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파군성광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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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공격력이 66% 상승 |
패널티 | 가호가 제로가 되며 일시적으로 자연회복이 불가능 |
효과시간 | 25초 |
쿨타임 | 125초 |
패널티가 비교적 가벼우면서 혼신의 두배 가까운 효과를 갖고 있는 갓급 어빌리티
일시적으로 데미지 자동회복이 없어지지만 데미지를 받는다 해도
추가공격을 맞지 않는 다면 패널티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
방어구의 가호스탯이 매우 낮은경우 원래부터 자동회복이 별로이므로 단점이 없는 수준
어떤 조합을 쓰던 성능이 우수하므로 어디에 사용하든 상관없지만
예외로 헌스타일의 생명의 쐐기가 쓰기 어렵게됩니다
공어빌리티 강력한 버프 순위는
1위 파군성광 강화
2위 파군성광
3위 군신초래
4위 혼신 강화
5위 혼신
혼신강화는 회심력으로 강화할수 있기에 군신초래단일보단 성능이 나옵니다만
파군성광이 너무강하여 같은 좋은 성능의 어빌리티인 조스타일의 오령명신보다
쿨타임이 절반, 성능도 우세하기에 화력면에선 모든 타마후리중 제일 우월합니다
방:봉호검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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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공격력이 방어도의 25%상승 |
패널티 | 방어도가 25퍼 감소 |
효과시간 | 20초 |
쿨타임 | 120초 |
파군성광 보다 효과시간이 짧고 패널티도 큽니다만
대신 공격력 상승폭도 높은편
심각하게 방어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사용할 때 주의
수치적으론 방어도의 25%를 공격력으로 전환하지만 원래부터 방어도> 공격력이기 때문에
같은 비율 이라도 공격전환된것이 강함
파군성광 강화 스킬을 하나 붙인것과 같은 파워를 갖고있지만 디메리트의 영향이 꽤 커서
상대에 따라서 한방에 즉사 하는 경우도 발생
효과는 강하지만 파군성광이 디메리트가 없는 수준이라...
그래도 봉호검강화 오대(속성방어력 만큼 속성공격력상승)
필살의 스킬이 있습니다
신:잔영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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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공격력의 약 50%로 분신이 공격 |
패널티 | 기력소비율 증가 |
효과시간 | 30초 |
쿨타임 | 150초 |
상성이 안좋은 스타일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합니다
결과적으로 공격력이 상승하는 버프이지만 기력소비가 증가하기때문에
그걸 커버할 스킬세팅이 필요
회심공격으로 기력회복, 속성공격으로 기력회복, 쾌기스킬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순수 성능이라면 파군성광보다 약하고 쿨타임도 조금 긴편
기력관리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기력회복이 힘든 무기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올수있음
치:생도생궁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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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고정데미지를 추가 |
패널티 | 공격할때마다 체력감소 |
효과시간 | 15초 |
쿨타임 | 90초 |
체력이 감소하는 리스크에 비해서 주는데미지가 적은 어빌리티
추가데미지가 1.2배 정도 밖에 안됨
일단 후반의 강력한 오니라면 1.6배 정도는 되지만 그정도라면 리스크가 적은 파군성광과 비슷한 효과
쿨타임은 비교적 짧지만 동시에 효과시간도 적음
일시적 데미지라서 가호력이 높은 방어구를 껴서 어느정도 커버가능
혼:조마법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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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노린 부위의 공격력상승 50% |
패널티 | 그 부위 외엔 공격력감소 15% (다른 오니에게도 적용) |
효과시간 | 30초 |
쿨타임 | 150초 |
노린 부위가 마킹과 동시에 생명력을 노출시키며 일시적으로 그 부분만 데미지 상승
하지만 그 부분외에는 데미지가 감소
리치가 긴 무기라면 여러부위에 히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
단 마가츠히, 타마하미 상태에는 전부위가 생명력 노출상태이기때문에 패널티가 없다고 함
마킹위치를 잘못고르면 적의 방어력만 올려주는 결과가 발생
아군이 무기로 공격하기 어려운곳에 마킹하는것은 피하는것이 좋음
다수의 오니가 있는 경우 한마리에게 마킹하면 다른 오니에 대한 공격력도 저하
특히 npc는 컨트롤이 되지않기 때문에 혼자 플레이한다면 마가츠히, 타마하미 상태에만 사용하는걸 추천
은:신편귀독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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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독 데미지 회심 보너스 |
패널티 | 상태이상공격 내성저하 |
효과시간 | 30초 |
쿨타임 | 180초 |
회심률이 상승하기 때문에 회심중심 스킬세팅이라면 좋은 어빌리티이지만 쿨타임이 긴것이 단점
주는 데미지는 별로 영향력이 없지만
상태이상관련 스킬을 붙여서 사용하면 쓸만은 해짐
현재 있는 스킬들로는 범용성 높게 쓰기가 애매함
천:종말의 씨앗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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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데미지 |
패널티 | 발동중 오니바라이 사용불가 |
효과시간 | 8초 |
쿨타임 | 150초 |
데미지 판정이 발생하기 전까지 시간차가 상당하기 때문에
오니가 날뛰는 상황이라면 맞추기가 어려움
오니의 다리를 파괴한다음 확정타로 사용하는 느낌
디메리트는 없는 수준이지만 뭔가 한방기로써는 부족한느낌
도:천운천혜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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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랜덤 타마후리 발동 (아라타마후리 한정) |
패널티 | 없음 |
효과시간 | 발동한 어빌리티에 따라 다름 |
쿨타임 | 120초 |
운빨 어빌리티입니다 안정감이 부족한것이 단점이며
쿨타임도 별로 짧지 않은 편이라
120초보다 긴 아라타마후리를 뽑으면 당첨이고
그에 해당하는건
파군성광(125초), 잔영(130초), 신편귀독(180초), 종말의씨앗(150초) 아메노하바키리(170초) 오령명신(220초)
총 6종류
도타마 세팅을 잘만짜면
강력한 아라타마후리를 발동과 동시에 다른스킬도 같이 발동합니다
예) 파군성광+군신초래, 봉호검+천암호 잔영+과호의바람 등
특히 이바라키도지의 난폭한귀신(강화형 아라타마후리 사용시간 증가)을 사용한다면 성능이 꽤 좋은편
헌:신현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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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공격속도상승 약 +12% 공투게이지를 아군에게 부여 |
패널티 | 공투게이지가 모이지 않는다 |
효과시간 | 30초 |
쿨타임 | 120초 |
큰 디메리트는 없지만 큰 한방도 주지못하는 아라타마후리
모션속도 약 12퍼상승이지만 화력으론 다른 것이 우월
메인은 공투게이지를 분배하는것(3배정도)
괴:아메노하바키리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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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무기게이지가 매초 25 증가 오니치기리 공격력 상승 |
패널티 | 체력이 매초 25 감소 |
효과시간 | 60초 오니치기리 발동시 해제 |
쿨타임 | 170초 |
실질적으로 체력과 무기게이지를 1:1교환 하는 어빌리티
40초 정도에 무기게이지 맥스가 되지만 체력도 상당히 깍입니다
치유나 흡생스킬이 필요
쿨타임은 긴편이지만 유용하게 활용한다면 오니치기리를 한발더 맞출수있기때문에
화력면에선 나쁘지 않은편 오니를 한번이라도더 무력화시키면 그만큼 클린히트를 많이 시킬수있기에
조:오령명신
항목 |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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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 | 공격한곳을 추격 하는 조귀소환 데미지에 비례해 체력,기력 회복 |
패널티 | 속성방어 감소 |
효과시간 | 30초 |
쿨타임 | 220초 |
무거우면서 강력한 어빌리티
쿨타임이 4분가까이되기 때문에
보통 토벌시간이라면 2회정도가 한계
공격을 하면서 체력과 기력을 동시에 회복하기때문에 어떤 무기든 어떤 스타일이든 편리합니다
지금은 하향당해서 데미지는 35퍼 정도이며 공격속도도 저하됨
패치 변경후
파군섬광 : 효과 시간 효과량의 조정
봉호검 : 효과시간 효과량의 조정
생도생궁 : 지속 시간을 증가
조마법 : 지속 시간 재사용 간격 조정
종말의씨앗 : 재사용 간격 조정, 효과 량의 조정
아래에 올라와있길레 좀더 보기쉽게 번역해보았습니다 중간 중간 내용을 좀 변경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오... 아래건 읽기 난해했는데 깔끔하게 정리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추천
조마법의 설명이 이상하네요. 제가 참고하고 있는 위키는 조마법이 적용된부위에 한해 데미지 50퍼 생명력이 노출되지않은 부위에 대해 데미지 -15퍼 해당부위를 노리는 것이 일반적으로 강하지만 디메리트가 크지않고 항시 몸 전체가 생명력이 노출되어있는 마가츠히나 타마하미 상태에서는 디메리트가 없는것이나 마찬가지 라고 적혀있거든요....어느쪽이 맞는거죠?
그 위키좀 알려주세용 저도 번역만 한거라서 이게 벨런스 패치전 자료같음..
http://wikinavi.net/toukiden2/index.php 위키나비입니다. 혼미타마탭에 있어요.
어느쪽이 맞는건지 잘모르겠네요 하향했을리는 없을테니 이쪽이 맞는거같은데 아무튼 고쳐봐야겠네요
나중에 한번 데미지 테스트 해볼게요. 근데 국내 번역판 토귀전2도 '생명력이 노출되지 않은 부위' 라고 번역이 되어있어서 이쪽이 맞는걸로 알고있었거든요.