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2000 라이프 덜 까는 대신 몬스터를 한장만 특소하는 대표적인 두 카드들의 어마어마한 위력을 생각하면 6000라이프는 신경써야하지만 무려 3장이나 꺼내주는 천년 용병들의 파워는 말이 필요없죠.
대신 3턴 이후엔 사실상 장식품이 되어버리는게 좀 많이 걸리지만 뭐 그전에 끝나는게 듀얼인데요
사실상 2000 라이프 덜 까는 대신 몬스터를 한장만 특소하는 대표적인 두 카드들의 어마어마한 위력을 생각하면 6000라이프는 신경써야하지만 무려 3장이나 꺼내주는 천년 용병들의 파워는 말이 필요없죠.
대신 3턴 이후엔 사실상 장식품이 되어버리는게 좀 많이 걸리지만 뭐 그전에 끝나는게 듀얼인데요
좀 경우가 다르긴 하죠 저 둘은 4천라이프로 꺼내는 데스트루도(레벨7~의 튜너), 히어로 몬스터 그 자체에 가치가 있던 거라면 천년 몬스터는 3 개체수 + 2 정크아드가 중요한 거라 본체의 스펙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느낌이니까요 여러모로 현재 메타에서 아무 몬스터로나 뽑을 수 있는 범용 몬스터들이 강해지다보니 자연스레 전개력=파워가 된다는 느낌이라고 생각해요
좀 경우가 다르긴 하죠 저 둘은 4천라이프로 꺼내는 데스트루도(레벨7~의 튜너), 히어로 몬스터 그 자체에 가치가 있던 거라면 천년 몬스터는 3 개체수 + 2 정크아드가 중요한 거라 본체의 스펙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느낌이니까요 여러모로 현재 메타에서 아무 몬스터로나 뽑을 수 있는 범용 몬스터들이 강해지다보니 자연스레 전개력=파워가 된다는 느낌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