, 6성 : 35 -> 6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히로의 액티브 스킬 효과 중 공격력이 5성 : 60 -> 50, 6성 : 70 -> 6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라비안의 액티브 스킬 효과 중 공격력이 5성 : 45 -> 40, 6성 : 55 -> 50으로 조정되었습니다.
- 리리스의 액티브 스킬이 개인 버프 타입의 스킬로 변경되며 1 스피릿 소모로 수정됩니다.
> '수확의 계절' - [전술] 15분 간 공격력 30% 및 입힌 피해 15% 회복 (액티브 스킬 5Lv 기준)
- 히로의 에이스 스킬 효과가 '섬광 속성 수비력 및 체력 증가'에서 '섬광 속성 공격력 및 체력 증가'로 변경됩니다
- 차우주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차우주 5, 6성의 패시브 '인내'가 '필사'로 변경됩니다.
> 궁극각성 차우주의 패시브 '필사'가 '염제 강림'으로 변경됩니다.
> '염제 강림' - 체력이 80% 이하일 때 공격력 40% 증가 및 받는 피해 40% 감소
- 레벤토르의 스킬이 변경되었습니다.
> 레벤토르의 패시브 '냉정'이 '차가운 심장'으로 변경됩니다.
> '차가운 심장' - 공격 시 10분간 관통력 20% (최대 3회 중첩)
- 패시브 '가학성'의 공격력이 상향됩니다. (5Lv 기준 20% -> 30%)
- 패시브 '피학증' 효과에 크리티컬 확률이 추가됩니다.
> '피학증' - 공격 당할 시 15분 간 공격력 20% 및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최대 5회 누적)
- 패시브 '혼신'의 효과가 상향됩니다. (5Lv 기준 50% -> 60%)
- 패시브 '오딘의 힘'의 효과 상향됩니다. (5Lv 기준 30% -> 40%)
- 패시브 '오라클의 의지'의 효과가 상향됩니다. (5Lv 기준 20% -> 30%)
- 패시브 '진공 청소기'의 효과가 상향됩니다. (5Lv 기준 25% -> 35%)
- 패시브 '균열'의 효과에서 조건이 사라집니다. (크리티컬 시 발동되던 효과가 이제 모든 공격 시 적용됩니다.)
- 패시브 '공격 축구'의 효과가 상향됩니다. (5Lv 기준 10% -> 15%)
- 패시브 '드리블 테크닉'의 효과에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 '드리블 테크닉' - 공을 들고 있을 때 받는 피해 40% 감소 및 공격력 15% 증가
- 패시브 '천상의 힘'의 효과가 상향됩니다. (5Lv 기준 20% -> 25%)
- 패시브 '결정력'의 효과가 하향됩니다. (5Lv 기준 30% -> 20%)
- 서브 포지션 스쿼드 보너스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서브 포지션 보너스 100% -> 150%
- 선수 체력이 0이 되어 행동불가 상태일 때 부활 시간이 1분 -> 2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 버그 수정
- 한국서버 <-> 글로벌 서버 이동간에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문제점들이 수정되었습니다.
- 배경 이미지 중 건물 이미지 퀄리티가 떨어져보이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채빛나를 친구로 데려갔을 때 포지션이 DF로 배치되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친구로 데려갈 시 MF로 배치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패시브 '번개 돌파' 발동 시 패스 효과 증가가 사라지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액티브 스킬로 돌파&빼앗기 시 흡혈 효과가 동작하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2성) 라비의 액티브 스킬 효과가 동급의 캐릭터에 비해 높게 설정되어 있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게릴라 매치 발생&소멸 시 시공의틈에 입/퇴장을 해야지만 '게릴라 매치 발생 중'텍스트가 표시되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원정 화면으로 이동만해도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경기 중 '천공의 의지' 스피릿 스톤 효과 발동 시 텍스트가 깨져나오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뿌우를 재료로 사용 시 경험치가 획득되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낮은 등급 캐릭터를 훈련해서 사용 시 획득되는 경험치를 늘린 이슈에서 예외처리를 하지못하여 발생한 이슈입니다.
- 튜토리얼 중단 시 특정한 상황에서 재화가 날아가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인전진 후 버프, 강화 등의 액티브 스킬 사용 시 공을 패스하지만 공이 사라지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5번째 덱의 서포트 란에 '이린' 캐릭터 편성 시 별(등급)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전 일러스트를 전체보기로 해놓은 상태에서 기본 탭을 누른 후 빠르게 닫으면 일시적으로 일러스트가 기본 이미지로 표시되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니저 '쉐릴' 액티브 사용 시 섬광펭귄이 획득되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니저 자드키엘의 음성이 나오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콜로세움 47층 적이 나오지 않는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콜로세움 리셋 시공석 개수가 번역이 잘못된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 Z211 릿츠의 말풍선이 뜨지 않던 문제점이 수정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일정을 확인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